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바게뜨, 가평 잣 담은 `가평맛남샌드` 출시 2021-08-10 11:21:05
`가평맛남샌드`는 바삭한 버터 쿠키 속에 버터와 카라멜, 그리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가평 `잣`이 첨가돼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쿠키 겉면에는 가평산 잣을 상징하는 `잣방울` 이미지를 음각으로 새겨 넣어 고급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개수에 따라 소(5개입), 중(10개입), 대(15개입) 총...
'제주도서 품귀' 파리바게뜨 한정판 샌드…이번엔 가평이다 2021-08-10 10:50:29
특산물인 ‘우도 땅콩’을 원료로 만든 '제주마음샌드'다. 제주도공항점에서만 판매해 제주여행객 사이에 기념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파리바게뜨가 이같은 한정판 샌드 제품을 가평에서도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가평 특산물 잣을 활용한 '가평맛남샌드'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가평맛남샌드는...
100% 식물성 빵 나온다…롯데제과, `V-Bread` 브랜드 론칭 2021-08-06 11:19:33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다. 대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맛이 담백하고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롯데제과의 `V-Bread` 브랜드는 `건강한 식탁`, `건강한 식탐`이라는 2가지의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향후 콘셉트에 맞게 총 4종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건강한 식탁은 식사...
파스쿠찌, 콜드브루 커피·빙수 출시 2021-04-14 17:46:42
살린 ‘버터스카치 콜드브루 라떼'와 카라멜땅콩의 풍미를 더한 콜드브루 라떼에 땅콩 젤라또를 올린 ‘카라멜땅콩 콜드브루 플로트'다. 이와 함께 자두와 딸기 소스를 듬뿍 올린 빙수 위에 복숭아와 키위 맛 구슬 아이스를 올린 ‘자두베리 구슬 빙수'를 비롯해 '애플망고 듬뿍 빙수', ‘인절미...
[건강!톡] 생선·고기와 고추냉이 즐기는 당신 '입냄새 주의보' 2021-03-10 11:29:45
소스·땅콩버터·고추냉이(horseradish)다. 이들 중 고기·생선·유제품·땅콩버터는 고단백 식품인 것이 구취와 연관된다. 구취 유발 세균은 단백질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고기가 분해되면 구취를 유발하는 암모니아 화합물이 방출된다. 생선엔 트리메틸 아민이란 구취 유발 화합물이 들어 있다....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햄버거값 왜 2월마다 오를까 2021-02-19 10:55:48
주원료 밀가루·버터·치즈 원가 상승에 따른 선택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1월 국제 밀 가격은 2014년 이후 최고점을 기록했다. 최근 폭등한 계란값도 베이커리 업체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업계 1위 파리바게뜨는 19일부터 일부 빵 가격을 평균 5.6% 올리기로 했다. 660개 제품 가운데 14.4%에 해당하는 95개 품목의 권장...
외식 물가 줄인상…뚜레쥬르 이어 파리바게뜨도 가격 올렸다 2021-02-18 15:51:12
해당한다. 파리바게뜨의 가격 인상은 약 2년 만이다. 이번 인상으로 땅콩크림빵 가격이 종전 1200원에서 1300원으로 8.3% 오른다. 소보루빵은 1100원에서 1200원으로 9.1% 뛴다. 치킨클럽 3단 샌드위치의 경우 4100원에서 4200원으로 2.4% 올랐다. 나머지 552개 제품 가격은 동결됐다. 파리바게뜨는 가격 인상에 대해...
[책마을] 극한까지 진화한 생물들…그들에게서 희망을 보다 2021-01-14 17:46:14
때문이다. 100㎉는 땅콩버터 1큰술 정도다. 문어는 지금까지 발견된 무척추동물 중 지능이 가장 높다. 인간의 반려동물인 개나 고양이와 비슷한 수준이다. 문어는 이 같은 지능을 4억 년 전부터 갖고 있다. 존재 자체만으로 인간에게 희망을 주는 생물들도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생물로만 인식된 박테리아 중에는...
홈술족의 인기 안주 '허니버터아몬드' 매출 늘어 2020-09-17 10:15:19
꿀땅콩, 믹스너트, 허니버터아몬드 등 100g 이하 소형 상품의 매출 비중이 늘었다. 지난해 30.8%에서 올해 41.9%로 10%포인트 가까이 증가했다. CU는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칼몬드, 꿀땅콩 등으로 유명한 견과 브랜드 ‘머거본’과 협업해 인기 견과류를 한 데 모은 ‘모둠 견과 플래터’를 17일 출시했다. 꿀땅콩, 알땅콩,...
코로나19 '홈술족' 증가에 편의점 안주도 인기 2020-09-17 08:40:56
꿀 땅콩과 믹스너트, 허니 버터 아몬드 등 혼자 먹기에 적합한 100g 이하의 소형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41.9%로, 지난해보다 11.1%포인트 상승했다. 이에 따라 CU는 견과류 브랜드 '머거본'과 손잡고 인기 견과류 6종을 40g씩 담은 견과류 세트를 2만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육포 브랜드 '질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