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O챗] '예상 시총 3조'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 수요예측 돌입 2024-06-01 09:00:03
개발사로, 대표작으로는 2022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올해 4월 출시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 기반의 '스텔라 블레이드' 등이 있다. 시프트업의 2023년 매출액은 1천686억원, 영업이익은 1천111억원, 당기순이익은 1천67억원이다.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은 매출 374억원, 영업이...
스톡옵션 300배…시프트업 임직원 최대 수십억 '잭팟' 2024-05-28 18:17:25
‘니케’가 한국과 일본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실적이 개선된 영향이다. 시프트업의 작년 매출은 한 해 전보다 155% 늘어난 1686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110억원으로 328% 증가했다. 임직원들은 스톡옵션으로 돈방석에 앉게 됐다. 시프트업은 2016년 이후 17차례에 걸쳐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했다. 직원...
스팩 빼고도 13곳 청약…6월 내내 공모주 쏟아진다 2024-05-26 18:05:11
여신: 니케’ 제작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 등을 비롯해 13개 종목이 다음달 공모주 청약에 나선다. 기업공개(IPO) 시장에 모처럼 큰 장이 선 가운데 공모주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다음달 공모주 일반 청약을 받는 기업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를 제외하고...
'몸값 3.5조' 시프트업, 고난도 IPO 고려해 주관사단에 두둑한 성과 보수 제시 2024-05-23 13:36:24
여신: 니케' 등이 서브컬쳐 장르로 분류된다. 최근 해당 게임들이 잇따라 흥행하며 서브컬쳐란 용어의 사전적 의미와 달리 대세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장르적 측면뿐 아니라 콘솔 게임 불모지라 불리던 국내에서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출시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3조 대어' 시프트업…IPO 공모 절차 착수 2024-05-20 20:42:16
11월 모바일 TPS(3인칭 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로 연타석 흥행에 성공했다. 이 게임은 출시 1년여 만에 국내외에서 7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달 내놓은 신작인 ‘스텔라 블레이드’도 출시 이후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등 8개국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시프트업은 지난해 매출 1686억원, 영업...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예상 시총 3조 안팎(종합) 2024-05-20 18:51:47
3조 안팎(종합) '스텔라 블레이드'·'니케' 개발사…공모 예정액 3천407억5천만∼4천350억원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김주환 기자 =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이 2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2013년 설립된 시프트업은 게임 개발을 주 사업으로...
'승리의 여신: 니케'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 2024-05-20 18:08:33
'승리의 여신: 니케'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 돌입 게임 개발사…공모 예정액 3천407억5천만∼4천350억원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이 2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2013년 설립된 시프트업은 게임 개발을 주...
통신장치 끄고 사라진 중국 배…한 달 뒤 발견된 곳이 '발칵' 2024-05-20 09:54:37
없다"고 지적했다. 니케이아시아는 양국 갈등이 고조되면서 중국 해양에 새로 설치되는 해저 통신망이 급감했다고 전했다. 올해 중국에 신규 부설되는 해저 케이블망은 3개로, 싱가포르의 절반이다. 내년부터는 신규 설치 계획이 전무하다. 미국과 아시아 간 데이터 트래픽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해 일본, 싱가포르,...
게임株 '레벨업' 본격화…3조원 대어 몸풀기 [백브리핑] 2024-05-13 10:16:59
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가 흥행하면서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인 비상장 기업)에 등극했는데요. 지난달에 출시한 '스텔라 블레이드'도 일본에서 주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시프트업은 지난해 매출 1,686억 원, 영업이익 1,111억 원을 벌여 들었고요....
서브컬처 게임 개발사 지피유엔,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7억원 투자 유치 2024-05-09 09:32:59
‘니케: 승리의 여신’ 디렉터 출신인 최주홍 대표와 엔씨소프트 등 국내 주요 게임사에서 호흡을 맞춰온 개발진으로 구성됐다. 팀원 모두가 모바일 서브컬처 게임 기획부터 개발, 출시, 운영까지 성공적으로 실행하며 노하우를 축적했다. 게임 장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서브컬처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