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코파이, 응답하라 1974"…제과 한정판 마케팅 2024-08-16 17:29:04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장수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불어넣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16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이 한정판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이다. 오리온은 2017년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의 봄 한정판 출시를 시작으로 여름·가을·겨울 등 계절 한정판은 물론 설·추석 등...
"지금 아니면 못 사"…내놓는 족족 '완판' 난리 난 과자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8-16 16:11:14
자극하면서 장수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불어넣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16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한정판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사하는 업체로는 오리온이 꼽힌다. 오리온은 2017년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의 봄 한정판 출시를 시작으로 여름·가을·겨울 등 계절 한정판부터 설·추석 등...
지역 자영업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08-16 08:51:37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는 브랜드, 레시피, 인테리어, 식자재공급, 운영관리 매뉴얼 등 매장 운영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을 가맹점주에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프랜차이즈업의 완성으로 보일만큼 진화해 온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대구의 이 스타트업은 독특한 발상으로 빠르게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공식을...
"이건 꼭 사가야 한대요"…제주여행 간 20대 직장인 '화들짝' 2024-08-14 21:00:04
판매 연장을 계획 중이다. 업계는 로컬 특화 메뉴로 젊은층 수요를 확보하려는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 관계자는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만드는 한정판 제품이다 보니 희소성이 있어 가치소비를 즐기는 요즘 젊은 층에 통한 것으로 보인다”며 “각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담은 매장과 메뉴를 확장해갈...
카리나, '무신사 뷰티' 모델 됐다…성수동 대규모 팝업까지 2024-08-12 09:38:04
등 3개 장소에서 41개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뷰티 브랜드와 식음료(F&B), 헤어 및 네일샵 등 여러 분야의 로컬샵과 협업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 이외에도 성수동에서 젊은 층 방문율이 높은 카페 아즈니섬, 엠프티 성수, TTRS에서도 별도의 팝업 존을 마련한다. 팝업스토어 얼리버드 티켓은 30% 할인된...
'이것' 바꿨더니 1030 사용자 폭증…네이버 '반전' 쓴 비결 2024-08-09 11:57:37
브랜드사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를 보였다. 최 대표는 "피드 형식으로 제공되는 개인화된 혜택과 추천 기능을 도입해 쇼핑 동선을 간결하게 하여 원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직관적으로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아파트 근무도 '정규직'…경비원이 젊어진다 2024-08-07 17:36:56
유명 아파트 브랜드를 보유한 대형 건설회사가 자체 경비 업체를 설립해 일괄 공급하기도 한다. 경비 업체 규모가 커지니 오래 일할 젊은 정규직을 뽑는 곳도 많아졌다. 소규모 아파트를 대상으로 도급·위임 경비 계약을 하는 업체는 전국 약 4200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물 경비 업무 자체가 비교적 난도가 낮은...
한남대학교 창업마켓에 입주한 ‘다함께 차차茶’, ‘대전-상하이 수출상담회’에서 5만불 규모 업무협약(MOU) 체결 2024-08-06 22:50:36
있다. 또 2023년 차(TEA) 브랜드 ‘티아름’을 론칭하고,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국산 수국잎을 활용한 대체당 성분 제로티 시럽 등 다양한 차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2022년 대전시장 표창,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및 수료,...
[캐나다 소도시 여행] 소음과 관계에 지쳤을 때, 할리팩스 2024-08-06 14:22:37
주문했다. 달지 않고 양도 넉넉하다. 핼리팩스에는 로컬 아이스크림 가게가 많고 제각각 특색도 분명하다. 그러고 보니 핼리팩스에서 그 흔한 스타벅스를 한 번도 구경하지 못했다. 대신 캐나다 브랜드인 '팀홀튼'은 자주 눈에 띈다. 한국에서 한 집 건너 하나이던 편의점도 없다. 길거리 상점 모두 로컬 브랜드라...
"롯데웰푸드, 인도 건과·빙과 법인 합병 시너지 기대" 2024-08-05 08:35:37
국내 사업도 반등의 실마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롯데웰푸드의 국내 사업은 핼스&웰니스 제품 중심의 매출 증가로 중장기적인 수익 구조 개선의 기반이 마련되고 있따”며 “빼빼로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글로벌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라고 짚었다. 한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