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관광객 해열제 싹쓸이 막기"…日정부 약국에 판매량 제한요청 2023-01-11 16:35:39
약국과 드럭스토어 등에 해열진통제 싹쓸이 쇼핑을 막을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11일 보도했다. 후생노동성은 지난달 말 일본약제사회 등 관련 단체에 연락해 한 사람이 한 번에 살 수 있는 양을 제한하거나 반복 구매를 막는 등 사재기 방지 대책을 취하도록 요청했다. 이는 중국에서...
[인천대학교 2022 초기창업패키지] 마케팅을 위한 제품인 POSM 제작하는 스타트업 ‘엠티모’ 2022-12-13 11:17:24
엠티모는 마트, 편의점, 드럭스토어에서 사용되는 구매시점광고물(POP) 전문 제작 기업입니다. 조립과 이동이 편리하고 분리배출이 쉬운 종이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제품 품목에 맞춰 하중과 사이즈를 설계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맞춘 전문 디자인 제작이 가능합니다.” 엠티모의...
JP모간, 월그린 `비중확대`로 상향...혁신적인 소비자 의료 전략 주효 2022-11-19 00:49:35
애널리스트는 "CVS 헬스社와 함께 미국의 양대 드럭스토어 체인업체로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공룡 유통기업 월그린 부츠 알리안스(Walgreens Boots Alliance)가 약국 사업을 쇄신하고 헬스케어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길은 "월그린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의료 경험을 제공하고 결과를 꾸준히 개선하며...
카카오페이, 중국 본토·일본에서도 쓴다…알리페이와 제휴 2022-11-07 14:05:39
알리페이 플러스 로고가 있는 공항, 편의점, 드럭스토어, 백화점, 테마파크 등에서 환전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롯데면세점·제주공항 이용객들에게 '카카오페이 일본 여행 파우치'를 지급한다. 다음 달 14일까지는 카카오페이머니로 31엔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명당 5회까지 30엔 할인...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인데요. 현재 일본 드럭스토어 4000개 이상에 입점했고, 홈쇼핑·온라인 등으로 판매를 다각화해 향후 실적도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클리오는 색조 화장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스킨케어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다시 한번...
"더이상 중국 믿어선 안된다"…K-뷰티, 돌파구 찾은 곳 2022-09-20 09:31:31
연구원은 "클리오는 일본에서 드럭스토어 400개 이상에 입점했고 홈쇼핑, 온라인 채널 다각화에 성공하며 실적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다"며 "카테고리, 지역, 채널 다각화를 통한 중장기 성장 여력과 실적 가시성을 감안하면 현재 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구간"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휴젤 `웰라쥬`, 4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 수상 2022-09-05 09:05:42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은 속건조케어 앰플로 드럭스토어 및 온라인몰 베스트셀러로 등극, 2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웰라쥬 브랜드 관계자는 "4년 연속 더마 코스메틱 부문 1위 수성은 소비자분들이 직접 투표해주신 결과라 더 의미가 있는 상"이라며 "소비자들의 선택에 보답할 수 있도...
코트라, 일본 메리어트 호텔서 韓 화장품·식품 판촉행사 2022-08-18 11:00:04
노리마쓰 가오루 대표는 "한국 소비재는 대체로 드럭스토어, 편집숍 매장 등 중저가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지만 이번 행사는 메리어트 호텔 고급서비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일본 중부 지역의 하이엔드 소비자 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2022 서울창업센터 관악 스타트업 CEO] AI 기반 화장품 샘플 중개 플랫폼 ‘샘플로드’ 개발한 토브앤바나 2022-07-29 14:18:02
드럭스토어’나 ‘로드샵’의 경우 위생적인 이슈로 샘플을 얼굴에 사용하지 못하고 손등에만 발라보고 구매한다. 샘플로드는 직접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이런 제약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판로개척은 어떻게 하고 있나 “샘플로드 플랫폼을 활용하는 화장품 제품을 꾸준히 확보하고...
HLB생활건강 `엘리샤코이`, 중국 틱톡 단독 브랜드관 오픈 2022-07-21 15:05:26
태국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멀티 뷰티(Multy Beauty)` 전 지점을 비롯,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이브앤보이(Eveandoy)`, 대형 뷰티 유통채널 `뷰티리움(Beautrium)` 등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한편 엘리샤코이는 지난 6월 유럽의 유명 뷰티 유통업체 QCC(Q Cosmetice Coreene)와 150억원 규모의 유럽 시장 독점 공급 계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