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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名品 1위' LVMH 시총 448조…에르메스·케링 합쳐도 못 이겨 2021-09-06 15:18:53
케링, 에르메스, 리치몬트 등 유럽 4대 명품 업체의 시총은 700억달러(약 83조원) 증발했다. 다만 코로나19 회복 과정에서 중국 정부가 소비 심리의 불을 꺼뜨리지 않기 위해 노력 중인 만큼 명품 소비에 대해 극단적인 규제책을 꺼내들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럭셔리는 영원하다’는 투자자들의 믿음이 다시...
① “내가 아는 시계는 몇개?”‥퍼즐로 알아보는 명품 브랜드 [정희경의 시계탐구] 2021-07-12 05:50:13
이탈리아 해군의 요청으로 시계도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했다. 1999년 리치몬트 그룹에 인수되면서 대중에게 시계를 선보인다. 5. HERMES 프랑스 패션의 대명사 에르메스는 'H-아워', '아쏘', '케이프 코드', '슬림 데르메스' 등 독창적인 디자인의 시계를 소개하고 있다. 에르메스가...
"ESG가 뭐예요?"…글로벌 명품의 `민낯` [이슈플러스] 2021-06-23 17:36:43
LVMH(루이비통), 케링(구찌), 에스티로더, 리치몬트(까르티에), 로데알 등인데요, 1위 루이비통 매출은 2등 케링그룹의 2배가 넘습니다. 이들은 자본력을 활용해 각종 브랜드들을 사들여 몸집을 키운 다음 전 세계 명품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선 최근 각종 브랜드들의 비밀스러운 가격 인상을 루이비통이...
파네라이 재활용 티타늄으로 '무장'…태양광으로 '심장' 뛰는 까르띠에 2021-05-06 17:55:39
등 리치몬트그룹 소속 브랜드와 파텍 필립, 롤렉스 등 총 38개에 달한다. 명품 시계에도 ‘친환경’ 바람올해 명품 시계업계의 가장 큰 특징은 혁신적인 소재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가 시계업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오랜 역사를 가진 시계업체들이 재활용 소재, 신소재를 도입한 것 자체가 큰 변화라는...
삼성전자 주식 말고 롤렉스…팬데믹 탈출한 명품기업들 [한입경제] 2021-04-30 17:34:27
더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이 바로 모에 헤네시-루이비통(LVMH), 케어링그룹(Kering), 리치몬트(Richemont)과 같은 유럽의 다국적 명품그룹입니다. 루이뷔통(Louis Vuitton), 디오르(Dior), 티파니앤코(Tiffany&co.)를 보유한 프랑스 거대 명품그룹 LVMH은 지난 1분기 매출 139억 6천만 유로, 약 18조 7천억 원, 시장 예상을...
佛 명품 랑방 이끈 수석 디자이너 엘바즈, 코로나로 사망 2021-04-26 17:23:22
스위스 그룹 리치몬트의 요한 루퍼트 회장은 “업계에서 가장 총명하고 가장 사랑받는 인물을 잃었다”고 애도했다. 공식 석상에서 언제나 커다란 안경과 나비넥타이 차림이었던 엘바즈는 랑방을 나와 2019년 자신의 이름을 건 ‘AZ 팩토리’를 출시하면서 리치몬트그룹과 손을 잡았다. 엘바즈가 랑방에서 선보인 검은색...
'명품 쇼티지' 온다…몸값 치솟는 명품株 2021-04-12 17:26:59
1년 수익률이 78.03%에 달한다. 1개월 수익률은 6.14%를 기록했다. 해외주식형 소비재섹터 상품의 1년 평균 수익률(46.39%)과 1개월 평균 수익률(-2.62%)을 크게 웃돈다. 이 펀드는 테슬라를 비롯해 스위스 리치몬트그룹, 미국 유명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 몽클레어, LVMH, 케링, 페라리, 에르메스 등에 투자하고 있다....
'반도체 공급부족' 뺨치는 '명품 쇼티지' 온다…보복소비 폭발 2021-04-12 08:04:59
테슬라를 비롯해 스위스 리치몬트 그룹, 미국 유명 화장품브랜드 에스티로더, 몽클레어, LVMH, 케링, 페라리, 에르메스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대부분 명품주가 포진하고 있는 유럽 시장 특성상 배당 수익도 꾸준히 노려볼 만하다. 유럽 시장은 상대적으로 배당 수익률이 높기 때문이다.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집콕'이 지긋지긋해 질렀다…보복소비 덕에 잘나가는 名品시장 2021-02-01 09:01:55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주가는 지난해 11월 이후 30% 가까이 급등했다. 까르띠에, 몽블랑, 피아제 등이 소속된 리치몬트 주가는 같은 기간 50%가량 뛰었다. 컨설팅업체 베인&컴퍼니는 올해 세계 명품 소비가 지난해보다 19% 늘고, 내년이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집콕 스트레스를...
[르포] 온통 'CHINA'로 뒤덮인 나이키…中수입박람회 가보니 2020-11-05 15:44:01
베네타 등을 거느린 라이벌 명품 브랜드 그룹 케링과 카르티에를 거느린 리치몬트 그룹, 돌체 앤 가바나 등 명품 업체들도 일제히 화려한 전시장을 꾸려 중국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 스스로 신뢰 깎는 중국…자유무역 외치면서 툭하면 수입제한 중국은 수입박람회를 자국의 대외 이미지를 개선하고 국제 영향력을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