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고객들이 구매하게 하는 ‘직구(해외 직접구매)’ 방식을 취하거나 1차 도매상인 해외 유명 부티크와 계약하고 현지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중계 판매하는 ‘직매입’ 구조를 택한다. 자사몰에 비해 유통과정이 최소 2~3단계는 더 있다. 게다가 유명 고가 브랜드일수록 재고 할인·판촉 등으로 이미지가 훼손될까 우려해...
백화점에 아이돌·야구팀 별별 팝업…캐릭터 팝업은 4배 '껑충' 2024-05-12 07:01:01
한 개씩만 구매하도록 제한을 걸었지만, 팬들이 몰려 소용이 없었다. 매장뿐 아니라 야외에 마련된 체험존은 실제 선수들이 쓰던 헬멧과 글러브, 배틀을 들고 사진을 찍는 이들로 연일 붐볐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백화점에는 아이돌, 스포츠,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 팝업스토어가 들어서고 있다. 수년...
G마켓 "해외판 빅스마일데이도 흥행…역직구몰 거래액 2배 증가" 2024-05-10 10:07:55
증가했다.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도 평시 대비 50% 늘었다. 인기 상품은 뷰티, 패션을 비롯해 유아매트 등의 국내 출산·육아상품과 쿠쿠밥솥 등의 주방가전 등이다. 이진영 G마켓 플랫폼사업실 실장은 "해외에서도 국내에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강력한 할인 행사에 대한 니즈가 높아, 국내 셀러의 역직구 매출...
G마켓,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진행…단독 특가상품 대거 선보여 2024-05-08 16:04:26
고객 한 명의 평균 구매 객단가가 평소보다 22% 높다. G마켓과 옥션은 큰손 고객을 겨냥해 단독 특가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빅스마일데이의 스테디셀러로 불리는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올해도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로보락 제품은 2021년 11월 행사를 시작으로 5회 연속 누적 랭킹 1위를 차지한 인기 상품이다. 지난해...
대형마트 평일 닫았더니…주변상인 30% 매출↑ 2024-04-08 14:25:19
객당 구매 금액도 10% 증가하고 인근 시·구에서 방문하는 손님도 많이 보인다고 한다"며 대형마트의 평가도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서초구는 전문 리서치기관을 통한 주변 상권 영향 분석, 만족도 조사 등의 객관적 데이터를 확보해 오는 6월에 통계를 낼 계획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주민·소상공인·중소유통·대형마트...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정 총괄: 집을 꾸미려는 거의 모든 유저가 방문합니다. 오늘의집을 젊은 유저들의 앱으로 보는 시각도 있는데, 사실은 각 연령별로 크게 차이가 없어요. 초기엔 1인 가구를 겨냥해 가성비 위주로 소싱했고, 2020년 이후론 신혼부부를 포함한 다인가구에 집중하면서 객단가를...
"남의 집 구경하다 우리집 가구 장만…커머스의 미래는 콘텐츠에 달렸죠" [긱스] 2024-04-03 17:39:59
신혼부부 등으로 주 이용자층을 확대하면서 객단가를 높였다”며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큰 다인 가구와 고예산 이용자까지 더 넓혀갈 예정”이라고 했다. 이미 가구, 소품을 넘어 생필품, 식품 등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중요한 건 이 과정에서 오늘의집 색깔을 잃지 않는 것. 이 본부장은 “이용자가 공유한 음...
'디저트 신세계'에 홀렸다…2030 빵지순례객 성지 등극 2024-03-17 07:51:04
달간 강남점에서 상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고객 3명 중 2명(66%)은 디저트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 신규 고객 집객 효과가 돋보였다. 디저트 구매 고객 중 강남점에서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이 지난해보다 90% 많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신규 고객 중 절반 이상인 54%가 2030 세대였다. 20대...
초콜릿 대신 에코백?…CU의 화이트데이 공략법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3 13:31:01
증가 효과를 낼 계획이다. 다양한 인기 캐릭터 및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상품 20여종을 준비했다. CU 관계자는 "불경기와 물가 고공행진에도 기념일에는 나와 주변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가의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화이트데이에도 특별한 구성과 함께 가성비와 실용성을...
외국인들이 더 못 사서 난리인 'K패션'…MZ엄마까지 홀리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07 13:46:35
외국인 고객들은 같은 제품을 색깔별로 구매하거나, 선물용으로 같은 제품을 여러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고객보다 객단가가 1.5배 높다.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키즈라인이다. 브랜드의 감성을 녹인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다.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