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변곡점을 맞는 세계경제와 글로벌 증시…월가의 큰손들이 움직인다 [한상춘의 국제경제읽기] 2023-06-12 07:38:23
이후 대체지로 부각되면서 시작된 인도로의 자금 유입은 인구의 매력까지 더해지면서 더 두터워지는 추세다. 지난 4월말을 기해 인도의 인구는 중국을 추월했다. 앞으로 미·중 간 경제패권 다툼 과정에서 지경학적 요충지로 스윙 스폿 역할까지 기대돼 인도로의 자금 유입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월가의 큰손들도 발...
"적금 금리가 연 13%"…수협은행, 롯데카드와 제휴 이벤트 2023-06-07 09:18:57
없고 △‘LOCA LIKIT(로카 라이킷)’ 신용카드 보유 △적금만기 전월까지 해당 카드로 300만원 이상 사용시 스페셜리워드 연 7.6%가 지급된다. 여기에 △적금만기 전월까지 해당 카드로 자동이체납부 1건 이상을 3개월 이상 유지하면 적금 만기 후 스페셜리워드 연 2.0%가 추가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협은행...
인공지능이 맞춤상품 추천…롯데카드, '디지로카 큐핏' 오픈 2023-05-02 18:02:46
카드 결제 데이터와 롯데멤버스의 유통 소비 데이터, 롯데ON 실시간 인기 상품 정보 등을 분석해 품목, 브랜드 단위까지 취향 분석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디지로카 큐핏이 롯데ON을 위한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롯데카드는 롯데 유통 계열사 등 협력사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디지로카앱의 전략적인...
韓 위스키 시장 '폭발'…日 신생 브랜드도 군침 2023-05-02 17:42:02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른 히비키, 야마자키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마실 수 있는 위스키를 내세우겠다는 게 마쓰이주조의 전략이다. 다른 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물참나무(미즈나라) 캐스크와 일본의 특성을 살린 벚꽃나무(사쿠라)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한국 소비자를 끌어모으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국보다 10년 앞선다…'일본 위스키' 세계 휩쓴 비결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5-02 10:13:50
지로 오른 히비키·야마자키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마실 수 있는 위스키로 점유율을 높이겠다는 게 마쓰이주조의 전략이다. 다른 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물참나무(미즈나라) 캐스크와 일본의 특성을 살린 벚꽃나무(사쿠라)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 그리고 하이볼에 특화된 위스키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시장을 공략한다....
美 '개도국 박탈' 조치 vs. 中 '마이크론 표적' 맞불 G2 반도체 전쟁, 2차전지로 확산되나?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3-04-04 08:33:36
일어나고 있습니다만 2차전지로도 번질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 않습니까? - 美, IRA 세부 시행령에 동맹국 보조금 보완 - 최대 7500억 달러 달하는 ‘전기차 세액 공제’ 발표 - 韓, 전기차 배터리용 양극제 보조금 지급 포함 - 에코프로비엠·엘엔에프 등 관련업체 혜택 기대 - 中, WTO 보조금 조항→반덤핑관세 부과 방침...
中 우한시장 너구리, 숙주였나…'코로나19 기원' 또 논란 2023-03-18 12:09:22
이 시장이 발병지로 지목된 바 있다. 국제 연구진이 분석한 유전자 샘플은 당초 3년 전 수집돼 중국 과학계에서 분석했으나 중국은 올해 1월에야 국제 인플루엔자 정보공유기구(GISAID)에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 최근에는 이마저도 삭제했다. 하지만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기 전 프랑스의 한 생물학자가 이를 우연히...
코로나19 숙주 너구리였나…WHO "중국, 알면서도 3년 은폐" 비판 2023-03-18 11:56:42
이 시장이 발병지로 지목된 바 있다. 국제 연구진이이 분석한 유전자 샘플은 당초 3년 전 수집돼 중국 과학계에서 분석했으나 중국은 올해 1월에야 국제 인플루엔자 정보공유기구(GISAID)에 관련 데이터를 공개했다. 최근에는 이마저도 삭제했다. 하지만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기 전 프랑스의 한 생물학자가 이를 우연히...
"맥주도 아니고 이게 뭐지?"…편의점 가득 채운 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10 13:53:21
주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했다. 홈플러스가 지난해 9월 출시한 캔하이볼도 출시 반년만에 30만캔이 넘게 팔려나갔다. 지난해 3월부터 지난달까지 홈플러스의 RTD 주류 품목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40% 뛰었다. RTD 주류의 매출을 올려주는 주요 소비층은 2030 젊은 세대다. 위스키 열풍으로 하이볼의...
미쉐린코리아, 승용차 타이어 프로모션 마련 2023-03-02 09:25:47
데미지로 인해 손상된 타이어 1본을 무상으로 교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제네시스 차의 경우 100일이 아닌 1년에 2만㎞ 동안 보증되는 데미지 프리 쿠폰을 증정한다. 4본을 일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미쉐린 브랜드 레디백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구입 제품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패밀리 제품이거나 제네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