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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년특집⑥ 코로나19가 바꿔 놓은 2020년 이동의 변화 2020-12-28 08:26:03
운전 서비스와 이동수단을 동시에 제공하는 택시의 수송분담률은 하락했다. 어 대중교통을 주력으로 활용한다. 주력 이용자는 감소했지만 운행횟수는 크게 줄이지 못하니 세부담 또한 늘어나기 마련이다. ▲자가 이동이 불러온 수요 폭증 그러는 사이 승용차 구매는 대폭 증가했다. 올 11월까지 국내에...
혼자 타야 '산다'…코로나 특수 누리는 따릉이·공유 킥보드 2020-07-23 13:29:23
약 23% 감소한 수치다. 65% 수준을 유지하던 대중교통 수송분담률도 5월 59%선까지 내려온 것으로 추정됐다. 이 기간 전체 교통량은 코로나19 이전의 97.5% 수준까지 회복한 것으로 분석됐다. 승용차 이용이 늘고 대중교통 이용은 감소했다는 의미다. 서울기술연구원도 서울 교통정책방향 보고서에서 지난 3월 첫째 주 서울...
"교통량, 코로나19 이전 근접…대중교통 기피는 지속" 2020-07-11 13:38:04
임 책임연구원은 설명했다. 연구소가 교통카드 이용량과 교통량의 변화 등으로부터 산출한 대중교통과 자동차의 수송 분담 비율은 지난 3월에는 56대 44, 5월에는 59대 41로 추정됐다. 임 책임연구원은 "상당기간 65% 수준을 유지하던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코로나19로 60% 이하로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매달 교통비 1만2000원 아끼는 '광역교통알뜰카드' 본격 시행 2020-03-05 09:00:01
대광위는 앞으로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높은 대도시권역과 주요 도시 지자체와 협력해 대상 지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보험사나 영화관, 커피숍 등 민간기업과 협업을 통해 마일리지 연계 해택도 확대한다. 지자체 차원에선 추가 마일리지 지급 이벤트도 추진한다. 지난해 시범사업에서 이용자들의 교통비 절감액은 월 평균...
'최대 30% 절감' 광역알뜰교통카드, 7개 광역시·경기도 확대 2020-03-05 09:00:00
교통요금과장은 "올해도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이 높은 대도시권역의 도시나 기타 주요 도시의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대상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보험사, 영화관, 커피숍 등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마일리지 연계 혜택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사설] "타다금지법, 소비자 후생 거스른다"는 공정위 지적이 옳다 2019-12-06 18:05:21
수송분담률이 6%대에 불과한 택시업계를 위해 국민 3분의 2가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와 150만 명 ‘타다’ 사용자의 입장은 완전히 무시됐다. 국회가 ‘입법 폭주’로 모빌리티 혁신의 싹을 자르고 있는데도 ‘혁신성장 사령탑’을 자처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입을 다물고 있다. 우버,...
'타다 금지법' 국토위 의결에 이재웅 "탑승권 확인까지…할 말 잃어" 2019-12-06 12:08:13
나서고 있다"고 강조한 뒤 "수송 분담률이 3%도 안 되고 계속 줄어들고 있는 택시산업 종사자는 보호해야 한다. 그런데 과거를 보호하는 방법이 미래를 막는 것밖에 없을까"라고 했다. 이어 "국토부 김현미 장관과 여당 박홍근 의원을 비롯한 국토교통위 소속 의원들에게 심히 유감스럽다"며...
이재웅 "타다금지법, 특정집단 이익만 생각…국민편익편에 서야"(종합) 2019-12-04 17:56:44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편익을 증가시키려면 운송분담률 50%가 넘고, 200조원에 이르는 1천800만대의 자동차 소유시장을 혁신해 공유기반으로 만들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야 사회의 효율성도 높아지고 환경문제도 해결돼 국민 편익이 높아진다. 또 소유시장을 혁신해 공유기반으로 바꾸면 택시 시장도...
이재웅 "타다 금지법, 택시산업 위한 것…국민편익 편에 서야" 2019-12-04 11:04:41
끼워넣을 일이 아니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편익을 증가시키려면 운송분담률 50%가 넘고 200조원에 이르는 1800만대의 자동차 소유시장을 혁신해서 공유 기반으로 만들어야만 한다"며 "소유 시장을 혁신해 공유 기반으로 바꾸면 택시 시장도 다시 커질 수 있다"고...
이재웅 "타다금지법, 특정집단 이익만 생각…국민편익편에 서야" 2019-12-04 10:22:24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편익을 증가시키려면 운송분담률 50%가 넘고, 200조원에 이르는 1천800만대의 자동차 소유시장을 혁신해 공유기반으로 만들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야 사회의 효율성도 높아지고 환경문제도 해결돼 국민 편익이 높아진다. 또 소유시장을 혁신해 공유기반으로 바꾸면 택시 시장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