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S 오류에 진땀 뺀 LCC들, 시스템 복구 완료 2024-07-21 15:04:36
'정보기술(IT) 대란'으로 한때 마비됐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3사의 IT 서비스가 복구되면서 해당 항공사의 국제선이 정상 운항되고 있다. 21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IT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던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은 전날 오전 복구된 이후부터 현재 정상 ...
IT대란 LCC 3개사·외항사 시스템 복구 완료…국제선 정상 운항(종합) 2024-07-21 14:38:19
한때 마비됐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3사의 IT 서비스가 사실상 완전 복구되면서 21일 해당 항공사의 국제선은 정상 운항하고 있다. 국내 공항에 취항한 외항사들 발권 시스템도 이날부터 정상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IT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던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IT대란 LCC 3개사 시스템 복구 완료…국제선 정상 운항 2024-07-21 11:08:14
19일 한때 마비됐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3사의 IT 서비스가 사실상 완전 복구되면서 21일 해당 항공사의 국제선은 정상 운항하고 있다. 이날 항공업계에 따르면 IT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던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은 전날 오전 복구된 이후부터 현재 정상 작동 중이다. 전날 밤부터는...
'IT 대란' 韓 LCC 3사 시스템 복구 완료…국제선 일부 지연 계속(종합2보) 2024-07-20 15:44:56
마비됐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3사의 IT 서비스가 20일 모두 복구됐지만, 해외 공항·연결편 등의 문제로 국내 공항에서 항공기 운항 지연이 발생하고 있다. 이날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온라인 홈페이지는...
[그래픽] 'MS발 IT 대란' 국내 항공사 피해·복구 상황 2024-07-20 12:18:01
대란' 국내 항공사 피해·복구 상황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전 세계를 덮친 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발 '정보기술(IT) 대란'의 여파로 마비됐던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MS발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시스템 복구완료…총 92편 지연(종합) 2024-07-20 10:30:51
'정보기술(IT) 대란'의 여파로 마비됐던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온라인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3시 30분께 복구가 완전...
'IT 대란' LCC 3개사, 12시간 만에 복구 2024-07-20 08:57:03
'정보기술(IT) 대란'의 여파로 마비된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복구됐다. 19일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온라인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3시 30분께 복구가 완전히 마무리됐다. 이번 IT 대란의 영향으로...
'MS발 IT 대란' 국내 LCC 3개사 시스템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 2024-07-20 08:18:11
'정보기술(IT) 대란'의 여파로 마비됐던 일부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의 IT 서비스가 약 12시간 만에 모두 복구됐다. 20일 국토교통부와 항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오류가 발생한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프레미아의 발권·예약 시스템과 온라인 홈페이지는 이날 오전 3시 30분께 복구가 완전...
'MS 클라우드 오류' 항공사 대란…"순차적 복구 중"(종합2보) 2024-07-19 23:19:56
30분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3사가 사용하는 독일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Navitaire)의 발권·예약 시스템이 먹통이 되면서 시작됐다. 나비테어는 MS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항공사들은 공항에서 수기 발권을 통해 체크인을 진행하며 비상 대응에 나섰으며, 수속 대기가 길어지자 직원을 추가...
국내도 MS 대란…제주공항 발권 대기줄 한때 100m 2024-07-19 20:11:19
추가 투입해 수기 발권업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오후 6시 현재 카운터에서의 큰 혼잡은 없는 상황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오후 5시 이후부터 총 25편이 30∼40분 지연 운항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 두 항공사를 제외한 다른 국적 항공사는 MS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현재 제주공항에서는 정상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