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크 생산라인' 만든 커피전문점 투썸 2023-12-05 17:55:18
통해 객단가를 높이는 쪽으로 방향을 틀고 있다. 대다수 커피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 한 잔은 5000원 미만에 판매되는데 디저트를 더하면 한 명당 1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어서다. 업계 1위 스타벅스가 푸드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한국맥도날드 총괄셰프를 식음 담당으로 영입한 것도 이런 맥락이다....
홈파티 열풍에 불티나게 팔리더니…'1000만' 케이크 나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05 14:25:26
단가를 높이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아메리카노 한 잔은 대다수 커피전문점에서 5000원 미만에 판매되고 있지만 디저트까지 더하면 손님 한 명당 1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어서다. 업계 1위 스타벅스가 푸드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한국맥도날드 총괄셰프를 식음 담당으로 영입한 것도 이러한 맥락으로...
"아티스트 IP 사업 진출"…사무엘 황의 바이옵트로 인수 이유 2023-12-04 15:14:46
단가는 1만2000원이다. 바이옵트로는 지난 10월 27일 엔피엑스홀딩스를 대상으로 7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와 77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하기도 했다. 엔피엑스홀딩스는 황 대표가 지분 83.54%를 가진 회사다. 바이옵트로는 오는 18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상호를 엔피엑스로 바꾸기로 했다. 사업...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단계는 아닙니다. 광고 요금제는 살펴보고 있습니다. 왓챠의 특징은 가입자 90% 이상이 유료로 이용료 전액을 내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제휴 할인도 있고 사실상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의 기여가 매우 적은 이용자층이 꽤 있습니다. 이런 객단가가 떨어지는 이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니즈가 있을 겁니다....
"매주 5억씩 까먹고 있어요"…방송가 냉혹한 현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03 08:49:03
연기력은 그다음"이라고 하소연했다. 시청률이 높아도 광고만으로는 제작 단가를 맞추지 못한다는 설명이다. 방송 광고는 2016년 4조 원이 무너진 후 2018년에는 디지털에 1위를 넘겨줬고, 2019년에는 모바일 디지털 광고라는 단일매체 시장보다도 작아졌다. 방송통신광고비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5조8000억원 규...
"카카오, 얼마 만에 5만원이냐"…환호 질렀지만 '손절' 2023-11-24 08:27:29
단가는 10만2179원으로 집계됐다. 증권가에선 카카오가 바닥을 찍고 반등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21개 증권사가 이번 달 카카오에 제시한 목표주가의 평균은 약 6만1500원이었다. 현재 주가에 비해 22.3%가량 높은 수치다.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는 오픈채팅탭을 신설하는...
'1초에 3억' 슈퍼볼서 '자동차 광고' 사라진 이유가… 2023-11-22 15:37:37
슈퍼볼 광고는 효과가 엄청난 만큼 광고비도 비싸다. 30초 광고 단가만 700만달러(약 91억원)로 알려졌다. 슈퍼볼 광고에 적극 참여해왔던 완성체 업체들은 최근 불참을 선언하고 있다. 올해 초 열린 슈퍼볼 광고에는 기아, GM, 스텔란티스 3개 사만 참여했다. 지난해 기아, BMW, GM, 닛산, 도요타, 폴스타 6곳이 광고를 낸...
금리 상승 종료에 힘 받는 네이버…"30만원 간다" 2023-11-22 07:44:02
네이버는 내년 트래픽 증가에 따른 수수료·광고 단가 인상으로 광고·커머스 중심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데다 해외사업·신사업도 고성장하고 있다. 증권사에서는 의미있는 마진율 개선도 가능하다고 보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네이버는 20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달 들어서만 네이버 주가는 9....
"놀라운 결과 나왔다"…'김희선 뷰티기기'로 대박 터트린 비결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1 09:03:10
유재석 등의 톱스타 모델을 기용한 탓에 광고비 급증으로 수익성은 악화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유사 업체들은 앞으로 더 많이 나타나며 광고 단가는 높아질 것이고, 마케팅 방식에 대한 고객의 피로도는 커질 수 있다. 더 큰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비용이 잠시 커지더라도 브랜드를 키워야 하는 시점이다 큰 우려가...
"상황 급변했다"…흔해진 '출연료 1억'에 곡소리 나온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1-18 18:32:36
1 "한국과 일본은 제작비부터 다릅니다. 스태프 단가도 다릅니다. 드라마도, 영화도, 예능도 광고도 모두 높아요. 한국이 9배 정도 높습니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가수 김재중이 일본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공개한 한국과 일본의 출연료 차이 발언이다. 김재중은 한국과 일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