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네스코 연설서 "제주" 외친 세븐틴 승관, 홍보대사 됐다 2024-11-19 15:53:52
제주가 유네스코로부터 자연환경분야 3개 부문을 동시에 지정받은 세계 최초의 지역임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월 제주도청과 K팝 제주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제주 문화관광산업 및 K팝 제주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고, 제주도와 플레디스의 브랜드 가치를...
SKT AI 펠로우십 6기 성료…"AI 미래 인재 육성 창구" 2024-11-19 15:17:39
탐지 기술을 개발한 성신여대팀, 비디오 기반 광고 콘텐츠 레이아웃 제너레이션을 연구한 서울대팀, 5G 그린 AI 알고리즘 개발을 연구한 경희대·한양대팀이다. 우수 과제로 선정된 4팀은 SKT AI 펠로우십을 통해 연구 논문을 작성하고 특허를 다수 출원했다. 이를 상용 서비스에 적용하기도 했다. 6기의 우수 팀으로 선정...
中 숏폼 드라마 부상에 "한국적인 K-숏폼 정의해야" 2024-11-19 11:56:11
숏폼(짧은 동영상) 드라마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막강한 지위를 확보한 가운데, 국내 숏폼 콘텐츠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해서 '한국적인 것'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19일 카카오벤처스가 진행한 'KV 인사이트풀데이 2024: 혁신 너머의 미래' 온라인 세션에서 김태원 엠젯패밀리...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액티브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플랫폼 ‘트로피’를 개발하는 ‘골든유스’ 2024-11-18 22:42:26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시니어 특화 서비스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 개발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현재의 시니어 팬덤 서비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니어 여가 플랫폼으로 새로운 문화와 경제적 기회를 발굴하는...
정영욱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매년 200개 이상의 초기 스타트업을 직접 인큐베이팅,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 연간 5,600명 이상 참여” 2024-11-18 22:29:59
광운대학교 교원창업기업으로 AI 3D 가상인간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2021년 본교 창업보육 공간에 입주한 이래, 2023년에는 Seed 투자를 유치하며 첨단 기술 중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특히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고 주요 기관들과 R&D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250억 원 밸류의 시리즈 A...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자생식물 재배 솔루션 개발한 스타트업 ‘위드트리’ 2024-11-18 22:15:54
보람을 느낀다”며 “사업의 일환인 문화 콘텐츠 서비스 부분에서는 지역의 독고노인, 어린이, 청소년, 환자를 대상으로 치유 프로그램 및 식물재배 키트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스마트팜을...
"여행 경비까지 아껴주네요"…Z세대들 푹 빠진 필수템 정체 2024-11-18 20:30:01
문화관광연구원이 발간한 '2023~2025 관광트렌드'는 핵심 관광 트렌드 중 하나로 초개인화시대 여행경험의 나노화를 꼽았다. 소그룹 여행과 혼자 하는 여행이 정착하면서 개인별 맞춤 여행을 선호하는 경향이 정착됐고, 정보 분석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개별 요구에 효과적 대응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업체들이...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11월 마카오 해외문화 탐방 실시 2024-11-18 20:25:40
현지 문화 관광 지역과 주변 일대를 둘러보며 답사를 시작했다. 답사에 참석한 학우들은 “마카오 해외문화탐방을 통해 다양하고 폭넓은 경험을 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며 답사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와 호텔관광 관련 특강을 통해 업계의...
임피리얼팰리스, 그랜드머큐어로 변신 2024-11-18 17:57:00
비즈니스, 마이스 수요뿐 아니라 지역 관광·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및 서비스로 레저 고객까지 아우르겠다는 목표로 이번 상호 변경을 추진했다. 임피리얼팰리스서울은 1989년 ‘호텔아미가’로 개관했으며, 2005년 시설 증축을 통해 임피리얼팰리스서울로 상호를 변경한 바 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아리랑TV, 프랑스 유료 플랫폼 진출 '한류 효과' 2024-11-18 17:53:39
플랫폼과의 계약은 2024년 파리 올림픽 계기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한국문화 홍보사업에 발맞춰 아리랑TV가 전략적으로 추진해온 결과로 그동안 아리랑TV는 현지 출장을 통한 피칭, 마케팅 등 다각적 노력을 집중해 왔다. 김형곤 아리랑TV 콘텐츠유통센터장은 "이번 프랑스 Orange 플랫폼 진출은 유럽의 한류 열풍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