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합병 대상 찾기도 전에 투자? 유망 스팩(SPAC) 고르는 법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2-22 12:01:01
스팩 스타보드밸류액퀴지션컴퍼니(SVAC)를 출범시키고 3억4500만달러를 공모했습니다. 유망 기업을 비싸지 않은 가격에 인수하는 투자 전략을 갖고 있다는 업계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7억5000만달러 규모로 IPO한 Ajax I(AJAX)도 화려한 ‘드림팀’이 만든 스팩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헤지펀드 오-지프...
'집콕'이 지긋지긋해 질렀다…보복소비 덕에 잘나가는 名品시장 2021-02-01 09:01:55
베인&컴퍼니는 올해 세계 명품 소비가 지난해보다 19% 늘고, 내년이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집콕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푸는 것은 세계 공통의 현상이다. 미국의 쇼핑축제 ‘블랙 프라이데이’(11월 추수감사절 다음날)도 보복소비에 힘입어 활황을 누렸다. 어도비애널리틱스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 속 해외여행 중단에 중국 명품시장 '대박' 2021-01-12 12:14:10
코로나 속 해외여행 중단에 중국 명품시장 '대박' 작년 중국 명품 판매 59조5천억원…48%↑ 증가 (베이징=연합뉴스) 김진방 특파원 =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몸살을 앓으면서 해외여행이 사실상 중단된 가운데 지난해 중국 국내 명품 판매가 급증했다고 관영 글로벌 타임스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예비창업패키지] “값비싼 아로마테라피, 스포츠 밴드와 결합해 대중화 이뤘죠” 2020-12-15 18:37:00
“대박보다는 꾸준함을 목표로 건강과 헬스케어 전반을 다루는 ‘라이프&뷰티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엠즈컴퍼니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예비창업패키지 참여기업으로 교육과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고 있다. 설립일: 2020년 6월 주요사업: 아로마 테라피 기능을 첨가한 스포츠...
3억뷰 한국 홍보 영상, '혁신성' 세계에서 통했다 2020-12-02 11:47:56
국악밴드 이날치와 댄스팀 앰비규어스컴퍼니 협업으로 주목받은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홍보 영상 '한국의 리듬을 느껴요'(Feel the Rhythm of KOREA)가 해외에서도 '혁신'을 인정받았다. 지난달 25~27일 스페인 세비야에서 개최된 관광혁신서밋(Tourism Innovation Summit)에서 한국관광공사 제작...
IPO 새 트렌드…바이오 지고, AI 부상 2020-11-05 17:13:16
AI 기업인 바이브컴퍼니(1221 대 1) 솔트룩스(528 대 1) 위세아이텍(1106 대 1) 등은 올해 상대적으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제 바이오주 상장은 끝물 아니냐”는 말이 나오는 이유다. 업계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기약 없는 신약 대박의 꿈에 지쳐가고 있다”며 “AI도 미래 성장성에 기댄 부분이 크지만 그래도...
북극곰의 진격… '빼빼로데이'도 점령한 곰표의 힘 2020-11-04 15:29:46
카페 포제를 운영하고, 펫푸드 기업 대산앤컴퍼니를 인수하는 등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 확장에 공들이고 있다. ◆말표에 골뱅이 맥주까지 팔로어 양산 곰표의 브랜드 전략은 전방위로 확산하고 있다. 곰표 패딩이 반짝 유행에 그치지 않도록 한 제품은 CU와 대한제분이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 지난 5월...
"지분투자로 10배 차익"…위기속 웃은 바이오社 2020-10-09 18:01:15
1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순수 지분투자로 대박을 친 사례도 있다.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는 올해 6월 미국 기업 휴머니젠 지분 1.1%를 400만달러에 매입했다. 이 회사는 나스닥 상장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등 호재가 겹치면서 최근 지분가치가 급등했다. 동구바이오제약도 노바셀테크놀로지(지분율 21.4%)...
빠져든다 'B급 감성'…한국 홍보 영상 '2억6000만뷰 대박' 2020-10-06 15:12:57
풍겨나는 ‘B급 감성’ 영상이 대박을 터뜨렸다. 영상의 정체는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을 홍보하는 광고 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서울, 전주, 부산에서 촬영한 시리즈 세 편의 누적 유튜브 조회 수만 8000만 회, 페이스북과 틱톡 등의 조회 수를 포함하면 2억6000만...
스타트업 직접 만들어 키우는 패스트트랙아시아 "무조건 큰 시장 뛰어든 게 성공비결" 2020-09-15 17:41:01
컴퍼니빌더란 방식을 택했다. 무조건 큰 시장에 뛰어든다는 원칙도 세웠다. 뛰어난 아이디어가 있어도 판이 작으면 대가가 초라할 수 있다. 반면 큰 판이라면 조금의 노력에도 ‘대박’이 가능하다. 부동산(패스트파이브), 식품(헬로네이처), 교육(패스트캠퍼스) 등이 지금까지 패스트트랙아시아가 사업을 확장한 분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