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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에어, 14년 연속 '북유럽 최고 항공사' 2024-07-03 10:23:00
대상은 항공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핀에어는 운항 신뢰성 강화, 디지털 서비스 향상, 고객 선택지 다양화 등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지난 6월 핀에어는 2020년부터 진행한 장거리 노선용 항공기의 객실 전체 리뉴얼을 마무리했다....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쉽지 않은 실정이다. 2024년부터 급변화한 디지털화와 인공지능(AI) 산업의 급성장, ESG(지속가능경영) 강화, 고령화 가속화 등으로 인해 글로벌 주요 패러다임에 변화의 움직임이 강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4만5000명, 253개 제품 평가…글로벌 역량 탁월한 상품 인증 2024-07-02 16:11:12
글로벌고객만족도지수(GCSI) 조사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고객 경영 만족 수준을 평가하고 보다 나은 고객 만족을 확보하려는 취지에서 출범했다. 한국 산업계가 세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글로벌 고객만족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할 목적으로 2005년 제정돼 올해로 시행 20년째를 맞았다. GCSI 조사는 한국...
삼성전자·현대해상·신한은행 '20년째 사랑받는 1위' 삼총사 2024-07-02 16:09:36
글로벌고객만족도지수(GCSI)는 글로벌 초우량 수준에 적합한 고객만족도 평가 시스템을 개발해 이를 제품별로 측정함으로써 고객만족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국가별 글로벌 산업 경쟁력 지표를 제공해 더욱 수준 높은 고객만족 경영을 지원하려고 2005년 제정한 글로벌 평가 제도다. 기업은 이 결과를 기반...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서비스마다 맞춤화된 소비자 만족도 조사인 ‘Good서비스 경험조사’를 실시하여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은행권 최초 금융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는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원 간의 Good서비스...
신한銀 '디지털 실험'…리테일 중심점포 확대 2024-06-27 17:17:23
절반(47.3%)에 가깝지만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의 하루평균 이용 건수가 31.6건에서 68.3건으로 두 배 이상으로 늘었다. 입출금 창구 고객 대기 시간은 하루평균 13.1분에서 8.1분으로 40% 가까이 줄었다.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하루평균 정기예금 가입액은 6억4860만원에서 6억6450만원으로 2.5%가량 늘었다....
hy, 배달앱시장 진출…최저수수료에 무료 배송(종합) 2024-06-27 10:10:05
수수료를 12.5% 부담한다. 이 밖에 hy는 고객 만족도를 기준으로 노크에서 상점을 노출하고, 평점은 배달 서비스와 음식을 분리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 가맹점 홍보 활동 지원을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의 상점 방문 콘텐츠를 제작해, 앱에서 공개한다. hy는 동네 정육점, 반찬가게 등 소상공인과 협업해 신선식품과 비식품...
hy, 배달 3사에 도전장…배달앱 '노크' 론칭 2024-06-27 09:32:59
가입비를 부과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고객 만족도를 기준으로 상점을 노출하고 평점은 배달 서비스와 음식을 분리해 운영한다. 아울러 유명 인플루언서의 상점 방문 콘텐츠를 제작해 앱을 통해 노출하는 등 가맹점 홍보 활동도 지원하기로 했다. hy는 동네 정육점, 반찬가게 등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해 신선식품,...
hy, 상생 배달앱 '노크' 출시…"최소 금액 주문 시 무료 배달" 2024-06-27 09:18:00
고객은 상점이 설정한 최소 주문 금액을 주문하면 배달료 없이 배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hy는 첫 주문 고객에게 5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점주 부담도 낮췄다.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5.8%)을 적용하고 광고비와 가입비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hy는 고객 만족도를 기준으로 노크에서 상점을 노출하고, 평점은...
[기고] 서비스 혁신과 고객 경험의 가치 2024-06-23 17:34:56
기술 혁신과 디지털 전환(DX)을 수용해 개인화된 고객이 추구하는 경험 가치를 디자인할 수 있다. 고객의 감성 체험을 담은 서비스 경험 가치를 공유해야 복잡하고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차별적인 경쟁 우위를 점할 수가 있다. 차별화를 꿈꾸는 기업은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