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남도, 제61회 무역의날 ‘대통령 기관표창’ 2024-12-05 16:04:51
해외마케팅을 돕고, 기업의 수출용 시제품과 전시용 모형 제작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코트라의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deXter) 전국 6개소 중 2개소를 진주와 김해에 유치해 1000여 명이 수출상품 콘텐츠 제작과 무역인력 양성 교육 등에 참여했다. 2025년에는 해외사무소 유럽본부를 프랑스 파리에 신규 설치해...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우주 인터넷 장치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스페이스비트’ 2024-12-05 10:35:28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마케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 벌통과 같은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의 관심을 이끌어내며 판로를 넓히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이전 회사에서 초기 멤버로 옆에서 회사가 커감에 따라 많은 자긍심과...
[케이스 스터디] 신한은행, 녹색금융 시스템 안착…신한 그린 인덱스 도입 2024-12-05 06:00:30
후 금리우대와 내부 평가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아울러 직원 교육 및 마케팅 지원도 강화했다. 대기업 환경부 이차 보전 대출 누적 1조8000억 원 취급을 비롯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11월 말 기준 1778억원을 취급했다. 국내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저변 확대에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25년 ESG 관...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수성 에멀젼을 적용한 포장재와 인테리어 자재를 만드는 ’지피씨’ 2024-12-03 23:37:13
개척과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B2B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을 개척해 왔습니다. 종이테이프 경우, 물류회사(풀필먼트사), 유통사 등과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주요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분야에서는 국내 토탈 인테리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 미래를 여는 디지털 전환' 발간 2024-12-03 15:29:47
수 있다. 디지털 전환은 △개인 맞춤형 마케팅 고도화 △무인화·자동화로 인한 경쟁력 강화 △온·오프라인 융합 강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등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다만,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보안 위협 대응 △디지털 전환 인식 개선 및 역량...
“패시브 ETF의 명가…ETF도 운용 역량으로 차별화합니다” 2024-12-03 06:00:05
수 있습니다. ETF는 매우 유용한 투자 수단으로 다양한 상품이 상장돼 있어 각자의 투자 목표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는 투자자들이 삼성자산운용의 ETF에 투자해 부를 축적하는 데 기여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상품 개발, 운용, 마케팅 및 교육 측면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반려동물 분말 사료 ‘페네밀’을 서비스하는 ‘제이엠유니텍’ 2024-12-02 23:14:53
광고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메인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쿠팡과 토스 쇼핑의 경우 앱 내 광고도 진행하고 있다. 최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아버지가 식품 기계를 제조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여러 우여곡절을 겪어오며 사업을 운영해 왔습니다. 수없이 ...
부동산마케팅협회, AI와 노코드 자동화 툴을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 세미나 2024-12-02 15:25:43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부동산 마케팅 기획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춘 AI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과 관련한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준환 사무국장은 "2025년 초에는 AI 커뮤니티 'THE BETTER' 운영진과 이번 교육을 진행한 이성렬...
한국경영사학회, ‘비즈니스 역사’ 주제로 2024년도 추계학술대회 개최 2024-12-02 10:00:45
K-pop의 콘셉트가 전통적 마케팅에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이 융합된 전사적 전략으로 발전했으며, 컨셉트의 속성도 홍보의 단계, 상품성의 단계, 회사 역량의 총체라는 단계로 발전했음을 분석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논문 중에서 가장 우수한 논문에 주어지는 우수논문발표상은 김승범 박사(중앙대),...
상대방을 내 편으로 만드는 소통법[IGM의 경영전략] 2024-12-01 15:11:19
아니라고 생각한다. 초개인화 마케팅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것처럼 초개인화 직원 경험도 당연한 시대다. 구성원 각자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이에 맞게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세상이다. 다만 다양성을 인정하려다가 조직의 한 방향 정렬이나 팀워크를 놓칠 수 있다. 가령 “점심시간을 왜 팀원들과 함께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