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이원직 롯데바이오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3-12-21 11:41:21
[게시판] 이원직 롯데바이오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이원직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고 약속하는 참여형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환경부 주도로 시작됐다. 이 대표는...
삼시세끼 옛말…한국인, 하루 두 끼 먹는다 2023-12-21 11:21:57
절반 이상은 하루 평균 두 끼 정도를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9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성인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인의 취식 횟수는 하루 평균 2.4회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53.7%가 하루에 두 끼를 먹는다고 답했다. 세끼를 먹는다...
이원직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2023-12-21 11:12:37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을 롯데바이오로직스 공식 SNS에 게재했다. 이 대표는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김경진 에스티팜 대표,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를 지목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다회용 텀블러 사용 ▲에코백 활용 ▲페이퍼리스 시스템 도입 추진 ▲일회용 빨...
"삼시세끼는 옛말…한국인, 이제 하루평균 두 끼 먹는다" 2023-12-21 11:08:18
정도를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9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성인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한국인의 취식 횟수는 하루 평균 2.4회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53.7%가 하루에 두 끼를 먹는다고 답했다. 세끼를 먹는다는 답변은 40.4%였고, 한 끼만...
마트 '마감할인' 상품도 들었다 놨다…"물가 너무 비싸네요" 2023-12-20 22:00:01
물가마저 비싸다고 여기는 이들이 늘어난 풍경이다. 20일 롯데멤버스에 따르면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서 지난 9월 20∼60대 남녀 7000명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5.9%가 올해 장바구니 물가 수준에 대해 비싸다고 생각했다. 아울러 응답자의 41.1%가 식료품 구매 비용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소비자 86% "물가 비싸다"…외식 대신 '집밥' 2023-12-19 11:03:49
이상이 올해 장바구니 물가 수준을 비싸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9월 20∼60대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5.9%가 올해 장바구니 물가가 비싸다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응답자의 55.1%는 '비싼 편이다', 30.8%는 '...
"10명 중 8명 장바구니 물가 비싸다…외식보다 '집밥'" 2023-12-19 10:55:24
물가 비싸다…외식보다 '집밥'" 롯데멤버스 설문 조사…1회 장보기 비용 4만4천700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소비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올해 장바구니 물가 수준이 비싸다고 생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9월 20∼60대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결과도 나왔다. 롯데멤버스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만 20∼69세 남녀 7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 응답자 가운데 최다인 46%(중복응답 기준)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했다. 다이소는 최근 불황 속 성장세를 이어간 대표적인 기업으로 꼽힌다. 업계에선...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2023-12-15 08:48:08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성인남녀 7천명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온라인 구매 비중은 51.5%로 오프라인(48.5%)보다 높았다. 쇼핑 카테고리별로 구매 채널이 달랐는데 반려동물용품(17.7%), 건강기능식품(17.4%), 디지털·가전제품(14.7%), 뷰티제품(13.3%),...
소비자 절반 "쇼핑할 때 가격부터 본다" 2023-12-13 10:13:31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국의 만 20∼69세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두차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46%(중복응답)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변했다고 1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