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5%↑…"해외식품 성장·국내부진"(종합2보) 2024-11-12 09:23:08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에 이른다. 그러나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 사업 매출은 1조5천690억원으로 6.1% 감소했다. 바이오 사업 부문 매출은 1조694억원으로 1.1% 늘었고 영업이익은 824억원으로 74.9% 증가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과 사료용 알지닌 매출이 각각 21%, 35%...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4천162억원…"해외·바이오 성장"(종합) 2024-11-12 09:00:05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다.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에 이른다. 그러나 내수 소비 부진과 원가 부담 등으로 국내 식품 사업이 위축된 것으로 분석된다. 바이오 사업 부문 매출은 1조694억원으로 1.1% 늘었고 영업이익은 824억원으로 74.9% 증가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과 사료용 알지닌 매출...
e커머스는 적자 사업?…오아시스 12년째 흑자 2024-11-11 17:53:59
그 대신 직원의 숙련도를 높이고, 이들을 뒷받침하는 소프트웨어를 개선하는 데 주력했다. 많은 물량을 처리한 직원에게는 보상을 더해 동기를 부여했다. 오아시스는 올 들어 3분기까지 245억원을 직원 급여에 썼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9% 많은 것으로, 매출 증가율을 웃돌았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마켓칼럼] 미국 투자, 미 대선 이후 더 적극적으로 2024-11-11 16:22:07
여신증가율 추세를 보고, OECD 경기선행지표를 보면, 그 가능성은 더 낮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지속적인 예대율 확대와 함께 장기적으로 경기침체 가능성은 아주 낮다고 보이며, 향후 미국 달러의 움직임은 약세보다는 강보합 추세가 예상된다. 투자 비중에 있어서는 여전히 미국 위주, 주식 위주의...
삼성SDS·현대오토에버 신사업 잘 나가네…3분기 실적 '두둑' 2024-11-11 15:52:59
IT서비스 부문 매출은 1조6296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8%였다. 이 부문 가운데 클라우드 사업 매출이 생성형 AI에 힘입어 전년보다 35.3% 증가했다. 물류 사업 부문 매출은 1조94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2% 올랐다.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지능형 공급망 관리 플랫폼 ‘첼로스퀘어’ 매출이...
'총수 공백' 법적 리스크에 '수익성 반토막'…위기의 카카오 2024-11-11 14:30:39
이를 밑도는 실적이다. 성장성을 파악할 수 있는 매출 증가율을 보면 부진한 실적이 계속되는 흐름이 나타난다. 올 1~3분기 합산 매출은 약 5조914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4% 감소했다. 전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한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4분기와 올 1분기 각각 23%, 22%를 기록하다 2분기에 들어서면서 4%로...
'순혈주의' 파괴 3년…롯데 구원투수 성과는 2024-11-10 17:56:17
등 비용 절감에 총력을 기울였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매출 5조7347억원, 영업이익 873억원을 거뒀다. 강 대표가 맡기 전인 2020년과 비교하면 매출은 7%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46배 늘었다. 하지만 마트산업이 전반적으로 침체한 상황에서 확실한 ‘반전 카드’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말 야...
파리지앵들 '소주' 싹쓸이…네덜란드선 '김치 토스트' 열풍 2024-11-10 17:31:39
4년 새 두 배로 늘었다. 동남아 수출액 증가율(61.8%)의 두 배에 가깝다. K푸드 인기의 원천은 단연 K팝, K드라마 등 K컬처다. K컬처는 문화적 자부심이 높은 유럽에서도 문화 현상이 됐다. 문화라는 소프트웨어가 커진 덕에 한식 시장의 판로가 확장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네덜란드 식품 수입사 비글리쿠퍼만의 김명주...
"폴란드 김치공장 유럽 공략 본격화" 2024-11-10 17:30:02
수출했다. 2020년대 들어 식품 부문이 연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이며 식품 수출 비중이 늘고 전체 실적도 좋아지고 있다. 대상 유럽법인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813억원으로 전년 동기(757억원)보다 7.4% 늘었다. 같은 기간 순손익은 9억원 적자에서 24억원 흑자로 돌아섰다. 암스테르담=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조선미녀·스킨천사…콧대 높던 '유럽미녀' 홀렸다 2024-11-10 17:29:05
58.9%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폴란드 수출이 141.3%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리투아니아(128.6%), 에스토니아(126.6%), 체코(84.6%), 이탈리아(80.6%) 순이다. 유럽은 전통적으로 친환경 및 품질 인증 기준이 까다로워 한국 화장품 기업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시장으로 인식됐다. 하지만 최근 동물성 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