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K팝 축제 케이콘LA에 사흘간 12만5천명…온라인 580만명 관람 2024-07-30 03:34:59
드라마 '눈물의 여왕' 주연배우 김수현과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박민영이 스페셜 팬 미팅을 열어 현지 팬 수백명이 몰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의 119개 기업이 총 428개 부스를 마련해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현지 K팝 팬들에게 홍보하는 장으로도 활용했다. 특히 'K컬렉션 위드 케이콘'이라는...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유튜브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영상을 배속재생하고, 영화나 드라마처럼 긴 호흡의 작품은 요약된 버전으로 시청하는 사람이 늘었다. 2023년 엠브레인[169330] 트렌드모니터의 조사 결과 응답자의 70%는 영상 콘텐츠 '빨리 감기' 시청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 53%는 '다양하고 많은 영상을 보고 싶지만...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이들이 K팝과 K드라마 등에 빠지기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K팝이 미국에서 주류 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으며 관련 시장도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올리브영, K팝 팬 타깃 O4O 전략 26~28일 CJ ENM이 주최한 케이콘(KCON) LA 2024는 한국 상품 전시회를 방불케했다. 케이콘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 행사가 열린 LA...
세계는 왜 트럼프를 두려워하는가 [해리스vs트럼프①] 2024-07-29 07:00:03
그대로 각본 없는 드라마가 되고 있다. 불과 2주 새 폭풍이 휘몰아쳤다. 지난 7월 13일(현지 시간) 피격사건 이후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움켜쥐는 것 같았던 판세는 다시 5대 5가 됐다. 피 흘리는 와중에도 주먹을 불끈 쥐며 내뱉은 ‘Fight’는 강력한 트럼프의 한 방이었다. 트럼프가 백악관 문 앞에...
"10만원짜리 2배 비싸도 살래요"…'최강야구' 등판에 '들썩'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7-28 21:28:01
K드라마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과 소통하기 위한 접점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팝업스토어는 2000년대 초반, 미국 대형 할인판매점 타깃이 신규 매장을 설치할 공간을 마련하지 못해 설치한 임시 매장이 시초로 알려졌다. 초반에는 시장에 새로 뛰어드는 브랜드의 제품 반응을 살피는 목적으로 운영됐다면,...
故 이선균이 택한 마지막 작품, '노웨이아웃' 베일 벗었다 [종합] 2024-07-24 12:13:15
드라마다. 전국민의 분노를 일으키는 범죄자 김국호 역에는 유재명, 흉악범을 보호해야 하는 경찰의 임무와 분노 사이 딜레마 상황에 놓인 백중식 역엔 조진웅이 발탁돼 감정선을 폭넓게 표현하며 작품의 중심을 끌고 간다. 여기에 김무열, 염정아, 성유빈, 허광한, 이광수, 김성철은 강렬한 개성을 지닌 여덟 캐릭터를...
김성철 "'티라미수케익' 열풍, 그만…'노웨이아웃' 봐주세요" 2024-07-24 12:06:30
드라마다. 전국민의 분노를 일으키는 범죄자 김국호 역에는 유재명, 흉악범을 보호해야 하는 경찰의 임무와 분노 사이 딜레마 상황에 놓인 백중식 역엔 조진웅이 발탁돼 감정선을 폭넓게 표현하며 작품의 중심을 끌고 간다. 여기에 김무열, 염정아, 성유빈, 허광한, 이광수, 김성철은 강렬한 개성을 지닌 여덟 캐릭터를...
日관광 필수코스도 '싹쓸이'…3050아재들 열광한 '한국 간식' [현장+] 2024-07-22 21:00:01
천국’으로 불리는 일본이지만 한국 드라마 등 콘텐츠에 한국 간식이 지속 노출되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관심이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일본 내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음식의 위상이 높아지며 ‘한국 음식=맛있다’는 인식이 확산함에 따라 한국산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있다. 수출입은행은 “K팝, 드라마 등 K-콘텐츠의 확산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면서 소비재 수출 증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화장품 소비층인 20~40대 여성 소비자들이 드라마·영화 또는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한국 연예인들의 화장법을 따라 하려는 수요가 더욱 증가했다....
글로벌 OTT들도 K 콘텐츠 편성 늘려 세계 시장 공략 2024-07-21 07:00:04
'빈지 코리아'를 미국의 대형 스트리밍 플랫폼 '로쿠'에 리뉴얼 론칭, 북미 시청자들이 K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24개국에 2천600개가 넘는 채널을 서비스하는 삼성 FAST 'TV플러스'도 최근 K 콘텐츠의 대표 플랫폼으로 불린다. 스마트TV·갤럭시폰 등을 통해 이용 가능 디바이스만 6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