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글, 지역 광고·검색시장 독점"…美서 리뷰사이트에 소송당해 2024-08-30 02:30:41
방식으로 시장을 통제하고 있다"며 "구글에 광고비를 내지 않으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없게 만드는 등 경쟁사의 트래픽과 수익 발생을 막았다"고 주장했다. 옐프는 레스토랑과 미용실 등에 대해 이용자들의 평가를 담은 사이트로, 10년 넘게 구글의 반(反)경쟁적 행위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왔다. 그러다 최근 미 법무부가...
"지역정보 검색·광고 경쟁 막아"…구글, 美서 반독점 소송 당했다 2024-08-29 18:11:33
시장을 통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글에 광고비를 내지 않으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없게 만들고, 경쟁사의 트래픽과 수익 발생을 막아 경쟁을 원천 차단했다고 옐프는 덧붙였다. 제러미 스토플먼 옐프 최고경영자(CEO)는 홈페이지에 “구글은 일반 검색 결과를 독점적으로 제공하면서 동시에 자사의 지역 정보 검색 콘텐...
옐프, 구글 상대로 제소…"지역 광고·검색시장 독점" 2024-08-29 14:02:00
시장을 통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글에 광고비를 내지 않으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없게 만들고, 경쟁사의 트래픽과 수익 발생을 막아서 경쟁을 원천 차단했다고 옐프는 덧붙였다. 제러미 스토플먼 옐프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홈페이지에 "구글은 일반 검색 결과를 독점적으로 제공하면서 동시에 자사의 지역정보 검색...
코바코, 여가부 가족친화인증 기업 방송광고 할인 지원 2024-08-29 13:47:02
등 광고비의 70%를 할인받게 된다. 코바코의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할인지원 제도는 공영방송인 KBS, MBC, EBS 등과 협력해 운영하는 중소기업 광고 마케팅 지원 제도다. 방송광고비 최대 70% 할인 및 맞춤형 방송광고 마케팅을 지원한다. 2008년 도입된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제는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 3차 회의…'주문 데이터 공유' 논의 2024-08-27 17:21:41
참석자들은 회의에서 수수료·광고비 투명성 제고 방안과 고객정보 등 주문 데이터 공유, 배달플랫폼 불공정 관행 개선 등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입점업체 측은 현재 대부분의 플랫폼사에서 수수료·광고비 산정기준이 비공개돼있다고 지적했다. '무료 배달' 혜택 제공 시 해당 배달비를 입주업체가 부담할...
중기부, 티메프 피해 소상공인 9개 쇼핑 플랫폼 입점 지원 2024-08-27 12:00:18
할인쿠폰 발급, 광고비로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지급,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 행사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소상공인이 직접 입점할 이커머스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입점 플랫폼의 수에 제한이 없어 활용 범위가 넓다. 다만, 휴·폐업이나 부도 중인 소상공인, 국세·지방세 체납자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올해...
코바코 "추석 대비 제약·패션·식품 광고 증대 전망" 2024-08-27 09:16:46
올해 9월의 전망지수는 97.2를 기록해 작년 같은 달보다 광고비가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로는 ▲ 긴 연휴 대비 제약 광고(제약 및 의료, 112.0) ▲ 가을 신제품 출시(패션, 109.1) ▲ 지역 축제 홍보(관공서 및 단체, 107.5) ▲ 추석 연휴 선물 광고(식품, 107.0)로 인해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중고거래 늘어도 수익은 제로…'돈 나올 구멍' 찾아나선 플랫폼 2024-08-26 17:48:45
광고 기능이다. 최소 3000원, 최대 2만5000원의 광고비를 내면 잠재 구매자를 표적화해 물품 판매 확률을 높여준다. 예컨대 10만원짜리 중고 유아용 도서 전집을 광고한다면 1만원을 내고 24시간 동안 타깃 노출을 1700회 할 수 있다. 거래 수수료를 따로 매기지 않는 대신 빠르게 상품을 팔고 싶은 사람을 위한 타깃 광고...
젠테·버즈빌·세컨신드롬…상반기 흑자전환 잇따라 2024-08-26 16:10:36
것과 비교하면 실적이 개선됐다. 젠테는 매출 대비 광고비 비율을 1% 수준으로 유지했고, 제품의 신뢰 수준을 높인 것이 성장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젠테는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명품 검수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고객의 평균 재구매율은 55.5%, 평균 구매횟수는 7.3회다. 정승탄 젠테 대표는 “젠테가...
명품 플랫폼 젠테, 소비침체 속 '나홀로 성장' 이유는 2024-08-23 17:47:30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젠테 관계자는 “매출 대비 광고비 비중을 1% 미만으로 유지하고 있고, ‘가품 0%’ ‘부티크 직매입 100%’ 정책을 통해 신뢰를 구축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젠테의 광고선전비는 2022년 23억원에서 지난해 19억원으로 17% 줄었다. 광고비는 명품 온라인 플랫폼들의 적자를 누적시키는 주요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