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글로벌 뷰티 대장주' 로레알, 나홀로 화색 2023-10-03 18:15:17
지난해 매출은 382억유로(약 54조4600억원)로 글로벌 화장품기업 중 1위다. 1907년 프랑스 출신 화학자인 외젠 슈엘러가 머리 염색약을 개발해 인기를 얻자 1909년 회사를 세웠고, 이듬해 로레알을 브랜드명과 회사명으로 도입했다. 로레알은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에 이어 프랑스 증시에서 시가총액 2위다. 창업주의 손...
LG생활건강, 안티에이징 스페셜 세트 '숨37°' '빌리프'…추석 햇살로부터 피부 보호하세요 2023-09-20 16:00:30
준비했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화장품 브랜드 ‘숨37°’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센스 스페셜 기획’을 선보인다. 이 선물세트에 포함된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숨마 엘릭서 에센스’는 30년 발효 과학이 담긴 브랜드의 노하우를 집약한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고온다습한 날씨와 외부 자극으로...
톡스앤필 코스메틱, 새 브랜드 슬로건 공개…뷰티시장 본격 진출 2023-09-15 14:19:59
클리닉에서 사용되는 자사 브랜드인 더마코스메틱의 ‘비비지랩’을 한층 더 성장시키기 위해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인 ‘톡스앤필 코스메틱’을 런칭하게 되었다”며 “차별화된 컨셉트와 성분, 기능 등을 갖춘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피부 본연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
"평균보다 5배 더 지급"...주가는 52주 최고가 2023-09-15 09:53:44
배당률 13.5% 수준이다. 배당 기준일은 내달 4일, 지급일은 같은 달 18일로 공시했다. 지난해 코스피 보통주들의 평균 시가배당률이 2.7%였던 만큼 높은 배당률에 투심이 집중된 것으로 파악된다. 스킨케어, 색조, 더마 등 종합 화장품 기업인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8.7% 증가한 38억...
에스씨엠생명과학, 이즈블랑과 화장품 日독점 공급 계약 2023-09-12 11:00:09
유통망을 기반으로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두발제품 등을 판매한다. 일본 드록스토어 츠루하, 파루시스템, 세븐일레븐 등과 유통계약을 맺는 등 다채널유통(MCN)을 전개하고 있다. 이로로 뉴본 스킨케어 5종은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과 식물줄기세포를 기반으로 만든 화장품이다. 모든 제품에 인체골수줄기세포 배양액...
K더마 '에스트라', 일본 간다…"내년 中 진출 계획" 2023-08-30 10:17:57
이어 더마코스메틱(의약 성분을 첨가한 기능성 화장품) '에스트라'로 일본 여심 잡기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메디 뷰티 콘셉트 브랜드 에스트라가 다음달 1일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365라인 4종이 일본 최대 뷰티 전문 플랫폼이자 멀티 브랜드숍...
닥터지(Dr.G), 피부 고민별 솔루션 제시…AI로 맞춤형 화장품 추천 2023-08-29 16:55:19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 G)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생활용품/화장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닥터지는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슬로건 하에 피부 고민별 솔루션을 제시하는 정통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트렌드보다 과학적인 데이터를 중심으로 성분을...
지쿱 케어셀라T, 더마프로 인체적용시험 완료…유의한 주름 감소 확인 2023-07-25 09:00:11
주는 특허 성분 구실사리추출물을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케어셀라 T가 최근 인체적용시험을 마무리하고 그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케어셀라 T는 바이오테크 사회적기업 제너럴바이오가 개발한 브랜드로 토너와 앰플 2종의 제품을 선보였고, 소셜임팩트 기업 지쿱이 판매하고 있다. 지쿱은 화장품의 안...
메디톡스, 베트남 현지 유통사 PCVN과 '뉴라덤' 공급 계약 체결 2023-07-19 16:58:53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베트남 시장은 화장품 소비 성향이 높은 젊은 인구가 많고, 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빠른 성장률을 보인다는 점에서 대단히 매력적인 국가"라며 "동남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유통채널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뉴라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스킨, 청약 경쟁률 2316.13대 1…청약 증거금 3.3조 몰려 2023-07-17 09:34:18
2011년에 설립된 뷰티스킨은 화장품 브랜드, 제조, 유통 사업을 내재화한 종합 뷰티 전문기업이다. 중국 진출 1세대 화장품 기업으로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중국 및 아시아 권역에 유통하면서 K-뷰티 열풍에 일조했다. 뷰티스킨의 주요 브랜드로는 더마코스메틱 컨셉인 원진브랜드와 비건 및 자연주의 컨셉인 유리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