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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비조선 부문 이익 개선세 지속"-NH 2017-02-10 07:45:41
불가피할 것"으로 지적했다. 다만 비조선부분의 이익성장은 지속될 것이란 분석이다.이어 그는 "신조선 발주는 회복 국면으로 방향을 전환했다"며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노후선들의 폐선이 증가하고 원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선가 상승으로 점진적인 발주량 회복이 예상된다"고 말했다.김은지...
[특징주]현대중공업, 업황 개선 기대…52주 신고가 연일 경신 2016-10-11 09:29:50
및 선박평형수 처리설비 의무화로 노후선들의 폐선 증가해 발주 시장이 내년께 회복세가 나타날 것"이고 말했다.그는 "하반기에 탱커선, 액화천연가스(lng)선 부문에서 신규 수주가 나타날 수 있다"며 "신조선 발주는 올해를 저점으로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아라...
노후선 퇴출, 공급과잉 해소…'친환경선박지원법' 추진한다 2016-10-02 20:09:53
추진한다. 특히 ‘친환경선박지원법’을 통해 노후선박 교체를 활성화하고 조선·해운 위기의 주 원인인 ‘선박 공급과잉’ 문제가 해소되길 기대하고 있다.해양수산부는 지난달 12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성찬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발의한 ‘환경친화적 선박의 개발 및...
조선 관련 18개 기관?단체 ,"정부주도로 385척 발주해주세요" 2016-06-30 09:33:16
노후선들로 선종별 교체수요에 이른 선박들이다. 선박건조에 필요한 조선기자재는 국산 기자재 사용을 의무화해 세계적인 국내 조선기자재 기술이 사장되거나 유출되어 산업생태계가 무너지지 않도록 해 줄 것을 함께 요구했다. 이를 위해 선박건조자금은 정부주도의 선박펀드 조성을 확대하고 정책자금에 대해서는 무이자...
[시론] 해운·조선 같이 살릴 '해양 뉴딜정책' 2016-04-26 17:52:09
화물선 전체로 확대해 15년 이상 된 노후선은 정부 자금지원으로 대체 건조, 환경친화적이며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신조선으로 대체하도록 해 일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대형 조선소뿐만 아니라 중소형 조선소에까지 활력을 불어넣으면 산업 전반에 파급효과가 클 것이다. 한국판 ‘해양 뉴딜정책’이...
[뉴스의 맥] 위기의 조선업, 범용선박 강점 포기하면 안돼 2015-05-20 20:35:31
못했기 때문이다.그러나 많은 노후선 및 저연비 선박이 지속적으로 퇴출되고 세계 경제의 안정궤도 진입도 서서히 진행되고 있다. 조선 시장 수요는 조만간 과거 평균치 규모를 회복할 전망이다. 해양플랜트 시장도 오일메이저의 프로젝트 점검이 완료되고 국제유가가 적정 수준으로 수렴할 것으로 예상되는 내년부터...
한진해운 작년 영업이익 821억원…4년만에 흑자(종합) 2015-01-30 15:53:19
하락과 노후선 매각으로 인한 비용절감 등에 힘입어 적자 고리를 끊었다. 지난해 매출은 노후선 매각에 따른 공급 축소 영향으로 전년의 9조6천498억원보다 10.3% 감소했다. 컨테이너 부문 매출은 7조8천236억원으로 7.5%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2분기 375억원 흑자를 시작으로 3분기와 4분기 각각 774억원과...
한진해운, 3분기 영업익 607억‥2분기 연속 흑자전환 2014-10-30 15:38:57
설명했습니다. 다만 매출액은 노후선 매각에 따른 공급 축소 영향으로 수송량이 감소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5.1% 줄었습니다. 한진해운은 "4분기에는 셰일가스 생산에 따른 에너지 비용 감소 등으로 미국 경기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주력노선인 태평양 항로를 중심으로 운임이 회복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진해운 3분기 영업이익 607억…흑자전환(종합) 2014-10-30 14:21:51
있다. 매출은 노후선 매각에 따른 공급 축소 영향으로 15.1% 감소한 2조1천484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398억원으로 15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한진해운은 컨테이너 부문에서 수송량이 7.6% 감소한 영향으로 매출액이 12.1%줄어든 1조9천572억원에 그쳤다. 하지만 미주 및 유럽 항로 등...
한진해운 2분기 영업익 290억 달성‥`흑자전환` 2014-07-30 15:20:06
흑자 전환했습니다. 벌크 부문은 시황 부진 영향으로 249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였으나 손실폭은 전년동기대비 43.9% 줄었습니다. 같은기간 순손실은 원-달러 환율 하락에 따라 실제 현금흐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화환산손실 1,228억 원과 노후선 매각에 따른 차손 등이 반영돼 1,99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