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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중소기업, 주52시간 안착 머리 맞댄다 2020-01-20 17:47:25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특히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해 교대제가 늘어나고, 고용 증가로 이어지는 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한 달에 증가근로자수 1명 당 최소 40만 원~최대 100만 원까지 입니다. 특히 만15세 이상~34세 이하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채용하면 1명 당 최대 연 900만 원을 3년간 지급합니다. 뿐만 아니라...
"20년 넘게 노사 무분규 비결은…B.T.S. 신뢰 소통 상생" 2019-12-18 11:00:02
임금이 감소하는 환경에서도 노조가 공장 교대제 개편과 공장간 인력 이동을 수용했고, 이에 대한 보답으로 사측은 전세금과 생활 안정 수당, 이사비 등을 지원했다. 기업들은 회사 밖에서도 100억원 규모의 협력사 상생 기금 조성(에스엘), 미혼모 자녀를 위한 사랑의 분유 택배(한진), 사랑의 집수리(현대엘리베이터) 등...
부산기업들 주52시간제 부담은 코앞인데 보안책은 감감해 불안 2019-12-10 10:35:27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책 효과도 반감될 전망이다. 교대제 개편, 유연?탄력 근로제 등으로 근로시간 단축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신규채용이 불가피하나 과반수가 넘는 58%의 기업이 신규 채용 확대를 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신규채용 의사를 밝힌 기업도 10명 미만이 29.2%로 가장 많았다. 지역 상공계에서도 불황으로 일감...
철도파업 5일째…노·사 '마라톤 협상'으로 실마리 푸나 2019-11-24 09:24:51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충원 등 임금교섭과 특별 단체교섭에서 합의가 이뤄져 파업이 종결될지 주목된다. 코레일 관계자는 "전날 밤 7시부터 8시까지 한국철도 서울사옥에서 본교섭이 재개됐다"며 "오늘 새벽 3시까지 실무 집중 교섭을 벌인 뒤 휴식에 들어간 상태"라고 말했다. 이어 "오전...
철도노조-한국철도 본교섭 재개…파업 4일만 2019-11-23 19:55:33
한국철도 서울 사옥에서 본교섭을 재개하기로 했다. 철도노조는 국토교통부의 변화된 입장이 제출되진 않았으나 파업 장기화로 국민 불편이 가중되는 만큼 우선 노사 간 교섭을 속개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철도 노사 간 쟁점이 되는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충원 등 임금교섭과 특별 단체교섭에서 합의가...
[포토] 국회앞에서 투쟁 결의대회 갖는 철도노조 2019-11-21 14:36:11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포토] 인력충원 촉구하는 전국철도노조 2019-11-21 14:34:27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포토] 철도노조, 'KTX SRT 통합하라' 2019-11-21 14:33:25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포토] 철도노조, '합의이행 촉구한다' 2019-11-21 14:32:39
결렬 선언 이후에도 협상을 지속했지만 4조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충원 규모, 총인건비 정상화, SR과 연내 통합 등의 쟁점을 좁히는 데 실패했다. 철도노조가 무기한 파업을 하는 건 2016년 74일간의 파업 이후 약 3년 만이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정부 "철도 인력 충원 근거 없어…제시 전까지 검토 불가"(종합) 2019-11-20 16:53:03
2교대제 도입을 위한 인력 4천명 충원을 비롯해 ▲ 총인건비 정상화(임금 4% 인상) ▲ 생명안전업무 정규직화와 자회사 임금 수준 개선 ▲ 철도 공공성 강화를 위한 SR과 연내 통합 등이다. 김 차관은 "현재 3조2교대 근무자들의 주간 근무시간이 39.3시간인데 노조 요구를 바탕으로 단순계산하면 31시간 정도로 되고, 사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