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브IM "지스타 2024서 100부스 규모 B2C 전시" 2024-09-12 10:30:41
B2C(기업-소비자 거래) 전시관에서 100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 공간을 조성해 주요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세계적인 게임 축제로 거듭난 지스타를 통해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발돋움하며 진일보한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브IM은 향후 지스타 2024 특설...
도시정비사업 플랫폼 '우리가',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국회 상임위원장상 수상 2024-09-10 15:28:07
홍보전시관 부스 참가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투자 의향이 있는 VC와의 매칭 기회도 제공받는다. 한편, 2024 제6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는 총 450여 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본선 IR 피칭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제이엠컴퍼니는 도시정비사업 전문 디지털 플랫폼...
한국앤컴퍼니, 유럽 최대 車부품 박람회 참가…납축전지 공개 2024-09-10 11:18:56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한국앤컴퍼니는 또 전시관 내 별도 공간을 마련하고 글로벌 업계 관계자들과 배터리 산업 분야 전망에 관해 의견 교환을 할 예정이다. 오토메카니카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1971년부터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자동차 부품·서비스 박람회이다. 올해에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 5천여곳이 참가하고,...
삼성전자, IFA서 'AI B2B' 사업 전시…"B2B에도 모두를 위한 AI" 2024-09-10 11:00:19
= 삼성전자[005930]가 인공지능(AI) 기업간거래(B2B) 전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를 중심으로 AI B2B 시장 선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AI 아파트, AI 오피스, AI 스토어, AI 스테이 등 4개 AI B2B 사업을 소개하는 공간을 자체...
"구매도 출입도 얼굴인식으로"…중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2024-09-10 09:00:05
IT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전 세계 직원 수만 20만명 이상이다. A캠퍼스에 있는 알리바바 전시관 '파빌리온9'에는 '2036년까지 20억명의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그룹의 중장기 목표가 명시돼있다.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1을 고객으로 두겠다는 것이다. 한국도 알리바바의 영향권 안에 있다....
중소기업 내수·수출 상담 행사 '소싱위크'서 3천300억원 성과 2024-09-10 08:25:49
제공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에서는 1천221개의 중소·벤처기업에 국내·외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했다. 중진공 주관 1 대 1 수출상담회에는 723개 국내 중소기업과 31개국 114개 해외 바이어가 참여해 1억6천83만 달러(2천175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중기유통센터가 주관한 내수 상담회에서는 498개 국내...
100주년 'IFA 2024' 폐막…핵심 키워드는 AI·친환경 2024-09-10 07:00:01
내걸었다. 전시관 중심에는 잔디밭을 조성하고 곳곳에 나무를 소품으로 활용해 친환경 콘셉트를 분명히 했다. 하이얼 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 제품에 에너지 등급을 표기해 고효율 가전임을 강조했다. ◇ 중국, 최대 규모 참가…가성비 넘어선 기술력 눈길 중국은 올해 참가국 중 가장 큰 규모로 전시장을 장악했다. 중국...
QR 찍으면 다음 전시장 길이…비엔날레 이동 돕는 카카오T 기술 2024-09-10 06:00:11
있었다. 전시관 인근에는 카카오모빌리티의 도로반사경이 눈길을 끌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많은 관람객의 이동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시관을 둘러싼 중외공원에 반사경 15개를 설치했다. 반사경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광주비엔날레 인증샷 명소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반사경에 'Hello, Gwangju Biennale(헬로...
'와우' 탄성 줄어든 삼성·LG IFA 전시관…'경험' 위주 전시 2024-09-09 10:00:03
'IFA 2024'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전시관에서는 탄성이 나올 만큼 눈길을 확 사로잡는 '볼거리'가 부족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두 회사 모두 '인공지능(AI)을 통한 연결성'을 강조한 데 따른 것이다. 개별 제품보다는 AI로 연결된 경험을 소개하는 데 방점을 뒀다.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안마의자 보고 긴 줄...韓가전에 '관심 폭발' 2024-09-08 18:29:15
기업들이 전시관에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헬스케어 기업들이 모인 전시장 입구 근처 헬스케어 기업 바디프랜드가 부스를 차리고 가수 겸 배우인 한류스타 차은우를 모델로 한 입간판을 세웠다. 손부터 발까지 전신을 안마하는 안마기기 5대가 부스에 놓이자 이를 체험하기 위한 방문객의 줄이 늘어서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