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산나눔재단, '마루' 플랫폼 신규입주 스타트업 12곳 선발 2024-10-14 09:28:35
및 운영 관리, 업무 자동화, 고객관계관리(CRM) 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12곳 중 9곳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팀장은 "마루 신규 입주사 선발 과정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에 도전하는 많은 스타트업을 만나볼 수 있었다"며 "입주사들이 마음껏...
'풍선효과' 막아라…가계대출 2금융권 조이기 2024-10-13 12:27:59
저축은행, 여신전문 금융사·협회 관계자들을 불러 가계부채 관리 강화를 주문하는 회의를 연다. 금융위원회가 11일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2금융권 협회, 5대 시중은행 등을 불러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개최한 지 나흘 만에 2금융권을 별도 소집하는 것이다. 은행권이 가계대출을 바짝 조이면서 2금융권에 가계대출...
이달 가계대출 '풍선효과' 꿈틀…금융당국, 2금융권 긴급소집(종합) 2024-10-13 10:52:05
보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는 계속 가계대출 감소세를 보이다가 지난달 증가 전환했으니 어떤 상황인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상호금융권은 은행권과 고객군이 상당 부분 겹치는 데다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한도가 50%로 1금융권에 비해 여유롭다 보니 은행권 대출이 막힌 수요자들이...
사은품 머그잔 챙겼다가…해고 '날벼락' 2024-10-13 09:30:57
관계를 계속할 수 없을 정도로 A씨에게 책임 있는 사유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해고는 과중한 조치"라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머그잔이 개당 2만원으로 고가의 제품이 아닌 점, A씨가 반출한 5개 중 2개를 고객들에게 증정했고 나머지 3개는 증정용으로 갖고 있다가 회사에 반납한 점을 이유로 들었다. 또 달력의 경우...
고객지급용 머그잔 가져갔다고 해고 통보…법원 "재량권 남용" 2024-10-13 09:00:01
증정하기 위한 머그컵 세트와 달리 일반적인 고객에게 두루 증정하기 위해 탕비실에 보관했다"며 "회사가 평소 단력 반출에 대해 엄격하게 관리했는지 여부가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B씨가 고객들에 대해 고객 관리 행위도 할 수 없게 하는 것은 지나치고, 차량 점검 등의 문제로 회사를 찾아온 ...
이달 가계대출 '풍선효과' 꿈틀…금융당국, 2금융권 긴급소집 2024-10-13 06:05:01
보고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는 계속 가계대출 감소세를 보이다가 지난달 증가 전환했으니 어떤 상황인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상호금융권은 은행권과 고객군이 상당 부분 겹치는 데다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한도가 50%로 1금융권에 비해 여유롭다 보니 은행권 대출이 막힌 수요자들이...
“AI끼리 소통하며 스스로 문제 해결”…SAP,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 공개 2024-10-11 15:03:07
간 관계를 네트워크로 구조화하는 정보 표현 방식이다. 복잡한 지식을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 강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지식 그래프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SAP 데이터스피어’와 AI 에이전트 ‘쥴’과 연계된다. 알람 총괄은 “지식 그래프를 통해 30%에 달하던 환각을 시험 환경에서 0~15%까지 낮출 수 있었다”고...
DGB금융그룹, iM뱅크 중심 '뉴하이브리드 뱅킹 그룹' 도약 2024-10-10 16:22:39
지역 은행으로서 57년간 검증받은 관계형 금융과 포용금융 솔루션을 전국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지역 기반의 시중금융그룹으로 정체성을 확립한다는 전략이다. 시중금융그룹으로서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혁신과제로 DGB금융은 △디지털 혁신을 통한 월간활성이용자수(MAU) 500만명 확보...
신한라이프, 영업지원플랫폼 고도화…고객 편의성 높여 2024-10-10 16:20:22
새롭게 오픈했다. 설계와 청약, 고객관리 등 전반에 걸쳐 신속하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고도화했다.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영업 지원플랫폼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스마티’ 서비스도 탑재했다. 스마티는 고객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유형·생애주기별 위험 요인이나 관리 방안을 생성해 고객과...
하나증권,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등 디지털 경쟁력 박차 2024-10-10 16:06:52
분석해 해당 고객이 뭘 필요로 하는지 미리 알아내고, 이를 통해 자칫 고객에게 소홀해질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영업점 현장에서는 직원들이 이 모델을 이미 고객 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지난달부터 SK텔레콤의 AI 개인 비서 ‘에이닷(A.)’에 회사의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양병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