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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연 경기지사, '경기동부지역 대개발 추진 계획 발표' 2024-02-02 14:58:23
중첩규제가 더해져 도로·철도 등 기반 시설 부족, 저성장의 고통을 겪어왔다.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자연보전권역에 속하는 가평·남양주·양평·광주·여주·이천·용인 7개 시군은 개발제한구역, 상수원보호구역, 배출시설설치 제한지역, 특별대책지역, 수변구역 등 6가지 이상의 중첩규제로 개발이 제한돼 왔다. 이에...
"노후도심 확 바꿀 수 있는데"…철도 지하화 사업 유치 경쟁 2024-01-31 17:42:11
대구(경부선) 대전(경부·호남선) 광주(광주선) 등 지방 구도심도 사업 대상으로 거론된다. 전문가들은 철도 지하화를 우선 추진할 노선으로 경인선과 경부선을 꼽는다. 표찬 하우에스테이트 대표는 “필요성 측면에서는 구도심의 노후화가 심각하고 주거지역과 밀접한 경인선 구로역~인천역 구간이 가장 앞서 있다”고...
홍준표 대구시장 달빛철도 특별법 통과에 "입법쾌거" 2024-01-25 17:03:28
홍 시장은 "최초의 비수도권 도시 간 동서 간선철도인 달빛철도는 금전적 환산이 어려운 사회적 비용을 유발하는 영호남 동서장벽에 혈맥을 뚫는 철도"라면서 "영호남은 달빛철도를 타고 지역에서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발견하며 상생 발전하는 남부 경제권을 이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달빛철도는 대구(서대구),...
HDC현대산업개발, 지난해 영업익 1,953억원…전년비 67.8%↑ 2024-01-25 14:29:46
부문에서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광주도시철도2호선 2단계 등 8,225억 원을 수주했다. 지난 한 해 재무 건전성도 한층 강화됐다. 차입금 규모는 1조 7,772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 2022년도 말 2조 1,676억 원과 비교해 18%가량 감소했다. 부채비율 역시 지난해 말 119.5%로 직전년도(137.8%) 대비 18.3%p 줄어들었다....
尹 "올해부터 본격 GTX 시대 열겠다…경제 지형 바뀔 것" 2024-01-25 11:12:53
분석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지방에서도GTX급 고속 광역급행철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대전-세종-충청, 광주-전남 총 4개 대도시권에 광역급행철도(가칭 x-TX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최고 시속 180km급 XTX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며 "민간에서 민자 사업으...
올림픽대로 차선 하나 준다…버스전용차로 도입 2024-01-25 10:56:45
도시권에는 GTX와 같은 수준의 'x-TX'를 도입한다. 지역마다 대도시를 중심으로 주변 지역을 연결해 '메가시티 1시간 생활권'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대전∼세종∼충북 권역에서는 가칭 'CTX'로 불리는 광역급행철도 선도사업을 추진하고,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계획이다. 여기에 GTX-D·E·F 노선을 제5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새롭게 반영, 1단계와 2단계로 나눠 구간별 개통을 추진하기로 했다. 1단계 노선의 경우에는 현 정부 임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 동시 통과를 추진할 예정이다. 수도권과 지방 간 교통 격차를 줄이고자 지방 대도시권에는 GTX와 같은 수준의 x-TX를 도입하기로...
HDC현대산업개발, 작년 영업익 1천953억원…전년 대비 67.8%↑ 2024-01-25 10:30:21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광주도시철도2호선 2단계 등 8천225억원을 수주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재무 건전성도 강화됐다고 밝혔다. 차입금 규모는 1조7천772억원으로 전년도 말(2조1천676억원)보다 18%가량 감소했다. 부채비율도 지난해 말 119.5%로, 직전년도(137.8%) 대비 18.3%포인트 줄어들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교통격차 해소 134조원 투입한다 2024-01-25 10:21:39
대도시권에는 GTX와 같은 수준의 x-TX를 도입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대전∼세종∼충북 권역에서는 'CTX'(가칭)로 불리는 광역급행철도 선도사업이 추진된다. 또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등 다른 권역의 경우 지자체와 협의해 급행철도 사업 추진이 가능한 노선을 적극 발굴하기로 했다. 지방...
예타제도 흔드는 '철도 포퓰리즘' 줄줄이 대기 2024-01-24 18:02:02
명 이상인 접경지역은 도로·철도 건설사업의 예타를 면제하는 내용의 국가재정법을 발의했다.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김포 등을 겨냥한 것이다. 이 법은 국민의힘이 김포시를 서울시에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하자 이에 대한 맞대응 카드로 민주당이 지난해 11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서 일방 통과시켰다. 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