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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SC은행, 해킹·피싱 예방 TF팀 가동…피해 사전 차단 2016-01-07 07:09:45
돼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했다. 2015년 1월 취임한 박종복 은행장(사진)은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전 경영진이 참여하는 고객협의회를 구성하고 주기적으로 한자리에 모여 금융소비자 보호 및 고객의 소리, 고객 경험과 관련한 주요 이슈를 깊이 있게 논의하고 해결하도록 노력했다.특히 금융소비자 보호를...
6개 금융협회 업권별 윤리강령 제정…윤리교육 강화(종합) 2015-12-29 13:41:18
있다. 윤리헌장은 고객우선, 법규준수, 신의성실, 시장질서 존중, 경영진 책임, 정보보호, 자기혁신, 상호존중, 주주가치 극대화, 사회적 책임 등 10대 기본가치를 핵심내용으로 담고 있다. 각 금융협회는 지난 8월부터 윤리헌장을 토대로 임직원의 복무자세와 법규 준수의무, 공정한 업무수행, 고객자산 및...
[201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한은행, CS 위해 '신언서판(身·言·書·判)' 캠페인 연중 실시 2015-12-17 07:04:50
보호 정책 체계를 다잡기 위해 소비자 보호 시스템도 재구축했다. 또 지난해 직원들 사이에 신한은행의 cs문화를 공유하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3활(活) 운동’을 했다. 3활 운동은 활력(活力) 인사, 활력 응대, 활력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2013년에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시스템’ 별도 신설해 소비자보호 강화 2015-12-01 18:19:37
박재경 부행장은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시스템 신규도입 등 적극적인 제도 개선으로 부산은행을 거래하는 금융소비자들 ?편의와 권익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최고 은행이 되고자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하고...
전기안전공사 인권경영 헌장 선포…9개 실천과제 2015-12-01 16:27:48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ESCO 인권경영 헌장 실천다짐 선포식'을 열었다. KESCO 인권경영 헌장에는 ▲ 사람을 최우선하는 경영 ▲ 고용 관련 차별 금지▲ 단체교섭 및 결사의 자유 ▲ 안전한 근무환경 제공 ▲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생발전 추구 ▲ 소비자 인권 보호 등 9개 실천 과제들이 담겼다....
[2015 고객중심 경영혁신 콘퍼런스] 신한은행, CS협의회 만들어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2015-11-20 07:00:00
전 은행에 걸쳐 소비자 보호 정책 체계를 다잡기 위해 소비자 보호 시스템도 재구축했다. 또 지난해 직원 사이에 신한은행의 cs문화를 공유하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자는 취지로 ‘3활(活) 운동’을 했다. 3활 운동은 활력(活力) 인사, 활력 응대, 활력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2013년에는...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맞춤 컨설팅으로 자산관리…자기자본 늘려 대형IB 도약 2015-10-06 07:01:35
올해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고객보호헌장’을 선포했다.이 회사는 프라이빗뱅킹(pb)과 지점 등 영업조직의 평가보상제도를 고객수익률 중심으로 고쳐 ‘건전 매출’ 개념을 도입했다. 잦은 매매나 특정 자산에 대한 편중 투자로 인해 수익률이 떨어지면 담당 직원의 평가에서 제외하는 방식이다. 매월...
[저성장 파고를 넘어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증권, 주식중개 넘어 자산관리로…증권 혁신 선도 2015-10-06 07:01:06
‘고객보호헌장’을 선포했다. 단순한 선언에 그치지 않기 위해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수립해 실행하고 있다. 고객수익률 관리를 강화한 평가보상제도를 갖추고 △영업방식 변화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에 따른 상품과 투자정보 차별화 등 경영활동 전반을 완전히 혁신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먼저, pb와 지점 등...
HUG, 채무자 권익보호 서비스 오픈 2015-08-31 18:00:23
수 있도록 `채무자 권익보호 서비스` 채널을 공사 홈페이지에 개설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채무자 권익보호 서비스에서는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 채무내역을 당사자가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 채무자로서 부당한 권리침해를 받지 않도록 채무자 권리헌장을 상시 공개하고, 채무자가 당할 수 있는 각종...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만족도 실시간 모니터링…매월 점검회의 2015-07-15 07:00:21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했다. 상품 상담부터 판매, 관리 등 은행 업무 전반에 걸쳐 고객 중심의 업무 처리가 이뤄지는지 점검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매월 본부 부서장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모든 업무그룹과 부서가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신한은행은 201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