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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라인야후 '네이버 지분매각 당장 곤란'에 "필요시 추가대응" 2024-07-02 14:12:47
"양사 모두 협력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므로 라인야후로서도 논의가 진전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야후는 또 네이버와 네트워크 분리를 애초 계획보다 9개월 앞당겨 2026년 3월까지 완료하고 네이버 및 네이버 클라우드에 대한 업무 위탁은 내년까지 종료하기로 했다. 총무성은 지난해 한국 네이버...
당장 지분 매각 없다지만…네이버·소뱅, 긴 기싸움 예고 2024-07-01 18:13:42
"라인야후가 일본 정부에 제출할 보고서에 네이버의 지분 매각과 관련한 내용은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며 사태 진정에 나서기도 했다. 일단 라인야후가 단기적 자본 관계 재검토가 곤란한 상황이라고 보고한 만큼 네이버가 A홀딩스 지분을 당장 팔아야 하는 압력에 직면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그러나 문제는 라인야후에...
라인야후, 日총무성에 "지분정리 쉽지 않다" 2024-07-01 17:07:46
4월 라인야후 측에 2차 행정지도를 내리면서 관련 개선안을 1일까지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다. 3월엔 라인야후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문제 삼으며 시스템 관리를 담당하는 네이버와의 관계를 재설명하라는 내용의 1차 행정지도가 내려졌다. 공은 일본 총무성으로라인야후 보고서에서 언급한 것처럼 네이버와 소프트뱅크 간...
라인야후, 日당국에 "단기적 자본이동 곤란" 2024-07-01 16:42:06
"양사 모두 협력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므로 라인야후로서도 논의가 진전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라인야후 주식은 네이버와 소프트뱅크가 설립한 합작법인 A홀딩스가 약 65% 보유하고 있다. 소프트뱅크와 네이버는 A홀딩스 지분을 각각 50%씩 보유하고 있다. 앞서 소프트뱅크는 네이버와 라인야후...
'네이버와 자본관계 재검토' 라인야후 "단기적 자본이동은 곤란"(종합) 2024-07-01 16:32:02
소프트뱅크는 네이버와 라인야후 지분을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일본 정부가 네이버로부터 라인야후의 경영권을 빼앗으려 한다는 한국 여론의 반대에 부딪히면서 지분인수 협상이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야후는 이날 보고서에서 자본 관계 재검토 완료 목표 시한을 명시하지 않았다....
라인야후 "당장은 네이버 지분 협상 어려워…계속 노력" 2024-07-01 16:10:33
‘라인야후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라인야후는 이날 총무성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현재로서는 양사(네이버·소프트뱅크) 간 단기적인 자본 이동이 어렵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사 모두 협력하며 논의 중이고, 당사(라인야후)도 논의가 진전되도록 계속...
'네이버와 자본관계 재검토' 라인야후 "단기적 자본이동은 곤란" 2024-07-01 16:10:06
하지만 일본 정부가 네이버로부터 라인야후의 경영권을 빼앗으려 한다는 한국 여론의 반대에 부딪히면서 지분인수 협상이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라인야후는 이날 보고서에서 자본 관계 재검토 완료 목표 시한을 명시하지 않았다. 라인야후는 지난해 관계 회사인 한국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서 제3자의 부정한 접근이...
"단기적 자본 이동 곤란하지만"…라인야후 보고서, 무슨 내용? 2024-07-01 15:51:07
일본 총무성에 제출했다. 총무성은 라인야후에 이날까지 행정지도에 대한 답변을 담은 보고서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총무성은 지난 3월과 4월 각각 한 차례씩 걸쳐 라인야후를 상대로 행정지도에 나섰다. 여기엔 지난해 발생한 라인야후 보안 사고와 관련해 재발 방지책뿐 아니라 네이버와의 자본관계도 재검토할 것을...
[속보] 라인야후, 네이버와 자본관계 재검토…"단기적 자본이동은 곤란" 2024-07-01 15:49:29
[속보] 라인야후, 네이버와 자본관계 재검토…"단기적 자본이동은 곤란"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라인 사태'로 네이버 평판 뚝 2024-06-30 18:16:23
‘라인야후 사태’ 여파로 네이버의 브랜드 가치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은 올 2분기 기준 국내 100대 브랜드를 평가한 결과 네이버가 브랜드 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903.3점을 얻어 전분기보다 네 계단 내려간 8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네이버가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