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텔리빅스, 日 위기관리산업전 참가…이상민 행안장관 방문 2024-10-11 16:22:54
Tokyo 2024)'에서 전시 부스를 통해 자사 서비스를 소개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도쿄 위기관리산업전에서 '재난안전기업 통합 한국관'을 운영했으며 인텔리빅스는 행안부의 우수 재난안전기업으로 선정돼 전시회에 참가했다. 인텔리빅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 AI 모니터링 시스템 ▲ AI 엣지형 영상분석...
하나은행, 국내 최대 외환 딜링룸 365일 24시간 가동 2024-10-10 16:37:32
뉴욕을 잇는 글로벌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4시간 트레이딩에 최적화한 환경을 조성해 하나은행의 강점인 ‘외환 경쟁력’을 확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FX 플랫폼 서비스 등을 통해 한국 자본시장과 금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나은행은 새...
신한투자증권, 'AI솔루션부' 신설 등 AI 혁신 전사적 대응 2024-10-10 16:05:08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혁신 서비스 강화‘AI솔루션부’는 전사적인 AI 적용을 총괄하는 부서로 최근 노현빈 전 뤼이드 AI수석연구원을 AI솔루션부장으로 영입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사내 업무효율화를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프로’를 시작으로 직원·고객·내부통제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하는 AI...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무인기 시스템을 개발하는 기업 ‘디에어’ 2024-10-10 10:26:28
무인항공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자 한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2년 2월 주요사업 : 산업용 무인점검 플랫폼, 연구개발 및 용역, 특수 목적 무인기 활용 서비스 성과 : 2022년 창업 첫해 매출 3억원, 2023년 매출 10억원, 에너지평가기술원 연구개발 풍력발전블레이드...
"중소기업, 양적 팽창 아니라 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종합) 2024-10-09 14:59:06
좌장을 맡아 진행한 토론회에서도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 수출이 급증하지만 중소 제조업의 90% 이상이 내수 시장에만 의존한다는 한계가 있다"며 "좁은 내수시장, 저성장 고착화, 알리·테무 등 외국기업과의...
넷플릭스 물량공세 속 CJ ENM 살아날까…내년 영화계 기상도 [무비인사이드] 2024-10-09 10:27:01
수를 완벽히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영화관에서의 관람이 중요한 제작비 100억원대 이상의 블록버스터 작품들은 여전히 극장 개봉을 하고 있지만, 다른 장르의 영화는 OTT로 발길을 돌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러한 유례없는 위기는 내년도 계속될 전망이다. 국...
"화장품 리뷰 820만개 확보…K뷰티 이끌 브랜드 찾을 것" [긱스] 2024-10-08 17:25:18
했다. 버드뷰는 이달 말 해외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화해 웹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5월 웹 버전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별도 홍보 없이 15%의 해외 이용자가 유입됐다. 그만큼 K뷰티 콘텐츠와 정보에 목마른 해외 소비자가 많다는 뜻이다. 김 대표는 “국내에서 성과를 잘 쌓았지만 해외에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공룡이 된 글로벌 유니콘들…기업가치 '2441조'로 몸집 키웠다 [긱스] 2024-10-08 17:24:27
프랑스, 호주, 네덜란드, 이스라엘, 싱가포르 등과 함께 글로벌 유니콘 100대 기업 반열에 1개 기업을 올렸다. 업종별로 보면 AI와 클라우드 등 엔터프라이즈 기술 분야 기업이 32곳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은 금융서비스(26개), 소비재 및 소매(14개), 제조(인더스트리·13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10개), 헬스케어 및...
110주년 맞은 호시노 리조트 "한국은 가장 중요한 시장" 2024-10-07 18:20:05
등 고객의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반면 한국에서는 여기어때 등 여행 예약 플랫폼에도 입점해 있다. 한국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다. 호시노 그룹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한국에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베이, 한국 역직구 톱 셀러 대상 ‘2024 셀러 밋업’ 성료 2024-10-07 16:27:13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팩트앤팩터스(Facts and Factors)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B2C 역직구 규모가 2030년 7조90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장 진입하기에 적기”라고 강조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리커머스 동향도 소개했다. 실제 한국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 중 중고제품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