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31일까지 ‘2024 박물관·미술관 주간’ 행사 진행 2024-05-21 09:00:00
만화박물관·이천시립월전미술관·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 등 전국 32개 전시기관에서 진행 중이다.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박물관·미술관별 특화 소재 및 지역 고유 콘텐츠를 활용해 전시기관 고유 기능을 담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예로 한양대학교박물관은 시멘트에...
日 기업에 밀린 카카오픽코마…K웹툰 '열도의 반격'에 삐걱 2024-05-20 16:22:36
일본 디지털 만화 시장 규모는 4830억엔(약 4조 2100억원)이었다. 전년보다 8% 늘었다. 콘텐츠 업계에선 일본 만화 시장에서 디지털 만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70%, 웹툰이 차지하는 비중이 15~20%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웹툰 플랫폼이 시장을 넓힐 만한 잠재력이 남아있단 뜻이다. 카카오픽코마는 지난해 일본에서 픽코마...
카카오 대표, 주주 달래기 나섰다…"매년 2억 주식 매입" [종합] 2024-05-17 14:24:33
제공할 수 있다"며 "AI와 콘텐츠를 결합해 사용자의 활동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해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글로벌 사업 매출은 카카오 그룹 전체 매출 중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정 대표는 이에 대해 "만족할 만한 수준에 도달하지...
카카오 정신아 대표 "매년 2억원 주식 매입…경영성과에 책임"(종합) 2024-05-17 11:23:11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며 "다행인 것은 콘텐츠 중심 서비스들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 만화 플랫폼 픽코마를 운영하는 카카오픽코마가 일본에서 1위 서비스로 발돋움했다며 "앞으로도 일본을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의 성장세 및 사용자의 소비 성향 변화에 발맞추어 사업을 확장해 ...
'원피스' 한 달 먼저 본다…네이버시리즈, 단독 선연재 시작 2024-05-16 11:33:46
것이다. 원피스는 만화가 오다 에이이치로가 1997년부터 잡지 '주간 소년 점프'에서 연재하고 있는 작품이다. 주인공 몽키 D. 루피가 과거 전설의 해적왕이 숨겨둔 세계 제일의 대비보 '원피스'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다루고 있다. 원피스는 누적 판매 부수만 5억1000만부를 웃돈다. 네이버시리즈에서는...
[게임위드인] 모범적인 웹툰의 게임화,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2024-05-11 11:00:01
성진우와 주변 인물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만화책을 보듯 감상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원작은 웹툰 초반부만 찾아본 상황에서도 스토리에 쉽게 몰입할 수 있었다. 캐릭터는 웹툰을 기준으로 디자인돼있기에, 이를 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나혼렙 어라이즈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다...
빅게임스튜디오 "日 카도카와서 200억원 투자 유치" 2024-05-09 10:27:38
엔터테인먼트·콘텐츠 기업 카도카와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이번 투자로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브레이커스'에 박차를 가하고, 일본 내 게임 사업과 지식재산(IP)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카도카와는 빅게임스튜디오와 협업으로...
"중1 때부터 봤어요"…20대女 '동성애 웹툰'에 푹 빠졌다 2024-05-08 22:00:01
한 축으로 성장 중이다. 네이버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웹툰은 이날 기준 일반 만화를 포함해 총 4만6030개. 이 가운데 BL웹툰은 8938개로 19.4%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3 만화웹툰 이용자 실태조사'를 보면 웹툰을 이용한다고 응답한 3400명 중 3.6%(중복응답)가 즐겨보는 장르로 BL과 GL...
'백상' 대상은 '무빙'·'서울의봄' 김성수 감독, 다관왕은 '파묘' [종합] 2024-05-07 20:57:58
콘텐츠를 만든 덕분이 아닌가 싶어서 '구독이'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랑 같이 예능 하셨던 분들께 감사하다"며 "어쩌면 제가 카메라와 연기자 사이, 매체와 시청자 사이에 있는 사람이라서 이 상을 주신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부족하지만 이러한 역할을 열심히 해보겠다"고 소감을...
日, AI 번역 만화 앞세워 세계 공략…5년내 수출작 3배로 늘린다 2024-05-07 10:28:53
번역 만화 앞세워 세계 공략…5년내 수출작 3배로 늘린다 민관, 신흥기업에 257억원 출자…"번역 속도 최대 10배·비용은 10%"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일본이 강점을 보이는 문화 콘텐츠인 만화를 인공지능(AI)으로 번역해 수출 작품 수를 대폭 늘린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