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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원짜리 스타킹 안 살 이유 없다"…中 공습에 '초비상' 2024-02-21 08:00:01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입지가 날로 높아져 국내 기업들을 위협하고 있다. 20일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는 나란히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앱 1위와 2위에 올라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테무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구글플레이 월간 무료 다운로드 앱...
"올봄에는 미니멀리즘"…유통업계, 봄 패션 신상품 잇단 출시 2024-02-19 08:33:22
진기주를 모델로 앞세운 '바이브리짓'은 세미크롭 셔츠와 자수 포인트 니트 재킷을 소개하고, 'LBL'은 실크와 캐시미어를 활용한 카디건과 니트 등을 내놓는다. '조르쥬레쉬'는 트렌치코트 등 간절기 필수 아이템을 출시한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3년간 쇼핑 패턴을 분석한 결과 2월 20일 전후로 ...
"알리보다 비싼데 뭐하러 사요?"…저가 공습에 한국 초토화 [안재광의 컨슈머리포트] 2024-02-10 08:47:24
유독 시장 상인들이 힘든 겨울을 맞고 있기 때문이다. 구매 열기가 ‘뜨거운’ 곳도 있다. 대표적인 게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온라인 쇼핑앱이다. 앱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작년 12월 월간 사용자수는 약 713만명에 달했다. 2022년 12월 331만명이던 게 일 년 만에...
1년 만에 3조 쓸어담더니…中 '알리' 작정하고 한국 노린다 2024-02-07 12:07:48
국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496만명에 달한다. 알리와 테무 등 쇼핑 앱의 공세에 지난해 중국 해외 직접구매(직구)는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해 처음으로 국내 해외직구 1위 국가에 오르기도 했다. 여기에 이어 한국 판매자를 확보하며 쿠팡을 비롯한 한국 전자상거래(e커머스) 강자에 대한 공세를 펼치고 나선...
네이버, '연매출 10조' 눈앞에…주가도 9% 넘게 뛰었다 2024-02-02 16:04:11
지난해 12월 선공개 후 한 달 만에 월간활성이용자수(MAU) 130만명을 확보하며 시장에 안착했다. 네이버는 생성 AI 기술로 올해 기업간 거래(B2B) 사업 성과를 낸다는 구상이다. 커머스 사업 협력사들에게 상품·광고 등을 AI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연내 내놓기로 했다.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주요 브랜드가 우선 적용...
"어떻게 해야 환불 받을 수 있나요"…中 쇼핑몰 '불만 폭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01 21:00:02
A씨는 중국 알리바바의 해외 직접구매(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자동차 부품 20만원어치를 주문했다가 낭패를 봤다. 통관 절차까지 약 한 달 만에 배송된 물품이 파손 상태였기 때문이다. A씨는 배송받은 당일 제품 사진을 첨부해 반품을 요청했으나 '환불 불가' 답변을 받았다. 판매자에게...
'알리' 인기에 중국發 항공화물 급증 2024-01-31 18:09:23
해외 직접구매(직구)가 급증하면서 국내 1위 항공사의 화물 매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항공 물류를 이용하는 화물이 주로 TV 등 전자제품이라는 점은 알리 등을 통한 중국산의 공세가 고가 제품군으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는 해석이 나온다. 3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중국~인천 간...
카카오, 친환경 '새 도전'..."개인용 탄소 절감 플랫폼 출시" 2024-01-28 13:00:01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업사이클링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등을 자체 친환경 지표로 산출했다. 같이그린은 이 지표에 개인별 보상을 결합한 형태다. 카카오는 전기차·태양열 이용 정도를 플랫폼에 우선 반영한 뒤 다른 친환경 활동으로 영역을 넓히기로 했다. 카카오톡에 같이그린을 탑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육 실장은...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통해 패션을 구매한 소비자를 상대로 취향에 맞는 뷰티 상품 등을 추가로 제안하는 식이다. 지난해 에이블리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2022년 대비 두 배 증가했다. 취약했던 남성패션 역시 작년 6월 남성 전문앱 ‘사구일공(4910)’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보강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2020년 출시한 일본 쇼핑 앱...
"짝퉁도 좋아요"…회계사·직장인도 '중국산'에 빠진 이유 2024-01-07 11:25:54
자회사 테무였다. 알리는 지난해 11월 기준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707만명에 이르렀다. 11개월간 사용자 수가 371만명이나 늘었다. 테무의 지난해 11월 MAU는 354만명이었다. 지난 7월 국내에 진출해 4개월 만의 성과다. 중국 이커머스 업체들의 돌풍은 실제로 한국 이커머스 시장을 뿌리째 흔들고 있다. 업계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