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가 만들면 유행이 된다”...‘협업 맛집’ 등극한 편의점[비즈니스 포커스] 2024-07-06 09:02:47
수제맥주를 내놓으면서 한국에 수제맥주 바람이 불었다. 이때를 기점으로 편의점은 주류업계에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주요 거래처가 됐다. 최근에도 편의점이 주류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엔 하이볼이다. 소비자들의 하이볼 수요가 급증하자 수제맥주가 차지하던 냉장고 진열대 곳곳을 하이볼로 대체하고 나섰다....
인천 술집서 흘린 생맥주 '재활용' 경악…몰랐던 사실 2024-06-28 16:15:41
맥주를 압력으로 끌어올리는 수도꼭지 형태의 장비인 '디스팬더'와 연결된 노즐에서는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급격히 기온이 올라가는 여름철엔 세균 번식이 더 활발해져 주의가 요구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케그에 담긴 맥주가 처음으로 산소와 접촉하는 노즐은 디스팬더를 열어놓지 않은...
과실주로 만든 하이볼 등 아황산염류 잔류 기준 완화 2024-06-26 11:42:52
등을 섞은 하이볼, 맥주 대비 맥아 비율을 낮춘 발포주가 기타 주류에 속한다. 아황산염류는 식품 제조·가공 시 표백제, 보존료, 산화방지제 목적으로 사용하는 식품 첨가물이다. 앞으로 과실주로 만든 기타 주류의 아황산염류 잔류 기준은 0.030g/㎏에서 0.20g/㎏으로 완화된다. 식약처에 따르면 기타 주류는...
"하루 두 잔 괜찮다"…음주지침 변경 앞두고 美서 '격론' 2024-06-25 09:35:22
"일주일에 맥주 두 잔만 마시길 원한다면 내 엉덩이에 키스해도 된다"며 강한 반감을 드러냈다. 결정을 앞두고 논란은 지속될 전망이다. 알코올 업계 지지자들은 적당히 술을 마시는 사람이 비음주자보다 장수하고, 과음하는 사람보다 훨씬 오래 산다는 다른 연구 결과를 제시했다. 미국 증류주 위원회 아만다 버거 과학...
'부산모빌리티쇼' 28일 개막…국내외 7개 브랜드·59대 출품 2024-06-25 09:19:43
첫 전시회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부산모빌리티쇼에는 국내외 7개 완성차 브랜드가 총 59대의 차량을 출품한다. 국내 완성차 브랜드로는 현대차그룹(현대차·기아·제네시스)과 르노코리아, 수제 슈퍼카 제조사 어울림모터스가 참여한다. 해외...
카리나 효과 어느 정도길래…'역대급 시구' 일냈다 2024-06-23 15:03:45
주류보다 음료가 주력인 롯데칠성은 맥주업계 양강(兩强)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에 시장점유율이 밀린다. 그러나 이번 크러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기획한 카리나의 시구가 화제몰이 하면서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맞아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기...
참이슬 한 병에 8000원 넘더니…'짝퉁 소주' 판친다 [현장+] 2024-06-21 14:29:33
업계 관계자는 “유사 소주 시장에 보드카로 유명한 스미노프와 싱가포르 타이거맥주 등 현지 대기업들까지 뛰어 들면서 해외 여러 국가로 수출되는 양상도 나타난다”며 “대부분 맛과 위생, 주질이 보장되지 않는 조악한 제품이 많아 한국 소주 품질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덧씌워질까 걱정이 많다”고 우려했다. 이에...
SPC삼립·세븐브로이 협업…식빵 테두리로 만든 맥주 출시 2024-06-20 18:12:48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식빵 테두리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크러스트 맥주’를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크러스트 맥주는 SPC삼립이 수제 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와 손잡고 개발한 상품이다. 샌드위치를 만들고 남은 식빵의 테두리를 활용한 빵가루를 밀 대신 사용했다. 일반 밀맥주 공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모펀드 어피니티, SK렌터카 8천200억원에 인수 2024-06-20 13:17:36
높이고 업계 선도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SK렌터카 매각은 SK그룹이 진행하는 사업구조 재조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SK네트웍스는 인공지능(AI) 영역을 새 성장영역으로 정하고, 기업 혁신 재원을 마련하고자 SK렌터카를 판다고 발표했다. SK네트웍스는 현재 주방가전 제조사 SK매직(옛 동양매직)과 워커힐...
버려지는 식빵 테두리로 만들었다고?…'신개념 맥주' 나왔다 2024-06-20 10:23:06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식빵 테두리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맥주 ‘크러스트 맥주’를 출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크러스트 맥주는 신개념 푸드 업사이클링 맥주다. 업사이클링은 업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폐기물을 한 단계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뜻한다. 이 상품은 SPC삼립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