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 안 사요" 돌변한 중국인에…스타벅스 '직격탄' 맞았다 2024-08-16 19:35:06
티파니 등 75개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의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도 중국 시장 부진 등으로 올해 2분기 기대 이하 실적을 냈다.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이후 중국 시장에서 이른바 '큰손'들이 명품을 싹쓸이하는 현상이 이어졌으나, 경제가 침체하면서 경기 부진이 계속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중국...
중국 불경기에 명품 '휘청'..."아, 옛날이여" 2024-08-16 16:28:23
75개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의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도 중국 시장 부진 여파로 2분기에 기대 이하의 실적을 냈다고 블룸버그 등이 보도했다. 최근 몇 년 새 중국 시장이 급성장한 뒤 대폭 꺾인 것이다. 몇 년 전 중국인들은 프랑스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백화점과 부티크를 돌며 명품을 싹쓸이했다. 글로벌 전략...
"아 옛날이여"…글로벌 명품브랜드, 中 매출 급감으로 고전 2024-08-16 16:09:45
등 75개 브랜드를 소유한 프랑스의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도 중국 시장 부진 등으로 2분기에 기대 이하 실적을 냈다. 이처럼 올해 명품 브랜드들의 중국 내 매출이 급감한 것은 최근 몇 년 새 시장이 급성장한 것과 크게 대비돼 격세지감마저 느끼게 한다. 글로벌 전략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의 올해 초 보고서에...
'큰손' 中 지갑 닫자…명품株 끝모를 추락 2024-08-15 17:34:01
1위 명품 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21.02%) 주가도 고꾸라졌다. 케링은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1% 줄었다. 중국을 중심으로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하던 구찌 매출이 20% 급감한 여파다. 상반기 루이비통모에헤네시 매출도 전년보다 1% 감소했다. 2분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일본 제외) 지역 매출이 14% 떨어지며...
"장인이 만든다더니"…388만원 '디올백' 원가에 충격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8-12 14:00:01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에서 샴페인부터 시계, 가방, 화장품까지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은 지난해 기준 소비자 가격의 31%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디올, 루이비통 등 대형 브랜드의 핸드백 마진은 훨씬 더 클 것이란 게 업계 관계자들의 관측이다. 시장조사업체 번스테인의 분석을...
“삼성·루이뷔통 너무 하는거 아니야?”...기업들 불만 고조 2024-08-12 10:27:03
불만이 향한 곳은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다. LVMH는 이번 파리 올림픽에 약 1억7500만 달러(약 2390억원)를 쏟아부으며 가장 많은 돈을 후원했다. LVMH는 올림픽 메달부터 메달 전달에 쓰이는 받침대, 프랑스 대표단 유니폼 제작까지 맡으며 이전의 그 어떤 올림픽 후원사보다도 더 많은 관여를 했다고...
"삼성·루이뷔통 너무 띄운다"…'부글부글' 2024-08-11 19:29:00
된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다. LVMH는 올림픽 메달부터 메달 전달에 쓰이는 받침대, 프랑스 대표단 유니폼 제작까지 맡으며 이전의 그 어떤 올림픽 후원사보다도 더 많은 관여를 했다고 NYT는 분석했다. 올림픽 메달은 LVMH의 주얼리 브랜드 쇼메가 디자인을 맡았으며,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는 올림픽과...
개회식 등장한 루이비통 가방에…"3분 광고" 불만 폭발 [2024 파리올림픽] 2024-08-11 19:03:00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다. NYT는 루이비통이 이번 후원을 통해 올림픽 메달부터 메달 전에 쓰이는 받침대, 프랑스 대표단 유니폼 제작까지 맡으며 이전의 그 어떤 올림픽 후원사보다도 더 많이 관여했다고 짚었다. 이번 올림픽 메달은 루이비통의 주얼리 브랜드 쇼메가 디자인을 맡았으며, 남성복 브랜드 벨루티는...
[올림픽] 루이뷔통 메달·삼성폰 '빅토리 셀카'…다른 후원사들 울상 2024-08-11 18:49:27
된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다. 이번 후원을 통해 LVMH는 올림픽 메달부터 메달 전달에 쓰이는 받침대, 프랑스 대표단 유니폼 제작까지 맡으며 이전의 그 어떤 올림픽 후원사보다도 더 많은 관여를 했다고 NYT는 짚었다. 이번 올림픽 메달은 LVMH의 주얼리 브랜드 쇼메가 디자인을 맡았으며, 남성복 브랜드...
티메프 사태에 엔고까지…여행업계 '일본 특수' 끝나나 2024-08-09 18:03:07
최대 명품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2분기 일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급증했다. 같은 기간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 매출은 14% 감소했다. 한국 중국 동남아 등지의 명품 수요가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일본으로 몰린 영향이다. 최근 국내 백화점의 실적 증가세가 꺾인 것은 명품 판매 감소와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