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1위 수성 ‘빨간불’…CU에 매출 마저 역전 위기 2022-10-17 18:59:20
독점 판매하는 PB상품만 봐도 그런데요. CU가 곰표맥주와 연세크림빵으로 연속 히트를 치면서 충성고객을 늘리고 매출을 늘리는 효과를 본 반면, GS리테일은 부족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원소주 스피릿 등을 출시하긴 했지만 실적 개선을 이끌기엔 역부족이었다는 겁니다. 실제 2분기 편의점 성장률을 보면 CU(5.5%)가...
참이슬·카스 비켜…'MZ 픽'에 편의점 주류 판도 바뀐다 2022-10-16 07:16:00
311.6% 늘기도 했다. CU가 2020년 4월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이제 완전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대량 생산에 들어간 지 이틀 만에 맥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던 곰표 밀맥주는 현재도 카스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고, 올해 누적 판매량은 3천400만개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상장 첫날 물렸다" 개미들 피눈물…'적자' 기업의 배신 [신현아의 IPO 그후] 2022-09-25 07:07:39
첫 수제맥주 상장사'로 이색업종의 등장에 시장이 관심이 쏠렸다"며 "당시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혼술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진 점, '곰표맥주' 대란 등의 영향으로 수제맥주 시장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진 점 등이 흥행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직도 적자 못 벗어나하지만 상장 이후...
[포토]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제맥주 부문 수상 2022-09-03 09:53:08
올해의 수제맥주 부문을 수상한 세븐브로이맥주(브랜드명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김강삼 대표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PB업체에 판촉비 떠넘긴 것은 부당" vs "10년 전 법으로 제재하나" 2022-08-02 17:51:17
줄어드나유통업계 관계자는 “연세우유빵, 곰표맥주 등 기존 브랜드를 편의점 특유의 기획과 마케팅으로 탈바꿈시켜 최근 대박을 터뜨린 상품들은 PB와 NB(제조사 브랜드)로 단순 분류하기 어려워 단독 브랜드라고 불린다”며 “하도급법 같은 철 지난 규제로 갈수록 다양해지는 유통과 제조사 간 협업을 재단하겠다는 것 ...
연세크림빵·박재범 소주…PB상품은 어떻게 '편의점 스타'가 됐나 2022-07-26 17:20:37
‘곰표 맥주’가 대표적인 예다. 마케팅 전략과 상품 개발은 CU와 세븐브로이가 책임지고, 롯데칠성은 생산만 맡았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편의점은 소비자 ‘니즈’를 즉각 파악할 수 있는 점포 수가 많아 상품 기획 측면에서 대형마트나 제조사에 비해 유리한 측면이 있다”며 “품질만 높은 수준으로...
'곰표 맥주' 해외서도 통할까…몽골에 첫 수출 2022-07-14 17:05:26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열풍을 이끌었던 ‘곰표 맥주’가 처음으로 수출길에 올랐다. 국내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킬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곰표 맥주가 해외에서도 통할지 유통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주 곰표 밀맥주와 말표 흑맥주·청포도에일, 퇴근길 필스너...
박재범소주·아시아나맥주…'골라먹는' 편의점 이색주 봇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0 13:04:11
맥주 홍보를 위해 애니메이션 영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쏟아지는 콜라보 맥주…크라운부터 요기요까지 10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주류 매출이 급증한 편의점들은 올해도 자체브랜드(PB) 수제맥주 신상품을 앞다퉈 선보였다. 편의점들은 다양한 협업(콜라보) 맥주를 쏟아내며...
편의점 CU, 음주 메타버스 '짠' 손잡고 랜선 술상 차린다 2022-07-05 09:19:56
CU는 이달 중 짠에 전용 페이지를 만들고 곰표 밀맥주와 크라운 맥주, 와인 등 다양한 주류와 안주를 스티커로 선보인다. 짠 이용자들은 화상 술자리에서 이런 스티커들을 자신의 배경 화면에 붙일 수 있다. CU는 또 내달부터는 멤버십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짠에서 스티커로 붙인 안주류 등을 실제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고승연의 세대공감] 뉴트로에 빠진 MZ세대…추억 소환 넘은 '새로운 놀이'의 탄생 2022-06-22 17:41:23
‘곰표’ 밀가루 상표를 내건 밀맥주의 인기를 통해 반복돼 왔다.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라는 가장 아날로그적인 놀이 방식을 품은 빵인 포켓몬빵과 어떤 면에서 일맥상통할까. 단순한 옛 추억의 소환을 넘어선 ‘새로운 놀이’의 탄생이며 이러한 새로운 놀이가 이뤄지는 공간은 대체로 소셜미디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