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킹겐 황성훈 "DK에 울었던 작년, 올해는 함께 웃고 싶다"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4-01-14 11:50:01
너구리' 장하권 등 전설적인 탑 라이너들이 있었던 팀인 만큼 그 계보를 이어가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황성훈은 프로게이머로서 최종 목표는 "오래오래 하는 것"이라며 "프로로서 기량을 유지하면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시즌을 앞두고 디플 기아에 합류해서 좋은 에너지를...
알고보면 '美가 원조'인데…세계인이 제일 사랑하는 한식은? 2024-01-04 11:07:31
한 셈이다.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한식이라는 응답률도 55.1%였다. 하지만 현지인들의 인식은 전혀 다르다. 세계인들은 상위권에 포진한 치킨과 라면 외에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떡볶이(3.7%), 자장면(2.6%)를 꼽기도 했다. 이 역시 통상의 한식 범주에선 벗어나는 음식들이다. 황정환 기자 jung@hankyung.com
"역대급 수출 효자 등극"…해외서 인기 폭발한 'K푸드'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02 21:00:02
속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주목을 받았고, 해당 제품을 정식 상품화하기도 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발간한 '2021 한류 파급효과 연구'에 따르면 2021년 한류로 인한 총수출액은 116억9600만달러(약 15조2800억원)로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2020년 총수출액이 115억2600만달러(약...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특히 짜파게티, 너구리 등에 대한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신라면에 이은 '제2의 파워브랜드'를 육성할 방침이다. 주요국 유통 채널과 협업해 현지 소비자 요구에 적합한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이를 통해 내년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리는 게 목표다. '종가' 김치를 생산하는...
日연립여당도 자민당 '비자금' 비판 가세…"정권 위기 직면" 2023-12-19 20:56:18
공명당 대표, 온라인 영상서 "같은 굴의 너구리로 보이고 싶지 않아"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 검찰이 집권 자민당 파벌의 비자금 조성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자민당과 함께 정권을 지탱해 온 연립 여당 공명당이 연일 비판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교도통신과 도쿄신문에 따르면 공명당 야마구치...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너구리’만 먹어봤는데 오늘은 매장서 처음 본 ‘진짬뽕’을 먹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너무 매울까 봐 고추기름을 넣을까 말까 고민 중”이라고 덧붙였다. 외국인 관광객 매출이 예상을 뛰어넘자 CU는 외국인 편의성 제고에 나섰다. 이른 시일 내에 현재 6구의 즉석 라면 조리기를 늘리고 한국 라면을 잘 모르는...
한류 타고 K푸드 수출 날았다…'김·라면' 쌍끌이 2023-12-10 06:15:00
관심을 끌었다. 영화 기생충에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가 나왔다. 한국 라면 수출의 50% 이상을 담당하는 회사는 불닭볶음면으로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삼양식품이다. 삼양식품[003230]은 해외에 공장이 없어 해외 판매 전량을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한다. 삼양식품 올해 1∼3분기 수출액은...
캐릭터 활용해 오프라인 접점 늘리는 게임사 2023-12-05 16:20:04
한 캐릭터다. 분홍색 너구리 모양으로 엔씨소프트나 리니지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인기가 많다. 팝업 스토어에서 만난 직장인 이누리 씨는 “회사가 근처라 점심시간에 구경하러 왔다”며 “도구리를 먼저 접하고 나서 엔씨소프트가 만든 캐릭터란 사실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인기 있는 게임 IP를...
‘갤럭시남·아이폰녀’ 브랜드로 차별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2023-11-23 11:05:14
나타난 것이다. (자료6/출처: 대학생 너구리 페이스북) 무조건 값비싼 물건만을 선호하는 것은 아니다 한때 고가의 상품을 고집하는 이들을 칭하기 위해 쓰였던 된장남, 된장녀와 같은 별명이 생겨나게 된 배경과는 맥이 다른 이야기다. 가격대가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과 다른 제조사 사용자를 일반...
롯데홈쇼핑, 태국서 벨리곰 특별전시…동남아 진출 본격화 2023-11-21 08:40:40
자아도치(고슴도치), 달달구리(너구리) 등 서브 캐릭터들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야외 광장에는 4m 높이의 벨리곰이 전시되고, 쇼핑몰 내부에는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매장도 마련된다. 전시장에서는 벨리곰이 갑자기 나타나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이 만든 자체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