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故최동원 등장 광고 만든 스타트업…국가대표 혁신기업 됐다 [Geeks' Briefing] 2022-10-14 17:59:34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신한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다올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이달 말 두 곳의 투자사가 추가로 베팅할 예정이다. 누적 투자금은 735억원이다. 투자 혹한기에 눈을 낮춰 펀딩에 성공했다. 발란은 올 상반기 거래액 3812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400% 증가했다. 회원 수는 225만명을...
스마트 체어부터 태블릿 공부까지…에듀테크 스타트업 빛난 주 [이번주 VC 투자] 2022-10-14 17:02:37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신한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다올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이달 말 두 곳의 투자사가 추가로 베팅할 예정이다. 누적 투자금은 735억원이다. 투자 혹한기에 눈을 낮춰 펀딩에 성공했다. 발란은 올 상반기 거래액 3812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400% 증가했다. 회원 수는 225만명을...
"스타트업 돈줄, 우리가 꽉 잡았다"…'파워 인맥' 보니 [긱스] 2022-10-14 09:48:47
임형규 인터베스트 부사장, 이강수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투자부문 대표 등이 회장직을 맡았다. 임 부사장은 산업공학 학사와 경영과학 석사 출신, 이 대표는 기계공학 석사 출신이다. 현재 임원진으로는 박 대표를 비롯해, 임정민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상무, 최형규 데브시스터즈벤처스 대표, 신현준 인터베스트 상무, 배준성...
스타트업계 '황금 인맥'…창업자는 삼·네·카, VC는 KAIST 2022-10-06 17:28:50
두나무의 투자 전문 자회사인 두나무앤파트너스의 이강준 대표와 신동석 어센도벤처스 공동대표, 손구호 전 무신사파트너스 대표도 ‘소뱅맨’이다. 스타 투자심사역 사이에는 나이별 모임도 있다. 공식 모임이 아니더라도 종종 ‘황금 인맥’이 된다. 대표적인 게 1984년생 심사역들이다. 손호준 스톤브릿지벤처스 이사,...
어디서도 본 적 없는 '공연 실험작' 쏟아진다 2022-10-04 18:21:29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6~9일)로 무대에 선다. 봉제공장의 자투리 천으로 만든 폐기물 산을 통해 문명이 처한 위기를 이야기한다. 극단 ‘코끼리들이 웃는다’의 연극 ‘잠자리 연대기’(8~9일)는 노년기의 사랑과 성에 관한 이야기다.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은 다원예술 작품도 올린다. 무용단 컴퍼니XY의...
네이버가 미국판 당근마켓 인수한 까닭은 [Geeks' Briefing] 2022-10-04 17:43:03
유치 라이브러리컴퍼니가 IPO를 앞두고 프리 IPO(상장 전 지분 투자) 투자 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프라이빗 에쿼티펀드(PE)인 메인스트리트 인베스트먼트 단독으로 참여하였다. 인정받은 기업가치는 800억원이다. 라이브러리컴퍼니는 국내 라이브 콘텐츠 기업 중 첫 번째 상장에 도전하며, 상장 시점은...
[취재수첩] 국감 핵심 타깃이 된 스타트업 2022-09-30 17:26:51
두나무, 법률 플랫폼 로톡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 등이 보좌관 출신을 채용했다.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 명단에 올랐다 싶으면 업종과 관계없이 대관 전문가는 무조건 뽑아야 한다는 게 업계 통념이 됐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스타트업 250개사를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2-09-21 10:00:03
[컴퍼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한경비즈니스,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한 본 행사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하여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헉, 성형 실패하면 이렇게 된다'…바비톡이 보여주는 가상 현실 [Geeks' Briefing] 2022-09-05 16:38:19
‘조닭발’ 멘탈헬스케어 IT 기업 휴마트컴퍼니가 자사 멘탈케어 앱 ‘트로스트(Trost)’의 새 브랜드 모델로 Z세대 크리에이터 ‘조닭발(본명 조서연)’을 발탁했다. ‘조닭발’은 틱톡 팔로워 34만 명을 보유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19살의 Z세대 크리에이터다. 운영사 휴마트컴퍼니는 지난 7월...
'손대면 고점' 앵커PE, 잘 나가다가 갑자기 추락한 이유 2022-08-30 16:15:00
한앤컴퍼니 등 여러 곳을 두고 고민했다면 미드캡 분야에선 독보적으로 앵커PE를 선호했을 정도로 각광받은 PEF였다"고 말했다. 코로나19기간 공격적 행보…'고점 투자' 논란하지만 2020년 이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때부터 투자 전략에 변화가 나타났다. 테크·IT기업의 프리IPO 투자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전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