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내달 중순까지 '혜자도시락' 같은 값에 반찬 47% 증량 2024-03-14 09:21:13
브랜드를 재출시하면서 도시락에서 김밥, 주먹밥, 빵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한 결과 이달 중순까지 누적 3천만개를 팔았다. 작년 2월 김혜자씨는 GS25에 "학생과 청년들이 양질의 먹거리를 저렴하게 누릴 수 있게 해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GS25가 이번에 진행하는 반찬 증량 이벤트는 가성비를 대표하는 수식어가 된...
평생 김밥 팔아 모은 돈 아낌없이 나눠주고 떠난 할머니 2024-03-13 16:47:58
주고 싶어요…90살이 넘도록 이렇게 살아왔어요." 김밥을 팔아 모은 전 재산을 기부하고 40년간 장애인을 위해 봉사해온 박춘자 할머니가 2021년 청와대 기부·나눔 단체 행사에 초청받아 한 말이다. 그런 할머니는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월세 보증금을 기부하고 하늘의 별이 됐다. 향년 95세. 13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6억원 기부 '김밥 할머니'...보증금도 주고 하늘로 2024-03-13 15:49:47
김밥을 팔아 모은 전 재산 수억원을 기부하고 40년간 장애인을 위해 봉사한 박춘자 할머니(95)가 월세 보증금마저 기부하고 세상을 떠났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11일 세상을 떠난 박 할머니가 생전 밝힌 뜻에 따라 살고 있던 집의 보증금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열 살 무렵 학교를 중퇴한 할머니는...
고물가에 식음료도 '거거익선'…라지킹김밥·덩어리고기 인기 2024-03-10 08:01:01
김밥 매출은 전년 대비 28%, 더빅삼각김밥 매출은 43% 각각 늘었다. GS25가 작년 5월 출시한 '점보도시락면'은 품귀현상이 벌어질 만큼 큰 성공을 거둬 3탄까지 나왔다. 8인분 분량을 합친 점보도시락면은 애초 5만개 한정으로 제작했으나 사흘 만에 완판돼 상시 운영상품으로 전환해 현재까지 170만개가 팔렸다....
"김밥 4000원으로 올려야겠어요"…사장님들 '곡소리' 난다 2024-03-07 20:00:11
물가 상승이 서민들이 즐겨 찾는 동네 김밥집까지 직격하고 있다. 원재료 가격이 가파르게 오르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하던 김밥집들이 줄줄이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채소, 김, 식용유, 참기름 등 김밥집에서 쓰는 식재료 값이 치솟으면서 경영이 악화한 식당들은 아예 문 닫는 추세다. 주머니 사정이 뻔한 서민들로선...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코너를 전면에 배치하고 닭강정, 샌드위치, 김밥, 샐러드 등 젊은 직장인이 좋아하는 메뉴를 눈에 띄는 곳에 진열했다. 특화 매장답게 개점 이후 3개월간 반 마리 선어류와 같은 소용량 수산물, 1∼2인용 축산물 및 밀키트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슈퍼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특화 매장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떡볶이·달고나…英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한식 단어 대거 오를듯 2024-02-28 07:00:01
'김밥', '대박' 등 한국어 단어 26개가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무더기로 오르면서 영어권 사용자들의 생활에 한국 문화가 많이 스며들었다는 점이 확인됐다. 한류 확산에 따른 한국어 인기는 영국 교육부에서도 눈여겨보고 있다. 교육부는 다른 유럽 언어를 선택하는 학생은 점차 줄어드는 반면 한국어는...
1분에 53개씩 팔렸다…편의점 역사 새로 쓴 '이 상품' 2024-02-19 14:42:05
GS25는 지난해 재출시한 '혜자브랜드' 도시락·김밥 등이 1년 만에 판매량 28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발표했다. 하루에 7만7000여개, 1분당 53개씩 팔린 셈이다. 매출로 따지면 1100억원에 달한다. 배우 김혜자를 모델로 한 '김혜자 도시락'은 2010년 첫 출시 후 '혜자롭다'(가성비가 좋다는...
롯데마트, 인도네시아에도 식료품 전문 매장…성장 동력 키운다 2024-01-28 06:00:02
수 있도록 했고 떡볶이, 김밥, 양념치킨 등 한국 대표 음식과 인도네시아 요리 등을 함께 선보인다. 구매력 높은 중상류층과 MZ세대 사이에서 K-푸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간편식 상품은 한국에서 직접 개발한 조리법으로 만든다.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은 2022년부터 호텔, 요식업체 출신...
유통업계, 청룡의 해 마케팅 '풍성'…용 콘셉트 상품도 출시 2023-12-29 10:18:24
먹거리를 선보인다. 이날 '용기가득 제육&치즈불고기김밥'을 시작으로 내년 1월에 '용기듬뿍 더빅햄참치마요 삼각김밥', '용기빵빵 촉촉에그몰랑샌드위치'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협업 상품 포장에는 드래곤빌리지 게임 속 캐릭터가 담겨있고 신년 덕담 메시지가 들어간 띠부씰도 포함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