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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 가상인간보다 소통이 잘되는 가상인간이 필요하다"[긱스] 2022-12-13 08:38:35
엔터테인먼트 분야다. 디지털 휴먼을 아이돌 등 인플루언서로 활용할 때 그 진가가 발휘된다. 우선, 예측이 불가능한 변수가 크게 줄어든다. 스캔들, 연애, 음주 등 디지털 휴먼은 사람이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잠을 자지 않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활동이 가능하다. 시공간의 제약도...
게임-엔터 `합종연횡`…강자만 살아남는다 2022-12-06 19:11:10
겁니다.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더욱 몰입감을 줄 수 있고 각자의 IP 수명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앵커> 결국 기존의 사업으로는 한계를 느낀 기업들이 새로운 먹거리를 찾는거군요. <기자> 사실 게임사의 경우 모든 게임이 흥행을 할 수 없고 비수기가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의 경우에도 모두...
[2022 연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영화 마케팅 플랫폼 ‘씨네픽’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하이스트레인저 2022-11-08 19:03:14
영화 ‘범죄도시’ 제작사 ‘B.A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B.A 엔터테인먼트에서 그동안 진행했던 시나리오, 블라인드 테스트 등 관련 데이터를 받았습니다. 이 데이터들을 분석해 시나리오에서부터 영화의 장점과 보완점을 파악할 예정입니다. 이 작업은 연세대...
망한다던 '현실판 카트라이더' 반전…120만명 줄 서서 탔다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0-09 07:00:04
테마파크의 우수성을 세계에 보여주고 싶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우리가 몰랐던 레저 스타트업들의 뒷 이야기들을 다룬 은 매주 주말 연재됩니다. 기자페이지를 구독하면 기사를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
유니티코리아, 콘텐츠 공모전 'MWU 코리아' 출품작 톱 36 공개 2022-09-29 10:34:11
웅진씽크빅[095720]의 증강현실(AR) 독서 서비스 'AR 피디아', 미디어 아티스트 문준용의 전시 '어그먼티드 섀도: 별을 쫓는 그림자들', 아바타에 기반한 모바일 소셜 앱 'VIRTU'가 '베스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부문에 올랐다. 유니티는 이번 공모전에 초등학생부터 현업 정보기술(IT) ...
라인 넥스트, NFT 플랫폼 '도시' 베타버전 180개국에 출시 2022-09-14 10:33:50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라고 라인 넥스트는 설명했다. 도시는 기업 및 브랜드가 NFT를 판매할 수 있는 '도시 스토어(DOSI Store)', 엔터테인먼트나 게임 등 콘텐츠 특화 서비스와 전용 NFT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 NFT 기반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으로 구성됐다. 도시...
잘나가는 VC 심사역 6인 "스타트업 투자할 땐 이것부터 본다" [긱스] 2022-09-13 15:35:04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영역이 겹쳐 있는 메타버스 분야의 특성을 잘 파악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이를테면 가상현실(VR) 세계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인 '우왁굳'의 활동 영역을 게임으로 봐야할지, 엔터테인먼트로 봐야할지, 애매한 구조를 정확히 파악한 회사"라고 평가했다. 허정주 팀장의 애정이...
코리아 그래픽스 2022, 15일~16일 온라인 개최 2022-09-06 14:12:59
엔터테인먼트, VR/AR/MR/XR, AI(인공지능), 그리고 3D프린팅, 메타버스에 이르기까지 최신 그래픽 기술 동향과 신기술 정보를 제공해 왔다”며,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개최하지만, 현실과 가상공간이 결합한 초연결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산업별 메타버스 적용과 트렌드’를 주제로 급변화하는...
카카오엔터, 북미서 신규 합병 법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 출범 2022-09-05 18:05:28
거점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본사와 타파스 엔터테인먼트간 긴밀한 파이프라인도 구축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오리지널 IP 1만여개를 두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IP가 타파스에서 차지하는 단순 비중은 1%지만 전체 매출의 70%을 견인하고 있다는 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
카카오엔터, 북미 합병 법인 출범…글로벌 IP 발굴·K웹툰 전초 기지 마련 2022-09-05 09:37:44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 1일부로 북미 최초의 웹툰 플랫폼인 타파스 미디어와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미디어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신규 합병 법인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를 새롭게 출범시켰다고 5일 밝혔다. 현지 웹툰, 웹소설 시장 성장세에 드라이브를 걸고, 스토리 IP 거점인 본사와 타파스엔터테인먼트 간...