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건설, 전남 여수시 죽림지구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9일 공공분양 정당계약 진행 2024-06-07 09:56:59
집계됐다. 지난달과 비교하면 1만5,992대 증가했고, 지난해 동기간 대비 17만6,604대 증가했다. 같은 달 기준 국내 가구수(2,177만3,507가구)를 고려하면, 가구당 1.19대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셈이다. 반면 주차공간은 턱없이 부족하다. 5월 30일 기준, k-apt 공동주택 관리정보시스템에 등록돼 있는 국내 입주...
6월 서울 분양시장 '단비'…3400여 가구 수요자 마중 2024-06-05 13:26:54
동기간 전국 1순위 평균 경쟁률이 4.94대 1인 것과 비교하면 무려 16배 이상 높은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오는 9월 분양가 산정 기초가 되는 기본형 건축비가 한차례 더 오를 것으로 보이는 만큼 그전에 분양하는 서울 신규 단지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주요 입지에 브랜드...
"국산보다 싸서 삽니다"…고물가에 인기 폭발한 제품 [현장+] 2024-06-04 19:29:01
6조원을 넘어섰다. 한편, 이날 통계청이 발표한 5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4.09(100=2020년)로 지난해 동기 대비 2.7% 상승했다. 농·축·수산물은 동기간 8.7% 올랐다. 물가 상승률은 3월 정점을 찍고 둔화하는 모습이지만 생선·해산물·채소·과일 등 신선식품지수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손자 키우고 반찬 사먹고…달라진 요즘 60대 2024-06-04 10:34:13
빠르고 간편한 ‘슬림 다이닝’으로 진화했다. 2019년 동기간 대비 2023년 10~12월 신한카드의 반찬 업종의 가맹점수는 27%, 이용건수는 22%, 매출은 37% 증가했으며 이용자 구성을 보면 2030세대는 44.4%에서 39.7%로 40대는 26.8%에서 25.5%로 줄어든 반면, 50대는 18.7%에서 20.7%로 60대는 10.1%에서 14.1%로 늘어난...
알뜰배달 도입 1년...배민 라이더 월 40만원 더 벌었다 2024-06-04 09:36:37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353만원 대비 약 40만 원 증가한 수치다. 운행 시간은 배달 수행과 무관한 유휴, 대기 시간까지 포함해서 계산했다. 특히 라이더의 수익은 조건 달성 라이더들에게 매월 일정 금액을 지급하는 '상생지원금'과 미션 등을 통해 추가로 지급된 금액은 제외한 수치다. 실제 이보다 더...
"아침에 동났어요"…한 달새 20만개 팔린 '다이소 제품' 정체 [이슈+] 2024-06-02 08:43:34
화장품은 동기간 매출 성장률이 200%에 이른다. 100%의 증가율을 기록한 색조화장품보다 기초화장품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지난해 다이소 화장품 매출액은 전년 대비 85% 증가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화장품 라인업이 확대되면서 매출액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다"고...
복권 구입, 10집 중 1집꼴…'5년 내 최대' [1분뉴스] 2024-05-30 08:29:41
동기간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비중이다. 복권 구매 가구 비율은 1분기 기준 2020년 9.3%, 2022년 8.8% 등으로 8∼9%대를 기록해왔다. 지난 1분기 복권을 구매한 가구가 한 달에 평균 복권 구입으로 지출한 금액은 7321원이었다. 작년 동기보다는 3.0% 줄었다. 소득 분위별로 봤을 때는 복권을 구매한 가구(221만2000가구)...
3년간 12.8% 뛴 물가…“민간소비 ↓, 고령·저소득층 더 타격” 2024-05-27 14:36:55
기록했다. 소득 하위 20%인 1분위 실효 물가상승률은 동기간 평균 7.9%, 소득 상위 20%인 5분위는 7.5%로 집계됐다. 금융자산·부채의 실질 가치 변동으로 소비 증가율은 1%포인트 내외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물가 상승으로 부채 부담이 줄어든 가계의 소비 개선보다 자산가치가 훼손된 가계의 소비위축이 더욱 컸...
"반갑다 여름아"…SJ그룹, LCDC™ 여름 컬렉션 매출 3배 성장 2024-05-23 14:36:07
동기간 대비 302% 매출 신장 효과를 거뒀다. 특히 LCDC™의 강점인 다양한 스타일링에 용이한 아이템들에 대한 반응이 높았다. 여러가지 이너와 손쉽게 매칭할 수 있는 '매쉬 프릴 슬리브리스 탑'과 풀오픈되는 양쪽 지퍼를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는 '사이드 지퍼 플리츠 미디 스커트'는 각각 3차,...
큰 집 선호도 '쑥'…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주목 2024-05-23 09:00:07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방 역시 동기간 전용 85㎡를 초과하는 중·대형 물량은 1만4975가구가 풀린 가운데, 청약자는 무려 15만8933명이 몰리면서 10.6대 1이라는 1순위 평균 경쟁률을 나타났다. 이 역시 전용 85㎡ 이하 1순위 경쟁률인 6.7대 1보다 높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방광역시보다 지방 중소도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