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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주행성능 개선한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 2019-05-02 09:24:13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38.3kWh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의 고효율 시스템과 차체 경량화로 도심 주행에 충분한 주행거리를 구현했습니다. 또 100kW 구동 모터 적용으로 기존 모델보다 10% 이상 출력을 높여 퍼포먼스가 한층 더 강화됐습니다. 나아가 현대차는 IT, 안전 사양을 개선해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상품성도...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주행거리 35%↑ 2019-05-02 09:03:49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38.3kWh 용량의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 시스템과 차체 경량화를 통해 주행거리를 늘렸고, 100㎾ 구동 모터를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출력을 10% 이상 높였다. 또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지원하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이밖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한입경제] 회사 이름 바꿔야 할 판…배터리로 일 낸 LG화학 2019-03-27 17:45:00
안되는 회사. 게다가 테슬라에 쓰이는 원통형 리튬이온 배터리가 무겁고 부피가 큰 반면 LG화학이 생산하는 리튬이온 폴리머배터리는 스마트폰 배터리처럼 얇게 포장해 차량 설계를 크게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LG화학을 포함해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 한국 전기차 배터리 회사가 작년 한 해 동안 수주한 물량만 100조...
인천 애물단지 '월미레일' 개통되나 2019-03-25 17:23:37
움직이는 에너지는 전기에서 전기배터리(리튬폴리머)로 교체했다. 차량 고장 시 전력을 전부 단전시킨 뒤 수리하지 않고 해당 배터리만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월미궤도차량은 차량 2량을 1편성으로 해 4편이 8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인천역을 출발해 월미공원역~월미문화의거리역~월미박물관역을 거쳐 다시 인천역...
혁신의 한계 다다른 리튬이온 전지…전고체·VRFB 주목하라 2019-03-15 17:21:23
늘어난다. 부품이 덜 들어가는 만큼 무게도 가벼워진다. 기존 리튬이온 전지의 에너지 밀도는 255wh/㎏ 수준이다. 반면 전고체 전지는 이론적으로 495wh/㎏까지 에너지 밀도가 올라간다.‘전고체 재료 찾기’에 나선 세계 산업계전고체 전지는 만능이 아니다. 고체 형태이다 보니 액체 전해질에 비해 이온 전도도...
삼성SDI, 작년 4분기 영업익 2천487억원…109.7% 증가(종합) 2019-01-25 17:37:13
소형전지는 원형전지의 전동공구 시장 확대와 폴리머전지의 신규 스마트폰 진입으로 매출이 계속 성장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전자재료 사업 부문도 반도체 소재와 디스플레이 소재의 공급 다변화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다. 삼성SDI 전사 실적을 연간으로 봤을 때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44.3%...
삼성SDI, 작년 4분기 영업익 2천487억원…109.7% 증가 2019-01-25 16:00:37
소형전지는 원형전지의 전동공구 시장 확대와 폴리머전지의 신규 스마트폰 진입으로 매출이 계속 성장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전자재료 사업 부문도 반도체 소재와 디스플레이 소재의 공급 다변화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다. 삼성SDI 전사 실적을 연간으로 봤을 때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44.3%...
KAIST, 세계 최대 가전·IT 쇼에 혁신기술 선보인다 2019-01-06 13:28:59
활성도 측정 기술·근육 피로도 측정기도 공개한다. 유연한 리튬 폴리머 이차전지, 투명 면 광원 광학 솔루션, 고성능 리튬이온전지 패키징, 전기자동차용 고효율·친환경 무선충전 시스템, 4차원(4D) 이미지 레이더 센서 기술을 선보인다. KAIST 총동문회(회장 차기철 인바디 대표)도 KAIST 창업 어워드 2018을 통해 선발...
보일러를 손에 끼고 다닌다?! 보일러장갑 “보글러” 홈쇼핑에서 인기몰이 2018-12-13 17:53:21
1,700mAh 용량의 리튬폴리머배터리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배터리 완충 시 장갑내부온도 32도가 약 8시간정도 유지된다. 저온(32도), 중온(40도), 고온(60도)의 3단계 온도조절로 원하는 온도에 맞춰 사용할 수 있고 장갑 내장재는 3M사의 신슐레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높였다. 발수 코팅으로 생활 방수, 스마트폰...
소방관들이 배터리 과충전 '화재 패턴' 밝혔다 2018-11-28 06:00:54
= 현직 소방관들이 리튬 이차전지 화재 실험을 통한 특유의 연소 형태를 분석했다. 28일 대전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정찬두·강순건·신홍수 소방관은 화재 사고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이차전지)에 대해 연구했다. 소형이면서도 에너지 밀도가 높은 리튬 이차전지는 스마트폰, 전자담배, 랩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