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년 사투' 스페이스X 첫 흑자전환… 2023 일론 머스크 7대 뉴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12-23 07:00:08
광고주들이 이탈했습니다. 이는 X의 수익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머스크는 광고 대신 유료화를 돌파구로 삼았습니다. 공인과 유명 인사에게 적용되던 ‘인증마크’를 월 8달러에 제공하는 ‘X 프리미엄’ 구독 모델을 선보입니다. X에 동영상과 라이브 방송 등의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향후 통화·게임·메시지·금융...
[2023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내셔널 브랜드를 위한 DT 판매 솔루션을 개발하는 ‘온아웃’ 2023-12-22 22:52:49
오프라인 스토어에 물량을 준비해야 하는 내셔널 브랜드 특성상 시즌별 백만 벌 이상 생산해야 하며 재고는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오프라인 재고 판매는 상품과 사이즈가 스토어별로 분산돼 있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기에 불편합니다. 서울 근교에 있어서 찾아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현대홈쇼핑, 유튜브 예능 키운다..."탈TV 본격화" 2023-12-20 09:51:04
원을 돌파하며 역대 '앞광고제작소'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다.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현대H몰에서 진행한 앵콜 기획전은 준비 물량 전량 매진으로 당초 3일로 계획했던 행사가 9시간 만에 조기 종료되기도 했다. 고객층 다변화 효과도 두드러졌다. 콘텐츠와 연계한 기획전들은 평상시 대비 고객 유입량이 평균...
"비행기 옆자리가 효리 언니"…희소병 유튜버 '폭풍 감동' 2023-12-20 09:41:12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롯데온은 이효리와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간 매출과 거래액이 올해 1~9월 월평균보다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방문 고객 수와 구매자 수 역시 10%가량 증가했으며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앱)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225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이효리 모셔라"…연예인 광고 없던 대기업까지 러브콜 폭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6 14:08:30
나타나고 있다. 이효리가 광고에서 착용한 ‘펌프 패딩’은 출시 후 3주간 팔린 물량이 지난해 10월부터 세 달간 주력제품(클럽C 숏패딩) 판매량에 맞먹을 정도다. LF 관계자는 "11월 본격적인 추위 시작과 맞물려 지난달 매주 누적 매출이 2배씩 뛰었다"며 "펌프패딩 출시 첫날 오전에는 동시 접속자 1만3000명이 몰리면서...
섬산련, 3년간 800명 AI인재 배출...AI교육으로 '디지털 격차' 줄인다 2023-12-14 08:10:52
수료했다. 김정훈 피비알 대표는 “디지털 광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디지털 마케팅 고도화 전략은 필수가 됐다. 이번 교육으로 마케팅 변곡점이라는 적시성을 맞추기 위한 시간 제약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고, 내부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를 통합해 고도화할 수 있는 솔루션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
이효리 파워…39년간 연예인 광고 안 한 식품사도 홀렸다 2023-12-12 14:10:20
상업광고에 돌아오자 다수의 기업들이 앞다퉈 러브콜을 보냈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롯데온'을 비롯해 스포츠 브랜드 '리복', 화장품 브랜드 '달바' 등이 줄줄이 나섰다. 유통가에선 실제 그를 기용한 효과도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리복의 경우 이효리가 광고에서 착용한 ‘펌프...
"재고 바닥났다"…34만원짜리 불티나더니 편의점 '매출 폭발' 2023-12-11 14:37:16
채널에서 유료 간접광고(PPL)로 입소문을 탄 '앙리마티스 앨런스콧 쇼비뇽블랑'의 이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8배 뛰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상품기획자(MD)는 “현재 샴페인 기획전의 거의 모든 상품이 완판됐다”며 “이번 연말에는 초고가 상품뿐 아니라 가성비 상품도 동시에 불티나게 팔리고 있어...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 "액상형 '뷰즈'로 전자담배 시장 판 흔들겠다" 2023-12-10 17:56:39
광고 행위를 엄격히 규제한다. 최근 담배산업이 연초에서 차세대 담배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이 같은 통념도 서서히 깨지고 있다. 궐련형 액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 중인 전자담배 브랜드 마케팅의 중심에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사진)가 있다. 김 대표는 담배 마케팅 분야에선 ‘전설’로 통한다. 유니레버에서 4년간...
'역전의 명수'로 불리는 마케팅의 달인, 전담 시장 판 뒤집을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0 12:00:01
대한 광고 행위 엄격히 규제한다. 최근 담배 산업이 연초에서 차세대 담배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이 같은 통념도 서서히 깨지고 있다. 궐련형·액상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 중인 전자 담배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의 영역도 넓어지는 중이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사진)는 담배 마케팅 분야에선 ‘전설’로 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