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이, 자연과 단지 공간의 조화…조경 패러다임 선도 2024-03-26 16:44:37
지에스건설의 자이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건설·아파트 부문 대상을 18년 연속 수상했다. 자이는 공급자 중심의 시각에서 탈피해 소비자가 원하는 주거 공간에 대해 고민하며,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맞춤형 공간을 디자인하고 있다. 단지 내 정원을 가꿔 아파트 조경의 패러다임을 만든...
한솥, 국내산 식재료 사용…가성비로 소비자 입맛 잡아 2024-03-26 16:43:35
한솥도시락이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도시락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9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이하는 한솥도시락은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락 프랜차이즈로 평가받고 있다. 소비자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며 점포와 고객층을 늘려왔고, 도시락 전문 기업으로서...
제주삼다수, 한라산 수원지서 생산…수질검사 국가공인 인증 2024-03-26 16:36:53
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제주개발공사)의 생수 브랜드 제주삼다수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생수 부문에서 1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1998년 출시된 제주삼다수는 국내에선 유일하게 한라산 단일 수원지에서 생산된다. 한라산 국립공원 내 해발 1450m 지점에 스며든 빗물이 지구상에서 가장 큰 천연 필터인...
왕자행거, 국내 수납가구 시장 선도…미국·일본에도 진출 2024-03-26 16:34:34
왕자NHC의 왕자행거가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납행거 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왕자행거는 1978년 창립 이래 46년간 500여 종의 행거, 선반, 드레스룸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수납 가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마트 등 대형 유통점에 입점해 탄탄한 내수 시장을 확보했고, 해외 진출에도 성공했다....
SK엔무브 ZI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26년 연속 1위 2024-03-26 08:44:49
9월 전기차, 데이터센터 등에서 전력 효율을 높이는 신사업 영역 브랜드 '지크 이플로'(ZIC e-FLO)를 출시하며 전력 효율화 시장에도 진출했다. 전기차 전용 윤활유 제품과 데이터센터·에너지 저장장치(ESS) 냉각을 위한 플루이드 제품을 개발 중이다. 이상민 SK엔무브 그린(Green)성장본부장은 "대한민국 엔진오...
위니아 딤채, K-BPI·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5년 연속 1위 2024-03-26 08:34:25
위니아 딤채, K-BPI·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5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위니아[071460]는 김치냉장고 딤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의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5년 연속...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양극화되고 있다. 저가 상품을 찾는 경향이 강해진 동시에 고가 브랜드 상품 수요가 분출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4년도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올해 K-BPI의 주요 특징은 세 가지다. 첫째, 박빙산업이 전체의 39.7%(...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장병 흡연율 40%"의 공모자들 2024-03-19 17:44:08
숱한 흡연의 유혹을 뿌리친 대한민국 20대 남성은 자대에 배치받는 순간, 봉인에서 해제되고 만다. 청소년 흡연율이 꾸준히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군부대가 흡연의 확산 통로임은 분명하다. 2013년 14.4%에 달했던 청소년(남자) 흡연율은 2022년 4.5%로 감소했다. 하지만 군인 흡연율은 2007년 50.7%에서 2022년...
훈련소 5주 금연 시켜놓고…'귀신 잡는' 해병대의 반전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3-19 12:00:06
숱한 흡연의 유혹을 뿌리친 대한민국 20대 남성은 자대에 배치받는 순간, 봉인에서 해제되고 만다. 청소년 흡연율이 꾸준히 떨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군부대가 흡연의 확산 통로임은 분명하다. 2013년 14.4%에 달했던 청소년(남자) 흡연율은 2022년 4.5%로 감소했다. 하지만 군인 흡연율은 2007년 50.7%에서 2022년...
아파트 공급 절벽 우려…'e편한세상 검단 에코비스타' 관심 2024-03-08 10:48:28
점이 특징이다. 검단신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1군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돼 더욱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에 걸맞은 상품성이 기대되는 가운데, 전 세대에 e편한세상만의 혁신 설계 ‘C2하우스(C2 HOUSE)’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우선 4베이·판상형·맞통풍 구조(일부 타입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