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日 테마파크 약진…한국은 '뒷걸음질' 2024-09-20 17:35:15
의존하고 있다. 그나마 지난해 보수 공사를 하면서 영업을 중단하기도 했다. 롤러코스터만 4~5개인 세계 주요 테마파크와 경쟁하기 어려운 조건이다. 에버랜드는 중국 판다 푸바오를 대대적으로 마케팅해 방문객 감소를 막았지만, 올해는 푸바오마저 없어 혁신을 위한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다. 롯데월드는 ‘아틀란티스’...
[집코노미박람회 2024]수원도시공사, 수원에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조성 2024-09-20 10:22:12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60여개 업체(100여개 프로젝트)가 참여한다. ‘달라지는 교통·변하는 정책, 부동산 재테크 전략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선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도 공개한다. 수원도시공사가 이번에 내놓는 탑동 이노베이션밸리...
대방건설, ‘서울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 전 세대 계약 완료 2024-09-19 16:04:10
쌓을 수 있다. 퇴거 시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 등으로 임대보증금 미반환 등의 문제도 최소화할 수 있다. 여기에 추후 임차인들의 주거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한시적으로 분양전환우선권을 제공하는 등 대방건설의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도 돋보였다. 입주 10년차 이상 단지 비율이 높은 은평뉴타운에 들어서...
7말8초보다 몰렸다…'최장 9일' 추석 황금연휴에 65만명 해외로 2024-09-13 16:06:36
사면 할인권을 주거나 체험형 팝업을 늘리는 식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반면 올여름 여행 수요 감소로 고전한 여행사들은 추석 연휴를 실적 반등 기회로 삼고 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하나투어의 3분기 매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1813억원으로 집계됐다. 직전 분기(1317억원)보다 38% 늘어난 수치다....
과일·육류값 내리고 채소·수산물은 껑충 2024-09-13 15:58:43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시금치를 시세 대비 40% 낮은 가격에 선보였다. 15일 전국 25개 점포에서 시금치 200단을 한 봉당 699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도 15일까지 계란, 꽃게 등 80여 종의 필수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갈비를 최대 40% 싼 가격에 내놨다. e커머스 업체들은 명절 기간에도 당일배송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뉴진스', 오사카에서 한국관광 알린다! 2024-09-13 09:40:19
이벤트 시간도 갖는다. 공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8만 명 이상의 일본인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공사 박성웅 일본팀장은 "일본인의 해외여행 수요 회복이 매우 더딘 상황 속에서도 한국은 주요 경쟁국 대비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다"며 "일본인에게 친숙한 한류 콘텐츠로 한국관광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이권재 오산시장, 미국 램리서치 본사 방문 '투자유치 설명회하며 세일즈 나서' 2024-09-12 16:54:03
마케팅 및 사업전략 개발 부사장, 이체수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는 오산 가장산업단지를 포함한 3개 캠퍼스에 협력사 인원까지 포함해 총 1000여 명의 인력을 운용하며 식각, 증착, 세정분야와 관련한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업체로 한국 반도체 산업 생태계와...
K-신선 농산물도 인기…홍콩 박람회서 1800만 달러 수출 상담 2024-09-12 11:16:52
인기를 모으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4일부터 6일까지 '홍콩 신선농산물박람회(AFL 2024)'에 참가해 한국산 신선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18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7번째를 맞이하는 홍콩 신선농산물박람회는 홍콩의 대표 B2B...
'김밥 붐' 미국 이어 중국으로…풀무원, 중국에 첫 김밥 수출 2024-09-12 09:23:57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윤성원 풀무원 중국법인 마케팅본부장은 "샘스클럽에서 검증되는 냉동김밥 실적을 바탕으로 다른 채널로 제품을 확산하고 한식 밥 종류 제품군 출시를 확대해 중국 내 K-푸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인천항, 플라이앤드크루즈 '인기' 2024-09-11 18:17:16
동남아시아로 향할 예정이다. 플라이앤드크루즈가 늘어난 요인으로는 인천국제공항의 노선 다양화, 인천공항과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 한류문화 인기에 따른 서울 관광 수요 증가 등이 꼽힌다. 인천항만공사 관계자는 “플라이앤드크루즈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내년 크루즈 입항 횟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