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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유럽서 5대 중 1대 전기차로 판매…3년만에 비중 10배로 2022-04-03 06:15:00
집계됐다. 1위는 21.4%의 폭스바겐그룹이었고 이어 현대차그룹, 스텔란티스(14.2%), 테슬라(14.1%), 르노·닛산·미쓰비시(8.2%) 등의 순이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현대차그룹은 폭스바겐그룹, 스텔란티스, 르노·닛산·미쓰비시, 테슬라에 이어 5위였지만, 아이오닉 5와 EV6 등 전용 전기차와 코나, 니로 등 기존 전기차...
"작년 글로벌 자동차 시장, '반도체 악재'에도 회복세 전환" 2022-03-28 06:00:03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하면서 수익성을 개선했다. 르노·닛산은 2020년 5.3%였던 xEV 판매 비중을 작년 10.2%까지 확대했다. 포드는 구조조정과 차량 가격 인상으로 공급망 부족 영향을 상쇄하고, 링컨 브랜드 판매 확대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대차그룹은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로 판매량이 증가했고, 수익성이 높은...
이름 고친 르노코리아, 앞으로의 과제는? 2022-03-17 13:39:03
사명으로 르노코리아자동차를 확정하고 새 출발을 알렸다. '삼성'의 상표권 만기 시점에 맞춰 르노그룹 및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임을 나타내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회사는 삼성과의 결별을 계기로 국내 완성차 기업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나타냈지만 이를 위해서는 풀어야 할 숙제도...
[하이빔]르노와 삼성의 30년 동거, 이젠 안녕 2022-03-16 11:33:03
-르노코리아 사명 변경의 추억 1992년 삼성그룹이 자동차사업 진출을 결정한 후 사업 파트너로 손잡은 곳은 일본 닛산이다. 닛산의 기술 우선 주의가 삼성의 1등 주의와 비슷했다는 판단 때문이다. 그리고 1994년 일본 닛산과 협력 계약을 체결했고 맥시마 기반의 sm5(samsung 5) 중형 세단을 첫 차로...
르노삼성차, 삼성 떼고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새출발 2022-03-16 09:36:49
새 사명을 '르노코리아자동차'(Renault Korea Motors·RKM)로 확정하고 변경 절차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새 사명에는 르노그룹과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이자 한국 시장에 뿌리를 둔 완성차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특히 국내...
르노삼성, '삼성' 뗀다…'르노코리아'로 새출발 2022-03-16 09:29:52
16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그룹과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동시에 한국 시장에 뿌리를 둔 국내 완성차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태풍 엠블럼'도 바뀌었다. 3차원(3D)에서 2차원(2D)이 됐다. 기존 태풍 로고의 특징을...
르노삼성, 삼성 떼고 르노코리아로 이름 바꿔 2022-03-16 09:26:45
사명 변경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그룹 및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동시에 한국 시장에 뿌리를 둔 국내 완성차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3월16일부터 공식적인 변경 절차에 돌입하고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재정비하면서 한국 시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스텔란티스·GM 제치고…현대차그룹, 세계 4위 올라섰다 2022-03-01 18:01:31
GM은 도요타, 폭스바겐, 르노닛산미쓰비시 등과 함께 오랫동안 ‘빅4’를 유지해왔다. 세계 8위 푸조시트로엥과 9위 피아트크라이슬러가 합병해 탄생한 스텔란티스 역시 두 회사의 판매량을 더하면 4~5위에 충분히 오를 정도였다. 결과는 정반대였다. 지난해 대부분의 글로벌 자동차 업체는 판매 감소로 고전한 반면...
日 자동차·에너지업계 공급망 '빨간불' 2022-02-27 18:10:37
없다”고 밝혔다. 하지만 르노와 폭스바겐 등 유럽 완성차 업체들은 이미 부품 부족 등으로 러시아와 자국 공장의 조업을 일부 중단했다. 에너지 분야에서도 우크라이나 침공 영향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미쓰이물산은 러시아에서 들여오는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처 점검에 나섰다. 세계 2위 LNG 수입국인 일본은 전체...
'4社4色' 일본 자동차 메이커의 전기차 전략 총정리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2-11 07:38:01
바꿔 가겠다는 것이다. 닛산은 도요타보다 2주 가량 앞선 11월29일 '장기비전'을 발표했다. 5년간 2조엔을 투자해 친환경차 개발을 가속화하고, 2030년까지 전기차 15종을 포함해 23종의 친환경차를 선보인다는 내용이다. 2주 후 도요타, 다시 2주 가량 뒤에 소니가 전기차 전략을 발표하면서 주목도가 낮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