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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기진 마음 쓰다듬는…라면 한 그릇의 품격 2023-12-07 18:36:52
끓인 라면이다. 적당히 식은 촉촉한 면발을 흡입할 때 입안을 가득 채우는 충족감, 나아가 그릇에 입술을 대고 조금씩 뭉근하고 자극적인 국물을 목구멍으로 넘길 때 흐르는 전율을 온전히 느끼려면 퓨전 혹은 고급은 빈약한 신기루다. 라면이 사람을 가리지 않고 편안함과 마음 깊은 허기진 곳을 쓰다듬는 음식이라면,...
[오늘의 arte] 구독권 이벤트 : 밀리의 서재 '김영하 기획전' 2023-12-01 18:34:36
그릇에 라면을 담아볼까? 아름다움도 있어야 하지만 기능도 필요하다. 국물과 면의 조화를 이루는 것. 빨리 식지 않는 보온력, 나아가 라면을 먹으며 소환 가능한 기억과 감정들, 한 그릇의 분식을 먹어도 초라해지지 않을 식사의 품격을 모두 충족한다면 좋은 라면 그릇이 아닐까? - 크래프트믹스 대표 홍지수의 ‘공예...
팔도비빔면 겨울 한정판 나왔다…"300만개만 판매" 2023-11-30 09:57:16
비빔라면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윈터에디션을 선보여왔다. 한정판 제품에는 라면과 곁들이는 어묵 국물을 만들 수 있는 스프가 들어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면이 사시사철 즐기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특색 있는 한정판 제품을 매년 출시하고 있다"며 "팔도비빔면 출시...
"겨울에도 비빔면"…배홍동·진비빔면 겨울한정판 출시 2023-11-16 09:34:33
꼽히는 비빔라면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식품사들이 겨울 한정판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농심[004370]은 배홍동비빔면의 '윈터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콩가루 토핑으로 고소한 맛을 살렸고 포장에는 눈사람 이미지 등 겨울을 표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농심은 작년 11월에도 하얀 콩가루를 올린...
삼양식품, 3분기 영업익 434억원...수출 호조 지속 2023-11-14 14:22:00
9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새롭게 선보인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과 더불어 건면, 소스, 냉동간편식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3분기에는 내수사업부문을 다각화하고 해외시장확대에 힘써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매출 성장을 이뤘다"며 "4분기에도 내실 있...
"삼겹살 팔바엔 사겹살 팔아라"…자영업 끝판왕의 생존비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1-12 07:00:07
저라면 맛보다 향을 살리는 데 노력을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음식을 건네면서 '국물 냄새부터 맡아보시라'는 식으로 권하겠죠. 그런 것들이 차별화입니다. 예를 들어 라멘집에서 중간에 면을 가위로 자르고 밥과 온센다마고를 넣어 죽으로 만들어 준다고 해보세요. 그런 경험을 겪었던 고객이 다른 라멘집을 가보면...
라면·만두·햄버거…다양해진 매운맛 경쟁 2023-11-09 17:33:04
삼양식품은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사흘 뒤인 17일 매운 국물라면 ‘맵탱’을 내놨다. 보름 뒤에는 세븐일레븐도 자체브랜드(PB) 제품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으로 이 대열에 합류했다. ○다양해지는 제품들매운맛 경쟁은 이제 버거, 만두, 치킨으로까지 확산하는 중이다.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8일 내놓은...
"혀 마비될 정도로 얼얼한데"…한국인, 매운맛에 빠진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9 15:28:32
신라면이 순하게 느껴질 정도다. 대한민국은 왜 매운맛에 빠졌을까. ◆라면이 촉발한 매운맛 경쟁 ‘매운맛 경쟁’은 올여름 라면 업계에서 시작됐다. 지난 8월 14일 농심은 기존 신라면보다 두 배 이상 매운 ‘신라면 더 레드’를 한정 출시했다. 초반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80일 만에 1500만봉 이상이...
얼얼한 '마라맛' 선보였더니…3주 만에 100만개 팔렸다 2023-11-03 09:30:50
컵라면 신제품 '컵누들 마라탕'(사진)이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100만 개가 팔려나갈 정도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오뚜기는 컵누들 마라탕이 출시 3주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됐다고 3일 밝혔다. 150㎉의 적은 열량으로 마라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마라탕 전문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두부피’...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정식 출시…내달에 용기면도 나온다 2023-11-02 11:01:28
신라면 3천400의 2배가 넘는 제품이다. 농심은 청양고추 양을 늘려 매운맛을 강화했고 소고기, 표고버섯 등을 더해 진한 국물 맛을 살렸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가 출시 80일 만에 1천500만봉 이상 판매되는 등 올해 출시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