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유통군, 새 성장동력으로 '계열사 통합 광고플랫폼' 만든다 2024-09-26 06:00:08
광고 목표를 정교하게 설정하고 최적의 효과를 내 비용 집행의 효율을 높인다. 상품의 노출 횟수와 구매 건수, 수익률 등 성과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제공해 광고의 효율성 검증이 가능한 환경도 마련한다. 롯데 유통군은 통합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초개인화된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與 박성훈 "학생들도 무분별 노출..액상형 담배 규제해야"[정책마켓] 2024-09-25 17:38:46
이른 나이에 흡연에 노출되게 됐다"고 했다. 2020년 2.7%에 머물렀던 남자 청소년의 전자 담배 흡연율은 지난해 4.5%로 뛰었고, 같은 기간 여성 청소년의 흡연율도 1.1%에서 2.2%로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박 의원은 "이 같은 이유 때문에 OECD 선진국들은 대부분 합성니코틴을 사용한 전자 담배에 대해 규제를 마련했다"며...
[인터뷰] "지구서 수십년 걸리는 노화 연구, 무중력 우주선 한달이면 돼" 2024-09-25 08:11:19
기간에 인체 세포의 노화 현상을 관찰하고 치료제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김 교수는 설명했다. 김 교수는 "노화 연구와 치료제 개발은 그 효과를 검증하려면 10, 20, 30년이 걸리기 때문에 노화 모델을 만드는 게 굉장히 어렵다. 그런데 우리는 한 달 동안 우주정거장에서 실험해 지구에서 심장이 노화되는 것과 비슷...
車 지능형 헤드램프, 교통약자의 밤길 안전 책임진다 2024-09-24 16:09:17
노출된다. 특히 횡단보도 보행 신호가 끝날 때까지 길을 건너지 못해 횡단보도 중앙에 고립되는 고령 보행자도 종종 생긴다. 이는 고령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2차 사고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이처럼 고령 보행자와 같은 교통 약자들은 사고에 더 취약하기 때문에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차량용 기술이...
국민연금 들어오면…"퇴직연금 수익 높아져" vs "민간 금융 초토화" 2024-09-23 18:26:32
만들자는 것이다. 그래야 자산 배분 효과와 복리 효과를 극대화해 수익률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주장이다. 두 번째는 이렇게 기금화한 퇴직연금을 수탁 운용하는 사업자에 민간 금융사 외에 국민연금도 포함시키자는 것이다. 적립액이 1000조원을 넘어선 국민연금 기금의 운용 전문가들이 퇴직연금을 굴리면 수익률을 높일...
진격하는 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글로벌 버전 내년 출시 2024-09-23 16:04:10
매출이 30.1% 증가했다. 제조업계 B사는 검색광고 노출 빈도수가 15.3% 늘어난 반면 검색광고 단가는 12.9% 줄이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뒀다. 이번에 개발된 글로벌 MOP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쇼핑몰인 아마존에 특화했다. 실제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7개 사 모두 아마존에서 제품·서비스 판매실적이 늘었다. 김지원 LG...
카톡도 전면 광고…플랫폼 수익성 강화 경쟁 2024-09-22 17:36:34
광고로 효과 봐 네이버도 지난해부터 모바일 앱 내 전면 광고 상품인 ‘쇼케이스광고’를 팔고 있다. 단일 브랜드의 광고 정보를 앱 전면에 독점으로 노출하는 방식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 삼성전자, 애플, 넷플릭스, 다이슨, 케이뱅크, 넥슨 등이 이 광고 상품을 이용했다. 이 상품의 광고 단가는 하루 노출 기준...
G마켓, 중소판매자 우수상품에 판촉비 최대 100만원 준다 2024-09-22 06:00:03
노출 확대, 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해 판매자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실질적인 판매 촉진 효과를 도출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대대적으로 준비한 캠페인"이라며 "G마켓과 옥션은 앞으로도 동반성장의 기업 가치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영상 걸고 46억 '대박' 났다며?"…국민 메신저도 준비한다 2024-09-20 20:00:05
콘텐츠탭 스포츠판 오른쪽에 별도 판을 마련해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네이버가 올해 쇼케이스광고를 통해 올린 매출은 이날 기준 38억5000만원로 추산된다. 쇼케이스광고 단가는 회당 5000만원. 한경닷컴이 집계한 결과 쇼케이스광고는 올해 총 77건이 집행됐다. 지난해 집행된 15건을 합하면 쇼케이스광고로만...
"페북·유튜브, 미성년자 개인정보도 넘겼다" 美 FTC 지적 2024-09-20 18:29:36
것이다. FTC는 기업들의 자체적인 단속 노력도 효과가 없었다며 "자율 규제는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보고서가 "기업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사용하는 방식에 대한 규제의 필요성을 보여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리나 칸 FTC 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SNS 기업의) 감시 관행은 사람들의 사생활을 위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