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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총리 "불평등 극복하는 K회복…재난지원금이 발판" 2021-02-15 13:35:59
양극화를 해결하지 않고는 국민통합은 물론 경제성장도 지속할 수 없다"며 "불평등한 `K자 회복`이 아니라 평등한 `K-회복`을 위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경제적 이익을 누린 사람들은 공동체에 기여할 의무가 있고 경제적 손실을 본 사람들은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가 있다"며 "대한민국 공동체를 위해...
이재명 "2차 재난 기본소득 지급…1,400만 경기도민에 10만원" 2021-01-20 13:06:32
경제방역은 선후경중의 문제가 아니라 동시에 조화롭게 해결해야 할 중요과제”라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이어 “경기도의회에서 경제회생의 절박함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를 담아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제안해 주셨다”며 “도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결단과 제안에 깊이 감사드리며 경기도는 경기도의회의...
이재명 "경기도민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 지급…무리 없다" 2021-01-20 11:41:06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보건방역과 경제악화를 막는 경제방역은 선후경중의 문제가 아니라 동시에 조화롭게 해결해야 할 중요과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지사는 "경기도의회에서 경제회생의 절박함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를 담아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제안해 주셨다"며 "도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결단과...
[일문일답] 이동걸 "키코, 법률적으로 종결된 사안…배상 안돼" 2021-01-12 19:30:39
-- 기간산업안정기금 지원 대상을 기존 7개 업종보다 확대할 계획이 있는지. ▲ 업종 확대와 관련 기준을 완화하는 문제는 아직 정부와 구체적으로 논의한 바는 없다. 그러나 필요한 경우 관계부처와 협의하도록 하겠다. --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의 기업 결합과 관련해 유럽연합(EU)이 요구하는 사안은. ▲ EU의 기업 결합...
"채무 정리땐 매각 속도" vs "車판매 줄면 재논의" 2020-12-21 17:38:57
매각 작업을 마무리하면 쌍용차 회생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반면 법정관리 신청을 계기로 쌍용차 판매량이 급감하는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면 HAAH가 인수 여부를 원점에서 재검토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새 주인을 찾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면 회사 경쟁력만 약해질 수 있다는 우려다....
캠코 사장 "코로나19 국난 극복 위한 종합지원체계 구축할 것" 2020-12-17 08:00:02
빅데이터, 코딩, 드론,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인재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문 사장은 또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을 지원하고자 ▲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BEF)을 통한 사회적기업 금융지원 ▲ 국·공유재산 개발에 제로 에너지 스마트 빌딩 도입 ▲ 빅데이터 활용 채무조정 신속처리 도입 등을...
"與 시멘트세 논의 중단해달라"…업계·노조 모두 등 돌렸다 2020-12-07 19:27:54
경제 발전의 버팀목 역할을 해왔다"며 "시멘트세 과세법안으로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된다면 이는 신규채용 축소, 임금 하락으로 이어져 노조에 막대한 부담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시멘트산업은 오염물질만을 배출하는 공해유발 기업이 아니다"라며 "세계적으로도 환경오염 순환자원을 가장 안전하고...
[마켓인사이트]아시아나 '파산' 들고 나온 이 회장의 속내는 2020-11-28 05:00:01
불과할 가능성이 높다. ◆기안기금 지원 결정과도 배치 물론 자금을 더 지원하지 않으면 아시아나항공에는 문제가 생긴다. 형식적으로 '파산'보다는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가게 될 가능성이 있다. 파산은 빚을 갚지 못하는 상태가 된 회사의 모든 자산을 정리하여 '빚잔치'를 하고...
[Q&A 전문] 산은 "아시아나 인수건, 한진 계열 지원 아냐…책임·의무 부여" 2020-11-19 17:26:43
항공사들이 통합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대부분의 국가에서 1국가 1FSC 체제로 재편해 왔으나 각국 기업결합 심사와 관련하여 일부 조정 등 조건부로 인가한 사례는 있으나 항공사간 기업결합거래를 관계당국이 불허한 사례는 찾기 힘들다는 점도 참고할 만하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국적 항공사의 생존위기, 국내외...
[Q&A] 산은 "통합 항공사 경영성과 미흡시 조원태 경영 일선서 퇴진" 2020-11-19 17:23:56
20여년간 해외 주요 항공사들이 통합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대부분 국가에서 1국가 1FSC 구조로 재편해왔으나 항공사 간 기업결합거래를 관계 당국이 불허한 사례는 찾기 힘들다는 점을 참고할 만하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국적 항공사의 생존 위기, 국내외 LCC 및 외항사와의 경쟁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정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