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롯데, 중소기업 판로개척…뉴욕서 'K브랜드 엑스포' 2022-09-22 10:00:04
이영 중기부 장관은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기부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CJ ENM과 이 행사장에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 판매전인 'K미니콘 및 판촉전'도 열었다. 국내 중소기업 30개사는 이번 판매전에서 부스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블랑디바(BLANC DIVA)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에서 만난다" 2022-09-07 16:50:34
㈜안앤케이글로벌의 코스메틱 브랜드 `블랑디바` 가 지난 5월 1일 신세계면세점 본점과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입점에 이어 9월 5일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블랑디바는 대표 베스트 상품 글림커버리지 쿠션을 비롯한 10종 제품을 롯데면세점 소공점에서 우선 선보일 예정이며, 롯데면세점 온라인 채널은...
어르신 돌봄도 플랫폼으로 연결…300억 모은 이 회사 [이번주 VC 투자] 2022-09-02 17:30:09
오니스트, 시드 투자 유치 클린 이너뷰티 브랜드 오니스트가 본엔젤스파트너스로부터 8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가 내놓은 제품은 화학부형제, 보존제, 인공착향료를 모두 배제할 뿐만 아니라 원산지를 나라와 세부 지역까지 모두 공개한다. 회사가 선보인 '트리플콜라겐' 제품은 콜라겐,...
[한경에세이] 다시, 케이콘! 2022-08-23 17:41:31
미국 LA를 거쳐 10월 일본 도쿄로 이어질 예정이다. 케이콘(KCON)은 ‘Korea Convention’을 줄인 말로, K컬처를 중심으로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페스티벌이다. 컨벤션 현장에서는 K팝 세미나와 패널 토의, K팝 공연, K푸드 및 K뷰티 체험 부스, 토크쇼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가 펼쳐지고 공연장에서는 화려한 라인업의...
올리브영 "美 케이콘 현장서 글로벌몰 신규 가입자 1만5천명 확보" 2022-08-23 09:59:41
"美 케이콘 현장서 글로벌몰 신규 가입자 1만5천명 확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CJ올리브영은 지난 19∼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케이팝 축제 '케이콘 2022 LA' 행사 현장에서 역직구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 가입자 1만5천명을 새로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LA 뒤흔든 K팝…도요타·맥도날드도 후원하러 줄 섰다 2022-08-22 17:48:23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목표를 세웠는데, 케이콘이 이런 취지에 딱 맞는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맥도날드와 주얼리 기업 OHTNYC, 에스테틱 기업 아메리코 등 글로벌 기업들도 케이콘 후원 대열에 합류했다. 국내 중소기업들은 케이콘을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았다. K뷰티와 K푸드를 내세운 한국 기업들의 부스는...
[Start-up Invest] 크로스보더 물류 플랫폼 ‘어크로스비’, 24억원 규모 투자 유치···해외 진출 준비 박차 2022-07-21 15:43:11
통해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 진출 시 겪는 복잡한 절차와 높은 물류 비용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장을 확장해 나갈 수 있다. 특히, 플랫폼 활용을 통해 ▲ 판매채널 통합 및 프로세스 자동화 ▲ 수요 예측 기반 재고 배송 최적화 ▲ 해외 운송 비용 절감 ▲ CS 이슈 최소화가 가능하다. 어크로스비의 물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온라인 K팝 음악방송 ‘K-STAGE’, 한국진로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2022-04-14 14:50:02
케이스테이지는 향후 한국진로교육원과 함께 K팝 산업으로 진로를 결정한 학생들에게 음악방송, K팝 콘텐츠 제작, 아이돌 SNS 마케팅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협업사인 한국진로교육원은 K팝 마케팅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 뷰티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등의 마케팅 직무 교육을 지도하고 있으며,...
K팝 인기에 승승장구…케이타운포유, 500억 규모 투자 유치 2022-04-14 10:10:24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한 글로벌 팬덤 기반 비즈니스 기업이다. 현재 자체 회원 420만명을 보유 중이다. 2016년 134억원에서 5년만에 15배 이상의 매출성장을 이루며 2021년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고 철탑산업훈장과 2천만불 수출의탑도 수상한 바 있다. 케타포는 최근 K팝뿐 아니라 넷플릭스, 티빙, 왓챠 등에서 세계적...
실리콘투, 한터글로벌과 함께 케이팝 글로벌 사업 본격화 나서 2022-03-21 11:00:00
2월 28일 빅데이터로 케이팝 산업의 가치를 높이는 기업이자,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를 운영하고 있는 한터글로벌 지분을 최대 15%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력을 통해 실리콘투는 음반 및 굿즈 등의 K-Pop 상품과 관련된 글로벌 커머스 사업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