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병호의 파워독서] 글로벌 '유통 공룡' 아마존은 오늘도 '자기 파괴중' 2018-04-05 16:14:56
무료 배송을 전격적으로 실시한 기업이 아마존이다. 무료 배송은 아마존의 시장 선점에 큰 역할을 담당했고 기업들엔 고객서비스의 기준점이 됐다. 존 로스만의 《아마존 웨이》(와이즈맵)는 전직 임원의 눈으로 바라본 아마존 성공의 핵심 포인트를 정리한 책이다.특히 아마존의 모든 구성원에게 철저히 적용되고 있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외신 2018-03-21 08:00:05
21:38 日외무상 "북일정상회담 고집 안해…한미일 각각 회담, 北유리" 180320-1169 외신-0177 22:02 트럼프,푸틴 대선승리에 축하전화 안해…"선거결과 놀랍지 않아"(종합) 180320-1174 외신-0178 22:21 '사면초가' 내몰린 日아베…연일 사학스캔들 새의혹 '폭격'(종합) 180320-1176 외신-0179 22:43 "많이...
[CEO 탐구] 7년째 '돈 안 되는 잡지' 펴내는 회장님 "한국의 얼과 문화, 청년들에게 전하죠" 2018-03-06 19:44:08
찍는데, 배송비를 포함해 한 호를 제작하는 데 1억원 이상이 든다. 1년에 4억~5억원을 보보담 제작에 투자하고 있는 셈이다. 전국 800여 곳의 공공도서관과 300여 곳의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구독 신청을 한 일반 독자에게 무료로 배송한다. 7년간 묵묵히 발간하자 ‘팬’도 생겼다. 독자들은 보보담에 담긴...
평창올림픽 티켓부터 비트코인 채굴기까지… 유행에 편승해 기승부리는 인터넷 사기 거래 2018-02-21 17:42:16
속여 돈 '꿀꺽' 직거래 피하고 계좌이체만 고집비트코인 열풍에 채굴기 사기 35명에게서 4700만원 가로채인터넷 사기 거래 급증하지만 안전결제 '에스크로' 서비스는 수수료 비싸고 절차 복잡해 외면 [ 황정환 기자 ] 평창동계올림픽 티켓부터 가상화폐 채굴기까지 최신 유행 아이템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판매...
1년 거래액 4조원 만든 위메프 '특가'의 비밀 2018-01-28 19:17:51
계획이다. ‘로켓배송’ ‘총알배송’ 등 온라인쇼핑업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배송 전쟁’으로는 차별화가 쉽지 않다고 판단했다.md가 하나하나 기획해 판매하는 지금의 소셜커머스 형태도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다. 쿠팡, 티몬 등이 오픈마켓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과는 다르다. 판매자와...
가맹점 1곳당 3명이 밀착관리… 하루 매출 100만원 2018-01-18 17:12:56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자체배송으로 제품 관리김가네는 싼 가격보다 품질을 내세운다. 맛을 내는 데 집중한 뒤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춘다. 국내산 식자재를 고집하고 재료의 선도 유지를 위해 업계에서 처음으로 직접 물류 시스템을 도입했다. 직접 물류를 하면 본사의 비용 부담이 더 크다. 하지만 신속한...
[책마을] "고객에 집착하라" 지금의 아마존 만든 14가지 원칙 2017-12-14 19:05:32
정가로 구매해 소비자에게 약속한 할인가에 배송했다.항상 최저가를 고집하는 아마존에 ‘근검절약을 실천하라’는 문화는 매우 중요하다. 비용에 민감한 베저스는 근검절약이 혁신을 주도한다고 믿는다. 아마존 초창기에 누군가가 못 쓰는 문짝에 다리를 달아 더 많은 책상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그렇게...
[인터뷰]"칼국수로 '인생 2막' 열었죠" 서울대 나온 '국수 박사' 2017-11-29 13:47:14
메뉴를 개발했다. 사용하는 원재료는 국내산을 고집하고 있다. 특히 콩의 경우 연천 지역에 주로 생산되는 '장단콩'을 사용해 맷돌로 직접 갈아 만들어 제공된다. 한 대표는 이 콩을 구하기 위해 연천 지역에 직접 방문했다. 전국적으로 안 돌아다닌 곳이 없을 정도로 발품을 팔아 유명 칼국숫집의 운영 노하우...
블랙야크가 '괴짜 도시 포틀랜드' 책을 낸 이유 2017-11-01 20:34:09
'나우' 인수 재활용·유기농 소재 고집 브랜드 철학 잡지로 소개 "공장에서 옷 찍는 시대 끝나 젊은층과 라이프 스타일 공유" [ 민지혜 기자 ]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사진)은 요즘 만나는 사람들에게 책을 선물한다. 책 제목은 《나우(nau) 매거진》. 6개월마다 한 도시를 주제로 발행할 예정인 이...
아마존-월마트 전쟁에 유통업계 온·오프라인 격변 2017-10-11 17:16:10
전략에서 선회해 이달부터 신선식품 당일 배송 등 카드를 꺼내 들었다. 창고형 가구 판매장인 이케아도 자체 쇼핑몰만 고집하던 행보를 깨고 조만간 타사 인터넷몰에도 가구 납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는 10일 전했다. 반대로 온라인 유통 기업의 오프라인 진출도 잇따르고 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