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당신이 뭘 살지 안다"…SSG닷컴, 초정교 AI 추천서비스 2024-03-27 14:00:06
신세계의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 정교하게 개인별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AI PICK’ 서비스를 27일 시작했다. SSG닷컴의 모바일 앱 메인화면과 검색창에서 쓸 수 있는 AI PICK은 소비자가 그동안 구매한 상품과 검색한 내용, 클릭한 상품 등을 AI가 딥러닝 기술로 분석한 뒤 개인별로 취향에...
네이버 주총서 '국민연금 반대' 변재상 사외이사 선임 통과 2024-03-26 14:23:27
모바일 시대를 맞이했을 때도 시장의 우려가 있었지만 검색 기술력과 본질을 탐구하는 임직원의 노력으로 위기를 잘 헤쳐 나갔다"며 "이번에도 연장선상에서 해결해 나가려 한다"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챗GPT 대응과 관련, "올해는 '큐'(생성형 AI 검색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장해서 실험할 예정"이라며 "리서치...
"OTT 구독자 2명 중 1명은 스포츠 중계가 구독에 영향 미쳐" 2024-03-26 08:58:01
토대로 이커머스, 화장품,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모바일 게임, OTT 등 6개 업종의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 현황도 소개했다. 건강기능식품 업종은 지난해 디지털 광고비가 전년 대비 41% 증가하며 6개 업종 중 가장 높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신규 사업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경쟁이 과열돼 광고비 지출 증가로 이...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QR코드로 쇼핑몰과 바로 연결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B tv 앱에서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AI 픽과 AI 쇼핑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OTT 구독 정보와 콘텐츠 탐색 이력에 기반해 AI가 취향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OTT 홈 서비스도 제공한다. 쿠팡플레이, 애플TV+ 등 다양한 OTT...
"네이버, 中 플랫폼 국내 진출로 우려" 2024-03-25 08:49:46
쇼핑몰은 거래액 규모가 작아 네이버가 수취하는 수수료 규모가 크지 않지만, 중국 플랫폼들의 성장세가 거세 무시하기 어렵다"며 "특히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업체들의 수수료를 받지 않는 조건을 내걸며 브랜드들을 입점시키고 있는데 이는 네이버가 공들이는 브랜드스토어와 일부 겹친다"고 설명했다. 또한, "알리에...
SK증권 "네이버, 알리 국내 진출에 커머스 사업 우려…목표가↓" 2024-03-25 08:35:54
쇼핑몰은 거래액 규모가 작아 네이버가 수취하는 수수료 규모가 크지 않지만, 중국 플랫폼들의 성장세가 거세 무시하기 어렵다"며 "특히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업체들의 수수료를 받지 않는 조건을 내걸며 브랜드들을 입점시키고 있는데 이는 네이버가 공들이는 브랜드스토어와 일부 겹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알리에...
중기부 "온라인 수출 원하는 중소기업 모집합니다" 2024-03-24 12:00:02
글로벌 쇼핑몰 입점 및 판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은 직접 입점판매 또는 전문셀러를 통한 위탁판매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의 판매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직접판매 지원업체를 기존 400개사에서 900개사로 확대한다. 미디어콘텐츠 마케팅 사업은 중소기업 제품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쇼핑몰 내...
'국민 라운딩앱' 골프존 회원 500만명 돌파 눈앞 2024-03-19 15:55:54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지난해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예약 편의성을 높였다. 전국 약 340개 골프장을 예약할 수 있다. 가고 싶은 골프장의 날짜, 시간대를 설정해 매칭 신청을 한 뒤 예약이 가능할 때 바로 예약이 진행되는 ‘티타임 매칭 서비스’, 팀 그린피를 미리 동반자와 나눠 결제할 수 있는 ‘분할 결제’,...
대상, 자사몰에 선물하기 기능 도입…"온라인 판매 강화" 2024-03-19 10:54:54
자사몰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대상은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선물하기 기능은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 기재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하는 기능이다.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에서 가공식품, 건강식품, 김치 등 7개 카테고리, 150여종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대상은 또...
中 알테쉬 저가의류 공습에…토종 패션앱 초비상 2024-03-17 18:40:05
알테쉬처럼 중국산 의류를 취급하는 셀러(개인쇼핑몰) 비중이 높은 지그재그와 브랜디 등은 이용자 수가 급감하는 등 타격을 받았다. 상대적으로 선방한 무신사와 W컨셉 등도 오프라인이나 해외시장 진출을 서두르며 대응에 나섰다. 지그재그, 1년 새 120만 명 줄어17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 패션 플랫폼 업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