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AI 서비스 유료화에 속도 내는 IT업계 2024-10-05 10:00:05
서비스를 통한 수익화 전략은 보통 광고와 이용료로 나뉜다. 이용자를 대규모로 확보해 광고 수익을 올리기 어려울 경우 유료 구독 서비스에 집중하게 된다. 경기 부진으로 투자가 위축된 상황이라 스타트업들이 AI 서비스의 성과를 내야 한다는 압박이 커진 점도 유료 AI 서비스 출시 경쟁을 촉발한 또다른 이유다. 이에...
'불법홀덤·청소년도박 강력 대응하겠다'…머리 맞댄 두 수장 2024-10-04 19:12:10
7월 서울경찰청이 경기 성남시에서 열린 380억원 상당의 불법 홀덤대회 운영진과 이용자 216명을 검거한 사례가 대표적이다. ▶본지 2월 27일자 A25면 참조 이때 경찰은 홀덤업계가 ‘마인드 스포츠’라고 주장하며 열어온 시드권 대회를 도박으로 규정하고 대회 운영사, 시드권을 유통한 홀덤펍, 매매상 등을 한꺼번에...
현대엔지니어링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광고모델에 다니엘 헤니 2024-10-04 14:38:20
헤니가 광고 모델을 맡은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관련 TV 광고를 이달 중순께 공개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는 경기 용인시에 들어서는 신개념 하이엔드 워크에디션이다. 일반적인 오피스나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다른 프리미엄 비즈니스 공간을 추구한다. 연면적 35만여㎡ 규모로, 뉴욕...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불법 광고로 얻는 방식이다. 스포츠 도박 광고 배너를 유치하거나, 본영상을 보기 전에 시청자들에게 광고를 강제 시청하게 하는 식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런 사이트 중에서 경기 전 결과를 분석하고, 베팅을 유도하는 업체가 적지 않아 주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 저작권 단속도 강화해야OTT업계는 가입자가...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해당 조사는 지난 7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서울과 경기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59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설문 결과(중복 응답) 온라인 활동 중 동영상 시청이 57%, OTT 시청은 38%, 포털사이트 정보 검색은 33%, 소셜미디어(SNS) 활동은 29%, 온라인 쇼핑은 27%를 차지했다. 유튜브는 10명...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세로형 숏폼 광고가 주목도 높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10대부터 50대까지 온라인 여가 활동 중심지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이며, 특히 유튜브의 지배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도어록 바꾸려고 하는데...얼마죠?"…직방 스마트홈 보러 부스 방문[집코노미 박람회 2024] 2024-09-28 13:11:25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매물 알림톡을 통해 이용자가 선택한 인근 부동산에 전달되며, 인근 부동산에서는 매물 정보와 고객의 안심번호를 확인한 뒤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광고 수수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직방은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되며,...
"중국, 이번엔 다르다"…골드만 "본격 상승 초입" [글로벌마켓 A/S] 2024-09-27 07:50:34
측면과 광고 수익 증가가 기대된다"며 목표가를 563달러에서 630달러로 높였다. 씨티그룹도 AI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와 광고 혁신을 이루고 있다며 목표가 645달러를 제시했고, 로젠블렛도 같은 관점에서 목표가를 643달러에서 811달러로 높여 전망했다. 은행주 가운데 JP모건체이스는 약보합을 보였지만 웰스파고는...
'삐약이' 신유빈이 인정한 맛…"일주일에 한 번은 먹어요" 2024-09-26 11:43:32
국가대표 신유빈이 10년간 성장해온 과정이 담겼다. 광고 영상은 '"1주일에 1번은 먹어요" 탁구 스타 신유빈의 PICK, 뿌링클'이라는 제목이 적힌 신문을 든 20살 신유빈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유빈아, 경기 끝나면 뭐 먹고 싶어?"라는 질문에 어린 신유빈은 "뿌링클이요!"라고 외치고 신유빈과 뿌링클의 성장...
신유빈, 뿌링클 치킨 광고 떴다…"1주일에 1번은 먹어요" 2024-09-26 09:42:12
모델 신유빈과 함께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으로 탄생한 '뿌링클'과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이 10년간 성장해온 과정을 담았다고 bhc는 설명했다. 영상은 '"1주일에 1번은 먹어요" 탁구 스타 신유빈의 PICK, 뿌링클'이라는 제목이 적힌 신문을 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