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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서 '태국 송끄란·베트남 꽃축제' 열린다 2024-03-13 19:08:04
관광산업의 기틀을 잡았다. 지난해엔 전국체전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열었다. 전라남도는 올해부터 장흥 물축제와 태국 송끄란 물축제를, 함평 국향대전과 베트남 럼동성 달랏 꽃축제를 교류의 장으로 마련해 축제 세계화에 시동을 건다....
제조·광업 '대기업 쏠림' 심화…5대 그룹 출하액 비중 30.2% 2024-03-07 12:00:01
어렵다는 특징을 보인다. 독과점 유지 산업의 연구개발 비율(산업별 연구개발비를 총출하액으로 나눈 값)은 1.1%로 광업 및 제조업 전체 평균치(1.3%)보다 낮게 나타났다. 항공기, 반도체, LCD 제조업 등의 산업은 연구개발 비율이 평균치를 상회(4.0∼8.3%)했지만, 소주·맥주 등 주류산업과 설탕 제조업 등은 연구개발 비...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맥주 브랜드 지위를 되찾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맥주 소매시장에서 아사히는 점유율 5.03%로 해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국산 맥주 브랜드 카스(점유율 38.61%)과 테라(11.85%), 발포주 필라이트(6.1%)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제조사...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산업 활성화 목적으로 다양한 측면에서 주류 규제가 완화되기 시작했다. 그 결과로 수입·유통업체들은 생산 및 B2C 부문으로 사업 범위를 넓히고 있으며, 식품·유통 등 이종업계는 해외 와이너리를 인수하거나 수입·유통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주류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따라서 주류 제조업계는 이전과...
농식품부, 가루쌀제품 판로지원 대상에 하림산업 등 7곳 선정 2024-02-15 06:00:08
판로지원 대상에 하림산업 등 7곳 선정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가루쌀 제품화 판로지원(패키지지원) 사업 대상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가루쌀은 물에 불리지 않고 가루를 낼 수 있는 쌀 품종으로 제면, 제과, 제빵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사업 참여를 희망한 기업 19곳 중...
개인통관부호 검증 강화…카카오페이로 200만원 이하 관세 납부(종합) 2024-02-13 14:42:30
면세 수량 한도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맥주 1캔을 '1병'으로 산정할지 등에 대해서도 검토할 예정이다. 외국인이 구매한 물품을 반출할 때 모바일로 세관에 반출 확인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해 방한 관광객의 편의성도 높인다는 계획이다. 마약 등의 불법 위해물품 반입도 차단한다. 마약 밀수가...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4697억원), 필라이트(2399억원), 아사히(1977억원), 켈리(1760억원), 클라우드(1674억원) 등 순이었다. 소주는 참이슬이 1조1000억원으로 1조원을 넘었고 처음처럼(4000억원), 진로(2651억원),...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 매출이 1조5천172억원으로 압도적이다. 이어 테라(하이트진로·4천697억원), 필라이트(하이트진로·2천399억원), 아사히(롯데아사히주류·1쳔977억원), 켈리(1천760억원), 클라우드(롯데주류·1천674억원) 등 순이었다. 소주는 하이트진로...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신라면'으로 조사됐다. 과자는 '새우깡'이 가장 잘 팔렸고 맥주는 '카스'가 최다 판매 1위에 올랐다. 1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문 앞 산더미처럼 쌓인 쓰레기…'저장강박증' 때문이었다 2024-02-08 16:13:35
폐지, 플라스틱, 맥주캔 등 동네 이곳저곳에서 모아온 쓰레기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고 인근 주민들은 불편을 겪어야 했다. 저장강박증이란 강박적인 저장 욕구와 관련된 심리 질환으로, 불필요하거나 가치 없는 물건을 지나치게 모으는 것에 대한 강한 욕구와 그로 인해 생기는 강박적인 행동을 뜻한다. 저장강박증을 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